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4/09 2

(마포) '안전한 경의선 숲길 만들기' 범죄 예방 합동 캠페인!

안녕하세요! 마포 경찰입니다. 계절의 왕이라고 불리는 봄, 벚꽃이 활짝 피는 아름다운 4월입니다. 이번에 마포경찰서에서는, 벚꽃 명소임과 동시에 '한국의 센트럴 파크'로도 불리는 경의선 숲길에서 순찰과 함께 범죄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경의선 숲길은 용산구에서 시작하여 마포구까지 총 6.3km 길이의 공원으로, 예전에는 서울의 기찻길 중 하나였던 경의선 폐철길을 도시녹지사업의 일환으로 공원으로 재탄생하였으며, 이 중 연트럴 파크를 포함하여 절반이 넘는 거리인 5.3km가 마포경찰서의 관내입니다. ※ 공덕 구간(공덕지구대, 용강지구대) ~ 서강대 구간(서강지구대) ~ 홍익대 앞 와우교 및 책거리(홍익지구대) ~ 연트럴파크(연남파출소) 위와 같은 이유로 마포경찰서 생활안전과의 주도로 마포경찰 각 부서에..

(마포)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마지막 의경, 마포경찰서 219중대 해단식

안녕하세요! 마포경찰입니다. 이번에 마포경찰에서는, 지난 41년 동안 수많은 경찰 역사 속에 존재했던 마지막 의경 대원들의 부대 해단식이 있었습니다. 특히, 마포경찰서는 마지막까지 존재했던 의경 부대로서 서울 각지의 부대들이 단계적으로 해체가 되었을 때에도 해체된 부대원들과 함께 통·폐합을 거듭하며 현재까지 명맥을 잇고 있었습니다. 지난 1983년 2월 4일 탄생하여 수많은 젊은 이들의 고귀한 헌신과 열정을 바친 '의경' 우리 마포경찰서 방범순찰대인 219중대는 오늘 그 역사 속의 마지막 일정인 부대 해단식, 먼저 임석 상관에 대한 경례와 함께, 마지막까지 치안을 위해 그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준 마지막 기수와 부대의 우수대원들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있었습니다. 서장님께서도 그간 대한민국의 치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