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3/20 3

(혜화)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교통안전 캠페인

안녕하세요 혜화경찰서입니다. 신학기를 맞이하여 혜화경찰서에서는 종로구 창신초등학교의 등굣길을 찾아 학교폭력 예방과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학교 앞 골목에서는 포돌이와 포순이가 등장하여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교통안전 내용이 담긴 지우개, 물티슈 등을 나눠주었습니다. 한편, 운동장에서는 학교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피켓을 홍보하며 친구들과 함께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학교 폭력이 없는 행복한 학교, 아이들의 등굣길이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혜화경찰서에서는 학교폭력 예방에 힘쓰고, 앞으로도 안전한 등굣길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혜화) 유관기관 협력을 통한 교통 환경 개선

안녕하세요, 혜화경찰서입니다. 여러분 혹시 지역안전순찰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지역안전순찰이란 전담경찰관(CSO)이 범죄 취약 장소나 탄력순찰 요청지를 순찰하면서 취약 요인을 발견하면 즉각 조치하거나 관련 부서와 협력하여 개선하는 순찰 활동입니다. * CSO(Community Safety Officer), 지역안전순찰을 하는 담당 경찰관 명칭 혜화경찰서에서는 지역안전순찰 중 동묘시장과 양도교 지역을 잇는 도로에서 상습 교통 혼잡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종로구청과의 협치를 통하여 도로표식 도색 및 교통표지판 설치를 실시하였습니다. 교통환경이 개선되어 교통 혼잡을 줄이고 교통사고 예방의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불편함에 귀를 기울이는 혜화경찰서가 되겠습니다.

(방배) 도로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안녕하세요 방배경찰서입니다. 저희 방배경찰서 교통안전계에서는 (주)강남순환도로, 서초경찰서와 함께 사당IC방면 선암영업소에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교통안전 피켓('속도를 줄이면 사람이 보입니다.', '3초의 여유 정지선 출발시, 횡단보도 건널 때')과 전광판, 홍보물 배부 등을 활용하여 운전자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운전자들이 기본적으로 인식하고 있으나 쉽게 간과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현장 활동으로 더욱더 안전한 도로교통을 만들어나가는 방배경찰서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