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4/05 7

(종암서) 숨겨진 불법무기류 지금 112로 신고하세요

안녕하세요 종암경찰서입니다. 4월은 불법무기류 자진신고 기간입니다. 종암경찰서에서는 불법무기류 자진신고 포스터와 전단지를 경찰서 게시판 및 아파트단지 게시판에 부착하는 홍보활동을 하였습니다. 2019년 9월 19일부터 허가 없이 총기를 제조, 판매, 소지, 수출입할 경우 3년 ~ 15년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 1억 원의 벌금으로 처벌이 강화되었습니다. 신고기간 내 자진신고 시에는 형사책임 및 행정책임이 면제됩니다. 소지하고 있는 불법무기류는 반드시 자진신고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불법무기 소지자를 발견하여 112에 신고해 주시면 신고자에게는 검거 시 최대 500만 원까지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종암경찰서는 앞으로도 불법무기류를 소지하고 사용하는 일이 없도록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습니다.

(광진) 구의1동 복지사각지대 점검, 어려운 이웃을 함께 찾아주세요

안녕하세요 광진경찰서입니다. 우리나라가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노인복지가 화두 되고 있는데요. 특히 1인 노령가구 수가 급증하면서 노인빈곤, 고독사 등 사회적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광진경찰서 구의파출소에서는 구의 1동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고시텔 등을 방문하여 노령가구의 실태를 점검하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이 계신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광진경찰서는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 주민들을 따뜻하게 보듬어주는 관공서로 거듭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광진)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교통안전 캠페인(feat. 장안초등학교)

안녕하세요 광진경찰서입니다. 지난 3월 1일 화양초등학교가 폐교되면서 기존의 학교를 다니던 어린이들이 장안초등학교에 일부 편입되었는데요. 어린이들에게는 익숙한 등굣길이 아니다 보니 광진경찰서에서는 학생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장안초등학교 선생님들, 협력단체와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을 통행하는 운전자들이 횡단보도를 다니는 아이들을 인식하기 쉽게 가방덮개를 씌워주고 어린이들에게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 알려 주었습니다.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통행을 위해 앞장서는 광진경찰서가 되겠습니다~!

(중랑)'건설현장 안전우선' 강풍대비 점검실시!

안녕하세요! 중랑경찰서입니다 :) 따스한 날이 계속되다가 갑자기 꽃샘추위와 비, 강풍까지 날씨가 참 변덕스러운 요즘입니다. 최근 저희 관내 관할인 신내역 부근에 새롭게 들어오는 아파트가 많이 건설되고 있습니다. 건설현장은 가연성 자재들로 인한 화재의 위험이 있고, 여러 가지 위험요소가 많아 늘 안전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따라서 이번에 중랑경찰서에서는 건설현장 안전 및 공사장 주변 치안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 점검을 실시했습니다. 공사현장 내 위험 요소는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주변 비상벨 작동 유무도 점검하여 혹시 모를 위급상황에도 대비하였습니다. 중랑경찰서는 시민들의 자유롭고 안전한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중랑)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이륜차 합동단속'을 실시했어요~

안녕하세요 ^^ 중랑경찰서입니다. 날씨가 따듯해진 만큼 이륜차 통행량도 급격히 증가했는데요. 저희 중랑경찰서는 용마터널 앞에서 구청과 합동으로 '이륜차 불법개조', '음주운전', '교통위반' 등을 단속하였습니다. 출퇴근 시간대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통행량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대부분의 시민들은 법규를 잘 지키고 있는 걸 목격했습니다. 단속에 당황하시는 운전자 분들을 위해 단속의 목적과 서울경찰청 최초로 실시되고 있는 무인후면 단속장치의 존재 유무 알려드리는 교통법규 위반 예방 홍보지 등을 배부해 드리고 동의하시는 차주분들의 한해 배달통에 법규위반을 예방하는 스티커를 부착해 드렸습니다. 시민에게 조금이라도 더 좋은 치안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저희 중랑경찰서는 밤낮을 가리지 않고 노력하겠습니다. 감사..

(용산) 마약 어디까지 우리 일상 속에 침투되었는가

23.4.3. 서울 학원가 일대에서 고등학생에게 마약 성분이 담긴 음료수를 건넨 일당 검거 기억력과 집중력 강화에 좋은 음료를 시음하는 행사를 하고 있다며 학생들을 속여 마시게 하고, 부모의 연락처로 "자녀가 마약을 복용한 것이 알려지면 좋을 게 없지 않냐" 라며 금전을 요구하는 사건이 발생 이렇듯 마약범죄는 우리 일상 속까지 스며들어와 크나큰 문제가 되었습니다. 저희 용산경찰서 관내에도 중/고교(중학교 9개, 고등학교 11개) 및 학원이 밀집한 지역(이촌동/25개)이 있는 만큼, 예방활동 전개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학생들의 하교시간에 학교 및 학원 앞에서 청소년 마약 예방 전단지 등을 배포하였습니다. 타인이 제공하는 내용물이 확인되지 않은 음료수등은 절대 음용 금지!! 이와 유사한 의심사례 발생 시 곧..

(용산) 🚓용산은 연중무휴 24시간 방범순찰 중🚓

이번 봄은 다른 해에 비해서 날씨가 따뜻해서 유독 꽃이 빨리 폈는데요 남산에도 벚꽃이 만개해 평일에도 시민들이 많이 방문하였습니다. 혹시 모를 사고를 위하여 우리 용산경찰서에서는 안전 방범순찰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 남산 이외에도 용산구 곳곳을 순찰을 하며 범죄활동을 예방에 힘을 썼습니다. 시민들의 안전을 위하여 우리 용산경찰서는 연중무휴 24시간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