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3/29 3

(수서) 관내 대형전시장 불법촬영물 점검

안녕하세요, 서울수서경찰서입니다. 서울수서경찰서 관내에는 대형 박람회가 개최되는 컨벤션센터인 '세텍'이 위치해 있습니다. 육아, 애완동물, 인테리어 등 다양한 전시를 관람하기 위해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는데요, 서울수서경찰서는 화장실 불법카메라, 질서관리를 위한 경비원 배치유무 점검 등 범죄예방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세텍을 담당하는 지역경찰과 협업하여 불법카메라 감지 장비 사용법을 교육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남녀 구분 없이 꼼꼼하게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우리 곁에 있을지도 모르는 불법카메라, 찍어서도 보아서도 안됩니다📵 의심이 갈 때는 국번 없이 📞112 불법촬영물 예방을 위해 서울수서경찰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수서) 행복한 새학기를 위한 학교폭력 예방교육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서울수서경찰서입니다. 서울수서경찰서는 지난 3월 초 관내 중·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새 학기를 맞아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물리적 폭력, 집단 따돌림 등 기존에 알려진 범위를 넘어 SNS의 발달로 인한 사이버폭력(사이버 언어폭력·성폭력·스토킹·명예훼손·따돌림 등)이 급증하고 있어 자세한 사례를 통해 학생들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청소년들이 더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서울수서경찰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양천) 민·경 합동, 공동체 치안 캠페인 실시

3월 28일, 양천경찰서는 강신중학교 앞 남부순환도로에서 시민단체와 함께 주민·학생을 대상으로 범죄 및 교통사고 예방 등 기능별 테마 홍보 활동을 하였습니다. 경찰서 자치경찰 기능과 자전거 안전지킴이 봉사단 합동 활동, 범죄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맞춤형 캠페인을 추진하여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도모하였습니다. 특히 양천경찰은 자전거 이용자 증가에 따른 자전거 절도 등 범죄예방 홍보 활동을 *양천구 자전거 안전 지킴이 봉사단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자전거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지역주민이 설립한 민간단체 양천구는 자전거 절도 범죄 발생률이 높습니다. 이에 민간단체와 함께 플래카드·전단지 등을 활용하여 대민 접촉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양천경찰은 시민, 경찰, 지역사회가 함께 만드는 안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