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4/20 8

(강동) 뺑소니범 잡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 2월 17일 자정쯤 발생한 뺑소니 사건! 게다가 피해자는 현직 경찰관으로 사고로 인해 심한 중상을 입고 의식불명 상태로 중환자실로 옮겨졌습니다. 교통사고 발생 보고를 받은 강동경찰서 교통조사 야간팀은 즉시 현장으로 출동하여 발생 장소 주변에 주차된 차량들의 블랙박스와 CCTV를 2시간 동안 면밀하게 살피고 가해 차량을 특정해서 용의자의 주소지 및 주변인 탐색으로 사고발생 후 약 7시간 만에 가해자를 찾아 긴급체포하고 구속영장 발부 집행을 하였습니다. 가해자는 혈중알코올농도 0.93% 면허정지 수준으로 음주운전 및 도주치상 혐의 음주운전 : 도로교통법 제148조의 2 제3항 제2호, 제44조 제1항 (1년 이상 2년 이하 징역, 500만 원 이상 2천만 원 벌금) 도주치상 : 특가법 제4조의 3 제1..

후면 무인 교통 단속 장비 단속 실시

요즘 따뜻한 봄을 맞이하여 나들이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차를 타고 나들이 가시다 보면 과속차량을 단속하기 위해 설치된 무인단속카메라를 자주 보실 겁니다.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단속카메라 앞에서만 잠시 브레이크를 밟고 지나고 나면 다시 과속하는 캥거루운전*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제부터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캥거루운전 단속카메라 위치 지점 통과 시에는 속도를 줄이고, 단속카메라 위치를 벗어나면 다시 가속하는 운전행위 서울경찰청은 과속단속카메라 앞에서 뿐만 아니라 이를 지나쳐도 과속차량을 단속하는 후면무인교통단속장비를 22. 11. 23.부터 서울 중랑구 소재 상봉지하차도에 시범 운용하였으며, 4월 1일부터는 본격적으로 단속을 시작하고 과태료를 부과합니다. 또한 올해 안으로 서울 시내 5개 지점에 후면 ..

경찰박물관이 살아있다

2005년 개관한 경찰박물관은 경찰의 역사를 보존하고, 경찰의 활동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21년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전시와 체험시설을 갖추어 재개관 및 전시사업을 완료하였습니다. 1월 1일, 설·추석 연휴, 매주 월요일(공휴일인 경우 그다음 날)을 제외한 매일 09:30~17:30 운영을 하고 있고, 관람료는 무료이니 참고하세요! 그럼 지금부터 경찰박물관에는 어떤 것들이 전시가 되어 있는지 23년에는 어떤 교육 프로그램들이 있는지 함께 만나보도록 하시죠! 23년에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강화하여 지방 거주 및 이동 등의 문제로 박물관 방문이 어려운 교육 수요자를 위해 현장 대면 교육과 비대면 교육을 병행할 수 있도록 하였는데요! 먼저 상반기에 운영하는 교육프로그램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