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4/28 2

(서초) 라마단 바이람(금식을 끝내는 축제)에서 외국인 범죄예방 교육 실시!!

서울 서초경찰서 외사계는 4월 23일 일요일 서초구 매헌시민의 숲에서 라마단 바이람** 축제에 참여한 **라마단 바이람이란 '금식을 끝내는 축제'를 뜻하며, 라마단이 끝나는 이슬람력 10월 첫째 날부터 3일간 개최되는 이슬람권 최대축제(23.4.21 ~ 26) 서초·강남권에 체류하는 튀르키예 가족 30분을 대상으로 범죄예방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상대적으로 우리말에 서투른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사기범죄 등 외국인 대상 범위유형 소개 및 [외국인을 위한 범죄예방 가이드] 리플릿 배부하였고 여러 측면에서 아직까지 남아있는 차별에 대한 다문화가정 고충 상담 실시하였습니다. 우리나라 국민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범죄피해에서 자유로운 서초구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초) 경찰·녹색어머니회·모범운전자 합동 초등학교 든든한 등굣길 만들기 교통안전 캠페인실시!!

안녕하세요 서초경찰서입니다!! 서초경찰서 교통과는 4월 신학기를 맞아 관내 초등학교 앞에서 서초경찰서 교통과 · 녹색어머니회 · 모범운전자 합동 '든든한 등굣길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든든한 등굣길 만들기 캠페인은 신학기에 학생들이 더 안전하고 재미있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경찰관이 직접 교통안전수칙을 안내하며 등굣길을 지키는 캠페인입니다. 경찰관이 직접 교통안전수칙이 들어있는 포돌이 부채와 귀여운 볼펜을 나눠주며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는 법, 인도보행의 중요성 등 중요한 교통수칙을 학생들에게 직접 안내하여 학생들이 더 잘 받아들일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이번캠페인은 녹색어머니회와 모범운전자 분들과 합동하여 진행되는 캠페인이어서 더욱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