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4/11 7

(금천서) 금천경찰서, 전국 지하철 최초 가산역 삼면안심반사경 설치

서울금천경찰서는 전국 지하철역 최초로 불법 촬영 예방과 공공화장실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금천구 최대 다중운집장소인 가산디지털단지역 내 여자화장실에 "삼면안심반사경"을 설치하였습니다 놀라지 마세요 화장실을 이용하고 있는 내 모습은 보이지 않아요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국 지하철 최초 - 불법촬영 예방 안심반사경 설치 안심하고 화장실을 사용하세요 금천경찰이 성범죄 예방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금천서) 전원주와 함께하는 "안전한 교통문화 만들기" 감상

코로나19 완화로 국민들의 대외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어르신과 어린이 등 교통약자의 교통안전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금천경찰서 홍보대사 배우 전원주와 금천경찰이 머리를 맞대고 "안전한 교통문화 만들기" 교육영상을 만들었습니다 - 전방 적색 신호 우회전 시 일시정지 - 어르신 안전보행 수칙 - 어린이보호구역 운전자 안전수칙 안전한 교통문화 만들기 함께 만들어가요. 금천경찰이 함께하겠습니다.

(서대문) 택배절도, 예방하여 막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서대문경찰서입니다. 날이 갈수록 택배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와 비례하여 점점 늘고 있는 것이 택배절도 범죄입니다. 택배절도 범죄 예방을 위하여 전단지를 게시하였습니다. 편의점 및 무인택배함, 아파트 경비실 등 관련 장소들을 찾아 지역 주민분들께 택배절도예방에 대해 설명들이고 게시물을 부착하였습니다. 택배절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택배를 가급적이면 직접 수령하도록 하고,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편의점 택배 또는 무인택배함을 이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더욱더 안전하고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항상 시민의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새로운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서대문경찰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대문) 새로운 북가좌파출소 청사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서대문경찰서입니다. 지난 3월 29일 서대문 경찰서 북가좌파출소 신청사 개소식이 있었습니다. 기존 북가좌파출소는 너무 협소하고 노후화되어 열악한 근무 환경으로 인해 업무 진행에도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하여 지상 3층 규모의 신청사를 건립하였습니다. 이번 신청사 개소를 통하여 더욱더 주민들에게 친밀히 다가가고 보다 나은 환경에서 주민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치안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방배) 안전하고 즐거운 나들이를 위한 범죄예방법

안녕하십니까 방배경찰서입니다. 벚꽃이 만연한 4월, 따뜻한 날씨 속에서 주말 서울 시내 곳곳에 나들이객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희 방배경찰서의 관내인 서초구 곳곳에서도 규모는 다르지만 가지각색의 지역 축제에 많은 지역 주민이 참여하였습니다. 지역 주민의 안전한 축제를 위해 방배경찰서 생활안전과와 경비교통과를 비롯 지구대 파출소에서는 주변 도로를 통제 및 교통안내를 하였으며, 범죄예방을 위한 부채와 장바구니 등의 홍보물과 팸플릿을 배부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책임지며 범죄예방에 앞장서는 방배경찰서가 되겠습니다.

(서부) 자율방범대와 함께하는 야간 합동순찰

안녕하세요, 서부경찰서입니다. 기존의 자율방범대는 설립 및 운영에 관한 근거 없이 주민들의 자원봉사로 활동해 왔지만 드디어! 4. 27. 자율방범대법이 시행됩니다! 자율방법대 설치 및 운영에 대한 법적근거 마련, 복장 장비구입 등 활동에 필요한 경비지원, 전국 단위의 중앙회와 연합회 설립 근거가 마련되는 자율방범대법이 시행됨으로써 대원분들께서 당당하고 자신 있게 활동을 이어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서부경찰서는 자율방범대와 매주 합동 야간순찰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비상벨 등 범죄예방 시설물을 점검하고 효과적인 순찰을 위해 코스 점검과 관내 범죄취약지역을 공유하며 범죄예방 활동을 하였습니다. 우리 동네가 안전해지는 그날까지 범죄예방활동은 계속됩니다.

(서부) 벚꽃축제, 주민과 함께하는 서부경찰서

안녕하세요, 서부경찰서입니다. 서부경찰서는 2023년 4월 8일 '은평의 봄' 벚꽃축제를 맞이하여 부스를 신청하고, 은평 주민들에게 더 가까이에서 홍보 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여성청소년과는 18세 미안의 아동 실종시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사전지문등록을 해드리는 등 실종 예방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112치안종합상활실은 말로 하는 신고가 어려울 수 있는 상황에서 신고할 수 있는 '112똑똑신고'를 팸플릿을 이용, 주민들에게 설명 및 배포하였습니다. 생활안전과는 지역주민들에게 치안설문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주민들이 생각하는 안전도와 치안이 취약하다고 생각하는 지역, 그 이유 등등 주민들의 얘기를 현장에서 들어 치안사각지대를 파악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경무과에서는 아이들에게 경찰 근무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