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4/17 2

(관악)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안녕하세요. 관악경찰서입니다:) 신학기를 맞이한 지도 한 달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새 교실, 새 선생님, 새 친구들. 우리 학생들이 새학년 맞이에 모두 잘 적응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모두와 함께 잘 지내기 위해서 학교폭력은 절대 없어야겠죠? 우리 관악서에서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여성청소년계 SPO 직원들이 열심히 예방활동을 다니고 있습니다! 학교폭력이란 정확히 무엇인지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던 부분들을 짚어보는 것부터 청소년 범죄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교권침해행위 및 청소년 도박, 마약 범죄까지. SPO 담당 경찰관의 실감나는 사례 소개와 학생들 눈높이에 맞춘 교육영상 상영으로 학교폭력에 대한 심각성 인지는 UP, 학교폭력은 DOWN 시킬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우리 서울경찰은 학생..

(관악) 서울시와 함께 개인형 이동장치(PM) 교통안전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관악경찰서입니다:) 인도에서도 도로에서도 환영받지 못하는 공유 킥보드 등 개인 이동장치들! 한 번씩은 다들 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편리하고 좋은 개인형 이동장치들이 어쩌다 이렇게 환영받지 못하는 존재가 되었을까요? 하지만 아래 이용수칙만 숙지하고 실천한다면 언제든 환영! !잊지말자 이용수칙! - 인도 주행 금지 - 안전모 착용 - 운전면허 취득 - 음주운전 금지 - 2인 이상 탑승 금지 - 배려 주차 저희 관악서에서는 이번에 서울시와 함께 개인형 이동장치 교통안전 캠페인을 시행하였습니다. 주차된 공유 킥보드에 고리형 리플릿을 부착하고, 무면허, 안전모 미착용, 보도주행, 음주 주행, 2인 이상 탑승 등 현장 합동 단속도 실시하였습니다. 보행자, 운전자 모두를 위한 첫걸음, 교통안전수칙 지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