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3/07 3

(종암) 날이 따뜻해지는 3월 새학기 초등학교 앞 어린이 보호구역 도보순찰

안녕하세요 종암경찰서 입니다! 날이 따뜻해지는 3월, 코로나가 잠잠해져 친구들과 함께 등교하는 새학기를 맞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초등학교 앞 스쿨존 사고에 대한 예방을 위해 도보순찰을 실시하였습니다. 도로가 좁고 삼거리가 있는 길이라 조금이라도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사고가 나기 쉬운 도로인 만큼 통행하는 차량들이 서행하여 규정속도를 맞춰 운행하고 있는지를 확인하였습니다.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속도 5030' 정책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고 이제 어느정도 정착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최근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 어린이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 시인성을 높인 "옐로카펫" 표시도 함께 시행되고 있습니다. 종암서 관내 초등학교에도 "옐로카펫"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옐로카펫'은 횡단보도와 ..

(금천) 원치않는 관심, 사랑이 아니라 범죄입니다. "S씨 이야기"

스토킹의 정의 - 상대방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고의적으로 쫓아다니면서 집요하게 정신적, 신체적으로 괴롭히는 행위. "한때는 사랑했던 사람이 집착과 협박을 하고, 수 십통씩 전화를 하고, 찾아와요... 그래도 한때는 사랑했던 사이인데... 112에 신고하기가 망설여져요 ... 그 사람이 전과자가 되면 어떡하죠, 제가 신고해서 더 보복당하면 어쩌죠...? " 가장 중요한 것은 피해자 본인의 안전입니다. 금천경찰서 여성청소년계에서는 스토킹 피해자 보호 지원을 위한 원스톱 가이드북을 자체 제작하였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망설이지 마세요, 금천 경찰이 함께하겠습니다.

(금천) 입학을 축하합니다 ^_^ 포돌이 포순이와 등굣길 캠페인!

입학과 개학을 축하합니다 ^_^ 두근두근, 엄마 손 잡고 학교가는 첫 날 학교 앞에 포돌이 포순이가 나타났어요! 금천경찰서는 입학하는 꿈나무 친구들을 위해 학교 앞 교통안전예방캠페인과 학교폭력예방캠페인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우리의 마스코트 포돌이 포순이와 찰칵, 기념 사진도 찍고 준비한 깜짝 선물들도 한아름 학교 앞 스쿨존에서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 주정차가 금지!!!!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 우리 어른들이 잘 지켜주세요 매일매일 가고 싶은 등굣길이 되도록 금천경찰서 경찰 모두가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