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3 68

(수서) 관내 대형전시장 불법촬영물 점검

안녕하세요, 서울수서경찰서입니다. 서울수서경찰서 관내에는 대형 박람회가 개최되는 컨벤션센터인 '세텍'이 위치해 있습니다. 육아, 애완동물, 인테리어 등 다양한 전시를 관람하기 위해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는데요, 서울수서경찰서는 화장실 불법카메라, 질서관리를 위한 경비원 배치유무 점검 등 범죄예방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세텍을 담당하는 지역경찰과 협업하여 불법카메라 감지 장비 사용법을 교육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남녀 구분 없이 꼼꼼하게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우리 곁에 있을지도 모르는 불법카메라, 찍어서도 보아서도 안됩니다📵 의심이 갈 때는 국번 없이 📞112 불법촬영물 예방을 위해 서울수서경찰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수서) 행복한 새학기를 위한 학교폭력 예방교육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서울수서경찰서입니다. 서울수서경찰서는 지난 3월 초 관내 중·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새 학기를 맞아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물리적 폭력, 집단 따돌림 등 기존에 알려진 범위를 넘어 SNS의 발달로 인한 사이버폭력(사이버 언어폭력·성폭력·스토킹·명예훼손·따돌림 등)이 급증하고 있어 자세한 사례를 통해 학생들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청소년들이 더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서울수서경찰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양천) 민·경 합동, 공동체 치안 캠페인 실시

3월 28일, 양천경찰서는 강신중학교 앞 남부순환도로에서 시민단체와 함께 주민·학생을 대상으로 범죄 및 교통사고 예방 등 기능별 테마 홍보 활동을 하였습니다. 경찰서 자치경찰 기능과 자전거 안전지킴이 봉사단 합동 활동, 범죄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맞춤형 캠페인을 추진하여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도모하였습니다. 특히 양천경찰은 자전거 이용자 증가에 따른 자전거 절도 등 범죄예방 홍보 활동을 *양천구 자전거 안전 지킴이 봉사단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자전거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지역주민이 설립한 민간단체 양천구는 자전거 절도 범죄 발생률이 높습니다. 이에 민간단체와 함께 플래카드·전단지 등을 활용하여 대민 접촉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양천경찰은 시민, 경찰, 지역사회가 함께 만드는 안심 ..

(강북) 민·관·경이 함께하는 야간도시순찰

안녕하세요 강북경찰서입니다! 부쩍 따뜻해진 날씨에 봄이 왔음을 실감하는 요즘입니다 :) 해도 길어지고 날씨도 따뜻해져 밤늦은 시간에도 운동 등 야외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이에 3월 강북경찰은 밤길도 안전한 강북구를 만들기 위해 야간합동순찰을 실시했습니다! 강북구청•자율방범대분들과 함께 순찰하며 범죄에 취약한 무인점포에 방문해 보안시설도 점검했습니다! 또 인적이 드문 주택가에 방범 CCTV 등 방범시설도 점검했습니다! 앞으로도 안전한 강북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초) 주한외국인 자원봉사센터 플로깅 봉사 참여 및 외국인 범죄예방 교육

안녕하세요 서초경찰서입니다. 서초경찰서 외사계는 주한외국인 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하는 반포·잠원 한강공원일대 플로깅 봉사활동 참석자를 대상으로 외국인범죄예방교육 및 현장상담을 실시하였습니다. 플로깅이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으로 환경보호 활동의 일종입니다. 플로깅 자원봉사에 참여하며 외국인대상 범죄예방교육까지 실시하여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더 효과적인 방법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서초경찰서가 되겠습니다.

(서초) 건강검진센터 카메라 등 불법촬영 구청 합동점검 실시

안녕하세요 서초경찰서입니다. 서초경찰서 여성청소년과는 서초구관내 건강검진센터 3곳 (녹십자아이메드, 기쁨병원, 한신메디피아)을 경찰·구청 민간보안관·검진센터 관계자로 점검단 구성하여 불법촬영 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건강검진센터 화장실·탈의실 내 정밀탐색 및 흠집·구멍 스티커를 부착하였고 불법촬영 근절 홍보 게시물도 부착하여 성범죄 예방에 힘쓰고있습니다. 불법촬영 범죄에서 안전한 서초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광진)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교통안전교육!(명성어린이집)

안녕하세요 광진경찰서입니다. 광진경찰서 교통과에서는 주기적으로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명성어린이집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어린이들과 함께 안전벨트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주변에 차량이 있는지 좌우를 살피고, 뛰지 말고 걷는 연습을 같이 해보았습니다. 앞으로도 광진경찰서는 아이들의 교통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성동) 일반 교통사고보다 치사율이 7배인 사고는?

안녕하세요 성동경찰서입니다. 일반 교통사고보다 치사율이 압도적으로 높아, 특히 조심해야 하는 사고가 있습니다. 바로 2차 사고입니다. 2차 사고는 고장 사고로 정차한 차량을 인지하지 못한 채 뒤따르던 차량이 추돌하는 사고를 말합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2020~2022년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 506명 중 2차 사고로 인한 사망자는 85명이나 됐다고 합니다. 치사율이 56%로 일반 교통사고의 치사율인 8.3%보다 7배 높습니다. 이러한 2차 사고는 발생하지 않는 게 최선이겠지만, 불가피하게 발생했을 경우 이렇게 대처하시면 좋습니다. 첫째, 비상등과 실내등을 켜고 갓길로 신속히 이동합니다. 둘째, 트렁크를 열어 사고 상황에 대해 알립니다. 셋째, 운전자는 가드레일 밖이나 안전한 곳으로 대피합니다. 차..

(성동) 면허증이 휴대폰 안에 쏙, 모바일 면허증을 이용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성동경찰서입니다. 경찰서 교통민원실을 찾아주시는 민원인 중 모바일 면허증 발급을 신청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지난해 7월부터 도입되어 시행되고 있는 모바일 면허증 제도에 대해 알아볼까요? 모바일 면허증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개인 신원의 진위 여부를 파악하는 시스템을 기반으로 합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 1대에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면허증은 실물 면허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지니기에, 면허증을 신분증으로 인정하는 분야에서라면 실물 면허증을 대체하여 활용이 가능합니다. 즉 공공기관, 은행 등 금융기관, 공항, 병원, 편의점 등에서도 면허증을 대신하여 신분 증빙용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모바일 면허증을 발급하기 위해 경찰서를 찾는다면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모바일 ..

(구로) 경찰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안심공동체치안 활동 '구로 한바퀴'

안녕하세요 구로경찰서입니다 !^^ 구로경찰서에서는 지난 3월 21일 '민·경·합동순찰', 경찰과 협력단체가 함께 지역 내 범죄 취약지를 순찰하며 주민들의 이야기를 직접 경청하며 가시적인 순찰 활동을 하는 일명 '구로 한 바퀴'를 하고 왔습니다! 안심귀갓길도 꼼꼼히! 구로 관내 범죄 취약 편의점을 방문하여 긴급신고 비상벨 작동 여부 확인 및 시설물 점검을 실시하고 업주를 대상으로 긴급 상황시에 안전수칙 설명 및 치안안전망 보강 당부를 하였습니다. 또한 안심치안공동체 활동에 기여하는 협력단체 감사장 수여 및 유공경찰관에게 상을 수여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구로경찰서와 협력단체(생활안전협의회, 구로5동 자율방범대, 신도림자율방범대)가 함께하는 야간 합동순찰로 주민들이 조금 더 안전함을 느끼며 지낼 수 있게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