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9/26 5

(은평) 중고거래 사기예방 릴레이댓글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최근 중고거래가 증가함에 따라 각종 웹사이트·앱 등을 통해 돈을 편취하는 물품거래 사기 피해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고거래 시에는 접근성이 높고 편리한 편의점 택배를 많이 이용한다는 점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은평경찰은 GS택배 "GS postbox"와 협업, 중고거래 사기 근절을 위한 집중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GS postbox와 서울경찰이 함께하는 중고거래 사기예방 릴레이댓글 이벤트 ★ - 참여기간: 2022. 9. 26.(월) ~ 10. 31.(월) - 결과발표: 2022. 11. 7.(월) 참여방법은 아래와 같이 중고거래 사기예방 수칙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 → 가장 최신에 업로드된 댓글과 "다른 수칙 1개"를 댓글로 남겨주셔야 합니다. 댓글을 남겨주..

(영등포) 2022 서울 안전한마당 행사 교통X여성청소년과 함께 해요!

안녕하세요! 영등포경찰서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시원한 날씨에 아이들과 함께 야외활동을 즐기는 시민들도 많아졌는데요. 지난 22일부터 3일간 여의도공원에서는 '2022 서울 안전한마당'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서울 안전한마당은 올해 16번째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 문화 행사로, 화재 안전, 교통 안전, 생활 안전, 미래 안전, 어울림 등 5개의 테마로 총 77개의 안전 프로그램 체험부스가 있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시민의 안전의식 향상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즐길 수 있는 행사라고 합니다. 이에 영등포경찰서에서도 'ZONE 일단 멈춤!' 이라는 교통 안전 부스를 진행하였습니다! 영등포경찰서 교통과는 초등학생 아이들을 대상으로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기'..

(동작) 추석 연휴 선제적인 맞춤형 특별방범 활동 전개!

안녕하세요! 동작경찰입니다!! :) 추석 연휴 기간, 동작경찰에서는 선제적인 특별방범 활동을 통해 관내 치안을 안전하게 유지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무인점포와 빈집 등에 대한 방범진단을 실시하고 재개발지역 일대 순찰을 강화하였으며, 현금 다액 취급업소인 편의점, 금은방 등의 비상벨과 CCTV 작동 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폭우 피해에 따른 위해 지역에 대해 안전 점검을 실시하였으며, 지역주민 대상 피싱 사기 등 주요 범죄에 대한 예방요령 홍보 활동도 병행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동작경찰은 연휴 기간 뿐 아니라 상시 관내 안전한 치안 유지를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

(동작) 지하철 위치 추적 시스템, 핫라인 구축 및 치안협력 간담회 개최

안녕하세요! 동작경찰입니다!! :) 최근 지하철 내에서 발생하는 강력범죄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서울교통공사와 협업하여 경찰서(112상황실)에 지하철 위치 추적 시스템(앱)과 원터치 핫라인(직통전화)을 구축하였습니다. 신고자의 위치를 경찰이 관제센터에 요청하여 확인하던 기존 방식에서 앱으로 직접 확인하는 방식으로 업무처리가 간소화되어 조기 범인 검거 및 피해자 안전 확보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위치 추적 시스템 도입으로 경찰서(112상황실)에서 신고자의 이용 중인 지하철 노선, 탑승한 열차 칸, 다음 도착역 등 실시간 이동 정보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파악되는 신고자의 위치 정보 등은 원터치 핫라인(직통전화)을 통해 경찰서(112상황실) - 관제센터(1~9호선) - 지..

(마포) 마포둥이야, 우리 다시 포돌이, 포순이와 함께 놀자!

안녕하세요! 마포입니다! 마포경찰서에서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마포둥이야! 다시 함께 놀자!' 축제에 참여했습니다. 매년, 마포구청과 함께 마포구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진행되었던 축제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과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진행되었지만 단계적으로 회복되고 있는 일상에 맞춰 약 3년 만에 다시 개최가 되었습니다. 매년 8,000명이 방문하는 축제에서 마포경찰서는 경찰 홍보 부스를 설치,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구성했습니다. 행사를 총괄한 마포경찰서 홍보에서는 세부적인 프로그램 계획과 그에 맞춘 전담 부서 협조와 인력을 구성했으며,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포돌이 포순이와 함께 어린이 경찰복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경찰 포토존을 운영했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