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4/03 11

(강서) 마약범죄 근절을 위해 강서경찰이 앞장서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서울강서경찰서입니다^^ 최근 우리 사회를 충격에 빠트린 학원가 마약 음료수 사건을 비롯하여 우리의 평온한 일상까지 침범해 버린 마약에 대해 선제적 대응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강서경찰이 마약범죄 근절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여성청소년과 경찰관들이 총 출동하여 강서구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긴급스쿨벨 2호 홍보활동을 했습니다! 하교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약음료수 관련 전단지를 나누어주었습니다. 현장활동에 앞서 SPO들이 관내 학교에 긴급스쿨벨 2호를 전파한 덕분에 학생들도 마약음료수에 대해 충분히 알고 위험성을 인지한 상태였습니다. 마약범죄 근절을 위한 홍보 포스터도 관내 유동인구가 많은 관공서, 지하철역사, 학교 등에 게시하며 마약범죄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각심을 일깨울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강서) 자전거 교통사고, 주의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서울강서경찰서입니다^^ 자전거는 도로교통법상 “차”로 분류된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그래서 교통사고 발생 시 차 대 보행자, 혹은 차 대 차 사고로 일반 차량 교통사고와 똑같이 처리됩니다. 경각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주의하면 자전거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강서경찰은 자전거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에 을 볼 수 있도록 배포했습니다. 강서교통경찰관이 따릉이에 일일이 손잡이에 걸어두고 있습니다!! 강서구민들의 안전을 위해서요~ 참고로 서울시에 따르면 공공자전거 “따릉이” 이용 건수가 가장 많은 지역은 강서구 마곡동 일대라고 합니다. 따릉이 대여 건수 상위 대여소 1위는 마곡나루역 2번 출구로 무려 15만 7,457건을 대여했다고 합니다. 강서구..

(동작) 동작구 여성안심귀갓길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동작경찰서입니다! 오늘은 동작구 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여성안심귀갓길이란?? 여성안심귀갓길은 동작경찰서와 동작구청이 협업해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 위급상황시 경찰이 좀 더 빠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된 환경 구역입니다. 어두운 밤길을 밝혀줄 충분한 조명 한눈에 보이는 노면 표시 등이 특징이며 또한 곳곳에 설치된 전신주의 비상벨을 통해 언제든 CCTV 관제센터와 연계하여 경찰이 신속히 출동할 수 있습니다. 동작구에는 현재 17곳의 여성안심귀갓길이 아래 지도와 같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동작경찰은 앞으로도 지역주민 여러분들의 안전한 귀갓길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동작) 학원가 마약사건 관련 집중예방활동 실시

안녕하세요 동작경찰입니다. 최근 기억력에 좋다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마약성분이 담긴 음료를 건넨 사건이 사회적 이슈였습니다. 이에 동작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서는 여성청소년과장님을 필두로 관내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마약 예방 홍보전단지 배부와 함께 현장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학교홈페이지와 가정통신문을 활용하여 학생뿐만이 아닌 학부모에게도 관련사안의 심각성을 전달하였습니다. 마약 없는 건강한 동작구를 만들기 위해 동작경찰이 노력하겠습니다.

(노원)서울의 마지막 달동네 104마을

안녕하세요 노원경찰서입니다. 여러분, 서울의 마지막 달동네 '104(백사) 마을'을 아시나요? 1967년 용산, 청계천, 안암동을 개발하면서 그곳에 거주하던 사람들의 보금자리를 마련해 준 곳이 바로 노원구 중계동 104번지, '104마을' 이라고 합니다. 최근 재개발을 직면하고 있는 서울의 마지막 달동네 104마을은 현재까지도 몇몇의 주민들이 살고 있는데요 노원경찰은 안전한 104마을을 위해 지역안전순찰을 실시하고 있답니다! '104마을' 안전한 노원이 될 수 있도록 구석구석 어디 하나 놓치지 않고 지킬 수 있는 든든한 노원경찰이 되겠습니다

(노원)산불조심! 작은 불씨도 위험해요!

안녕하세요 노원경찰서입니다^^ 건조한 바람이 부는 4월, 관내 산불예방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산불예방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입산 통제 구역, 폐쇄된 등산로 출입 금지! 2. 입산 시 성냥, 라이터 등 화기물질 소지 금지! 3. 산과 가까운 곳에서 담뱃불 버리지 않기! 4. 허가되지 않은 야영 및 취사 금지! ☆ 산불 발생 시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 부여☆ 산불 발견 시 국민행동요령 1. 산불을 발견했을 경우 소방서(119), 경찰서(112)에 신고해 주세요! 2. 초기의 작은 산불을 외투 등을 사용하여 두드리거나 덮어서 진화해 주세요! 3. 산불 규모가 커지면 발생지역에서 멀리 떨어진 안전지대로 불길을 등지고 바람이 불어오는 방향으로 신속히 대피하세요! 4. 대피할 여유가 없을..

(도봉) 안전한 벚꽃 축제를 위해 도봉경찰은 오늘도 쉬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도봉 경찰서입니다 :) 매년 우이천에서 개최되던 벚꽃축제... 코로나로 인해 잠시 쉬어갔었는데요! 올해, 기다리고 기다리던 벚꽃축제를 다시 개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두가 기다리는 만큼 더욱 알차고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사전점검은 필수인데요! 벚꽃축제로 인해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주변 교통정리부터 공동화장실 비상벨 및 주변 CCTV 점검까지... 도봉경찰은 만발의 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설레는 봄, 우리 모두 안전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도봉경찰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송파) "범죄피해자 의료지원" 송파경찰서-잠실자생한방병원 업무협약

안녕하세요 송파경찰서입니다. 지난 11일 송파경찰서는 잠실자생한방병원(병원장 신민식)과 순직 경찰관 유가족 그리고 범죄피해자에게 한방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송파서 관내 순직경찰관 유가족과 범죄피해자들이 의료기관을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의료지원이 필요함을 느끼고, 송파경찰서와 잠실 자생한방병원 간 상호 협의하여 이루어졌습니다. 잠실 자생한방병원은 올해 4월부터 1년간 순직 경찰관 유가족과 범죄피해자 15명에게 1人기준 100100만 원 상당의 의료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양 기관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순직경찰관 유가족과 범죄피해자의 고통이 개인이 아닌, 우리 국가와 사회가 함께 짊어지고 나아가야 할 과제임을 함께 인식함에 따른 것인데요..

(송파) 쓰러진 시민 구해낸 송파 아동안전지킴이

안녕하세요 송파경찰서입니다. 지난 3월 31일 15시 잠실지구대에서는 아동안전지킴이 홍석식 님에게 감사장이 전달되었습니다 아동안전지킴이 홍성식(70)님은, 2022년 12 5일 20대 여성이 지하철 승강장에서 어지러움과 구토 증상으로 쓰러진 것을 발견하고 응급조치를 실시하였습니다. 전직 간호사인 홍석식님은 주변인들의 도움을 받아 119 신고하였습니다. 송파경찰서는 지난 2023년 1월 25일부터 2월 23일까지 1개월간 서류심사·체력검사·면접 등 공정한 선발 과정을 거쳐 은퇴한 전문인력으로 아동안전지킴이 80명을 선발하였는데요. 이어 3월 2일 발대식을 개최하며 지역 내 초등학교 주변 통학로와 놀이터 등 범죄 발생 우려 지역에 배치되어 집중 순찰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김동권 송파경찰서장은, "우리 아이..

(은평) 은평경찰서 x은평우체국 지역 치안문제 발굴을 위한 MOU 개최

2023. 4. 5. 은평경찰서 중회의실에서 서울 은평경찰서와 은평우체국 업무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지역 내 치안문제 발굴을 위해 두 기관이 힘을 모았는데요! 많은 기관들이 각자의 역할을 하면서 가지고 있는 역량들을 합치고 교류하면 시너지효과가 발휘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우체국은 집배원이라는 인적 인프라 역량을 갖추고 있어, 이를 경찰의 범죄예방 활동과 접목한다면 지역사회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은평경찰서장 강찬구 이번 경찰서와의 협약으로 관내를 누구보다 잘 아는 민간 정보원인 집배원들에게 지역 내 불안요인 적극 신고 등 범죄예방 활동의 역할을 부여한다면 범죄 없는 은평구를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 은평우체국국장 김석주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우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