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4/25 3

(종로)편의점 피싱(사기) 예방활동 전개!

안녕하세요 종로경찰서입니다! 우리 종로경찰서에서는 최근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을 상대로 피싱 등 사기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범죄 예방을 위한 자체 팜플릿을 제작, 홍보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최근 관내에 있는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에게도 다액의 피해가 발생하여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요.. 점주 분들께서도 적극 협조해주시며, 아르바이트생 교육에 함께 해주셨습니다! 편의점 대상 사기(피싱) 범죄가 발생하지 않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는 종로경찰이 되겠습니다!

(수서) 중간고사 기간 청소년 마약범죄 예방 활동

안녕하세요 서울수서경찰서입니다. 추운 겨울이 지나고 어느덧 봄의 기운이 만연한 4월, 서울수서경찰서는 중·고등학생의 중간고사 기간을 맞아 청소년 마약범죄 예방 활동에 나섰습니다. 교육 1번지 대치동을 관할로 품고 있는 만큼 시험기간 성적상승을 미끼로 한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주요 범죄 수법 및 예방법을 담은 포스터와 홍보물품을 나눠주며 실제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자세하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또한 평소에도 활발하게 청소년 보호 활동을 하고 있는 서울수서경찰서 SPO팀은 마약범죄뿐만 아니라 학교폭력 예방 등 학교생활에 어려움이 있을 땐 경찰관이 늘 곁에 있음을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한민국의 미래가 될 청소년들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서울수서경찰서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

(수서) 보행자 보호에 앞장서는 수서경찰

안녕하세요 서울수서경찰서입니다. 서울수서경찰서 교통과는 차량의 교통질서 유지뿐만 아니라 보행자 보호를 통한 사고 예방 및 안전한 교통문화정착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그 일환으로 2020년도 9월부터 이어져오고 있는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스티커를 통한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교통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사고는 '횡단 중 사고'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횡단 시에 어린이는 잠시 멈추고 이쪽저쪽을 살펴보고 건너는 방어보행 습관을 기르자는 의미와 운전자는 횡단보도 앞에서 멈춰 서고 이쪽저쪽을 살핀 뒤 주행하는 안전운전 습관을 만들자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서울수서경찰서는 관내 어린이·청소년이 주이용대상인 청소년수련관 앞 도로에 스티커를 부착하여 왕래하는 보행자의 관심도를 높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