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4/12 3

(중부) 충무파출소와 지역주민들이 함께한 "공감치안활동" 주민간담회 현장

안녕하세요, 서울 중심의 치안을 지키는 서울중부경찰서입니다. 저희 중부경찰서에는 7개의 지구대와 파출소가 속해있는데요, 매주 다른 지역관서를 다니며 지역 주민들을 만나 소통하고 화합하는 주민간담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을지지구대, 광희지구대, 약수지구대, 신당파출소의 뒤를 이어 이번에는 '충무파출소' 관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충무파출소 관내의 지역 안전을 위해 경찰서장, 112상황실장, 112지역관리팀장, 충무파출소장과 필동 자율방범대장, 필동 자치위원회 위원장, (전) 서애로 상인회 회장, 동양상사 인쇄소 대표, 필동 어린이집 원장이 참석하여 관내의 치안에 대해 논의하고 소통하는 장이 열렸습니다. 주민간담회가 끝나고,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숙지하며 지역안전순찰에 나섰습니다. 먼저, 충무로..

(중부) 동대입구역 화장실 불법몰래카메라 점검 실시

안녕하세요, 서울 중심의 안전을 책임지는 서울중부경찰서입니다! 빈번하게 지하철역 등 다중이용시설 화장실에 불법 몰래카메라 범죄가 발생하고 있어 이용 시민들이 안심하고 공공 화장실을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저희 중부경찰서 장충파출소에서는 동국대학교 개강철 맞이, 봄철 남산 이용객 증가 등 평소보다 늘어난 유동인구에 대비하여 선제적으로 불법 몰래카메라 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동대입구역 역무원 3명과 장충파출소 CSO(지역안전경찰) 2명이 합동 점검을 실시했는데요, 남·여 화장실 15개 칸을 대상으로 탐지장비를 활용하여 환풍기, 경첩 볼트, 변기, 칸막이 문 등 빈틈 위주로 점검을 했습니다. 최근 몰래카메라 장비 소형화, 첨단화 추세로 미세한 빈틈까지 세심하게 살펴보고 점검하였습니다. 불법 몰래카메..

(남대문) 순찰차 탑재장비 점검을 실시했어요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어느새 봄이 오고 벚꽃도 활짝 폈다가 지면서 낮시간에는 반팔을 입어도 될 날씨가 되었습니다. 저희 남대문서 7개 파출소에서는 봄을 맞아서 순찰차 탑재장비 점검을 진행했습니다. 순찰차에는 참 많은 장비들이 실려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유행하던 시기에는 코로나19 감염 보호복도 실려 있었고, 겨울에는 월동장비들과 모래주머니 등도 순찰차 트렁크에 싣고 달리고 있었습니다. 소화기부터 폴리스라인, 화재용 마스크, 플래시봉 등도 순찰차에 탑재되어 있어서 필요시에 즉각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끔 경찰청, 서울경찰청 Youtube에서 물에 빠진 시민들을 구하는 지역경찰관들의 모습도 볼 수 있으신데요, 저희 남대문서 관내에는 하천이나 강은 없지만, 타 관할의 지원요청이 있을 경우 즉각 출동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