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9 70

(종로) '청와대로 차없는 거리' 운영 관련 교통안전 활동 실시

안녕하세요. 종로경찰서입니다. 청와대 개방과 연계해 서울시는 ‘청와대로 차없는 거리’를 9월 17일(토)부터 12월 21일(토)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따라 종로경찰서는 시민들의 불편과 교통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요 장소마다 교통경찰을 사전에 배치하였습니다. 청와대 개방에 따라 방문객들의 보행편의를 높이고자 운영되는 차없는 거리는 주말, 공휴일 의 8시부터 18시까지 청와대 앞길 양방향과 주한브라질대사관~춘추문 상행 구간 교통을 통제할 예정이며, 또한 도심순환버스 01번과 서울시티투어버스도 효자동 분수대에서 서촌방향으로 우회하여 운행됩니다. 원활한 교통 소통과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청와대 관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종로) 종로서-파스퇴르, '지문 등 사전등록' 캠페인 실시

안녕하세요. 종로경찰서입니다. 종로경찰서는 롯데제과사의 파스퇴르 우유와 협업하여 지문 등 사전등록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9.15.부터 파스퇴르 우유에서 안전드림앱 QR코드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지문 등 사전 등록 제도‘는 만 18세 미만의 아동, 치매환자, 지적·정신 장애인,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보호자의 신청을 통해 지문, 사진, 신상 정보를 사전에 등록하는 제도인데요. 해마다 2만 건씩 발생하는 실종 사건을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있는 지문 등 사전 등록 제도! 아동실종 시 보호자를 찾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평균 81시간인데 비해 사전등록을 할 경우 46분까지 단축됩니다. 외부활동이 어려운 아동, 지적·정신장애, 치매환자 등의 지문 등 사전등록률 향상을 위해 종로경찰서는 앞으로도 노력하겠..

(영등포) 가정의 행복을 위한 여행, 영등포경찰서와 함께 떠나요!

안녕하세요! 영등포경찰서입니다. 10월 가을이 성큼 앞으로 다가오면서, 나들이 계획 세우는 시민분들 많으실텐데요. 최근 일교차가 커진 만큼 감기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영등포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서는 위기가정 조기 발견을 위한 '가정의 행복을 위한 여행', '가을여행' 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가을여행'이란, 영등포경찰서와 영등포구청 소나무센터 통합사례 관리사, 한국미술심리상담사 사회적 협동 조합 등 전문 상담기관이 협업하여 가정 상담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전문적인 심리 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우선 영등포경찰서는 22년 9월 24일 부터 10월 10일까지 위 포스터 QR코드(네이버폼 서식 신청서) 또는 유선 전화를 통해 신청자를 모집합니다. 그리고 구청 통합사례관리사와 자체 위원회를 개최하여..

(방배) 민간경비협력 스토킹범죄 대응 FTX

안녕하세요. 방배경찰서입니다. 저희 방배경찰서에서는 지난 9.27(화) 15:00경 관내 아파트 단지에서 스토킹범죄 상황을 가정하여 민간경비와 협업, 각 기능별 합동 FTX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훈련은 스토킹, 데이트 폭력 등 사회적 문제를 야기하는 여성 강력범죄 대응 훈련으로 현장 대응 부서인 형사과, 여성청소년과, 지역경찰과 112치안종합상황실 간 유기적인 상황 대처에 목표를 두었습니다. 훈련에 참여한 각 기능별 직원들은 사전 연습을 통해 다시 한번 실제상황과 같은 훈련이라 새기고 먼저 민간경비원이 경비초소에서 근무중 폭행을 당하는 피해자를 발견하여 112에 신고하는 상황을 시작으로 훈련이 시작되었습니다. 경비원과 대치중인 가해자는 지역경찰 순찰차가 도착하자 유동인구가 많은 반포한강공원 출입구 방향..

서울, 그리고 서울경찰 - 양천경찰서 편

다양한 가치관을 지닌 수많은 사람들이 일상을 영위하는 어떤 곳에 대해 하나의 문장, 또는 하나의 단어로 설명하기는 참으로 어렵겠지요. 그런데 서울의 이 자치구에 대해서는 ○○○○라 하면 누구나 납득하곤 하는데요. 서울 남서부에서 최고의 교육환경을 자랑하는 자치구, 바로 '교육특구' 양천구입니다. 서울, 그리고 서울경찰. 그 열네 번째 이야기! 오늘은 양천구와 양천경찰서를 찾아갑니다. 양천구는 1977년 강서구가 영등포구에서 분구된 후, 대단위 주거단지가 형성되며 1988년 강서구에서 3개 동(목동, 신정동, 신월동)을 나누며 분구했습니다. 양천경찰서는 양천구의 분구보다 앞선 1987년 6월 1일 신정경찰서로 현 위치에 개서, 1991년 7월 31일 현재의 이름인 양천경찰서로 개칭했습니다. 현재 양천경찰서..

(남대문) 경찰서에 꼬마 경찰관들이 방문했어요!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벌써 9월도 지나가고 10월이 되어갑니다. 필자는 옷장 속에 있던 긴팔을 조금씩 꺼내고 있는데,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며칠 전, 저희 남대문경찰서에 꼬마 손님들이 찾아왔습니다. 어린이집 선생님 손을 잡고 온 친구들이 가장 해보고 싶은 일은 바로 '경찰차 타기' 였습니다. 저희 남대문경찰서 교통외근팀에서는 아이들에게 직접 순찰차를 타보는 소중한 시간을 마련해주었습니다. 또한, 서울역파출소와 교통과에서 함께 나와서 어린이들이 궁금한 점을 물었습니다. "도둑을 잡으면 어떻게 하나요?" "왜 나쁜 짓은 하면 안돼요?" "CCTV는 언제 보나요?" 등 다양한 질문으로 저희 남대문서 경찰관들을 흐뭇하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어린이들은 미리 준비한 감사편지를 경찰관들에게 전달하였습니다. 마지막..

(은평) 중고거래 사기예방 릴레이댓글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최근 중고거래가 증가함에 따라 각종 웹사이트·앱 등을 통해 돈을 편취하는 물품거래 사기 피해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고거래 시에는 접근성이 높고 편리한 편의점 택배를 많이 이용한다는 점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은평경찰은 GS택배 "GS postbox"와 협업, 중고거래 사기 근절을 위한 집중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GS postbox와 서울경찰이 함께하는 중고거래 사기예방 릴레이댓글 이벤트 ★ - 참여기간: 2022. 9. 26.(월) ~ 10. 31.(월) - 결과발표: 2022. 11. 7.(월) 참여방법은 아래와 같이 중고거래 사기예방 수칙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 → 가장 최신에 업로드된 댓글과 "다른 수칙 1개"를 댓글로 남겨주셔야 합니다. 댓글을 남겨주..

(영등포) 2022 서울 안전한마당 행사 교통X여성청소년과 함께 해요!

안녕하세요! 영등포경찰서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시원한 날씨에 아이들과 함께 야외활동을 즐기는 시민들도 많아졌는데요. 지난 22일부터 3일간 여의도공원에서는 '2022 서울 안전한마당'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서울 안전한마당은 올해 16번째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 문화 행사로, 화재 안전, 교통 안전, 생활 안전, 미래 안전, 어울림 등 5개의 테마로 총 77개의 안전 프로그램 체험부스가 있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시민의 안전의식 향상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즐길 수 있는 행사라고 합니다. 이에 영등포경찰서에서도 'ZONE 일단 멈춤!' 이라는 교통 안전 부스를 진행하였습니다! 영등포경찰서 교통과는 초등학생 아이들을 대상으로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기'..

(동작) 추석 연휴 선제적인 맞춤형 특별방범 활동 전개!

안녕하세요! 동작경찰입니다!! :) 추석 연휴 기간, 동작경찰에서는 선제적인 특별방범 활동을 통해 관내 치안을 안전하게 유지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무인점포와 빈집 등에 대한 방범진단을 실시하고 재개발지역 일대 순찰을 강화하였으며, 현금 다액 취급업소인 편의점, 금은방 등의 비상벨과 CCTV 작동 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폭우 피해에 따른 위해 지역에 대해 안전 점검을 실시하였으며, 지역주민 대상 피싱 사기 등 주요 범죄에 대한 예방요령 홍보 활동도 병행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동작경찰은 연휴 기간 뿐 아니라 상시 관내 안전한 치안 유지를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

(동작) 지하철 위치 추적 시스템, 핫라인 구축 및 치안협력 간담회 개최

안녕하세요! 동작경찰입니다!! :) 최근 지하철 내에서 발생하는 강력범죄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서울교통공사와 협업하여 경찰서(112상황실)에 지하철 위치 추적 시스템(앱)과 원터치 핫라인(직통전화)을 구축하였습니다. 신고자의 위치를 경찰이 관제센터에 요청하여 확인하던 기존 방식에서 앱으로 직접 확인하는 방식으로 업무처리가 간소화되어 조기 범인 검거 및 피해자 안전 확보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위치 추적 시스템 도입으로 경찰서(112상황실)에서 신고자의 이용 중인 지하철 노선, 탑승한 열차 칸, 다음 도착역 등 실시간 이동 정보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파악되는 신고자의 위치 정보 등은 원터치 핫라인(직통전화)을 통해 경찰서(112상황실) - 관제센터(1~9호선) -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