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9/15 6

(수서) 추석맞이 SRT수서역 내 불법촬영기기 점검활동

안녕하세요 수서경찰서 입니다. 추석명절은 잘 보내셨나요? 추석연휴기간동안 이용객이 늘어나는만큼, 범죄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서울수서경찰서는 명절을 맞아 시민 분들의 발이 되어주는 SRT수서역을 방문하였습니다. 서울수서경찰서는 SRT수서역 직원들과 함께 성폭력범죄 예방을 위해 CCTV 모니터링 및 합동순찰을 실시했습니다. 화장실 내 작은 틈으로도 불법촬영기기를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카메라 감지기를 이용하여 꼼꼼하게 점검했습니다. 또한, 시설적으로 미비한 부분에 있어서는 SRT수서역 측에 적절한 후속조치와 점검을 권고하였습니다. 작은 것 하나 놓치지않는 수서경찰!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일상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대문) 골목길을 안전하게, 도보순찰실시!

안녕하세요. 서대문경찰서입니다! 서대문경찰서에서는 더욱 안전한 서대문구를 만들기 위하여 불철주야 순찰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골목길을 위주로 순찰을 실시하였습니다. 골목길은 인적이 드물고, 가로등이 없는경우가 많아 밤시간이 되면 골목길은 통행하기가 꺼려지지기도 합니다. 한편으로는 골목길 순찰을 더욱 열심히 실시해야하는 이유가 됩니다. 순찰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골목길의 안전을 확보하고자 카메라와 사물인터넷(IoT) 등이 탑재된 '스마트 보안등'이 골목길에 많이 설치되고 있기도 합니다. 오늘 귀갓길, 우리동네에도 스마트 보안등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는건 어떠신가요? 안전한 골목, 안전한 서대문구를 만들기위해 서대문경찰서가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대문) 보행자 안전을 위하여 꼭 지켜주세요!

안녕하세요! 서대문경찰서입니다. 지난 7월 12일부터 개정 도로교통법이 시행된 이후 서대문경찰서에서는 관련 내용을 지속적으로 홍보를 하고있습니다. 이번에는 교통량이 아주 많은 '독립문역 사거리'로 나가, 운전자분들을 직접 만나 개정 도로교통법을 설명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개정도로교통법 주 내용은 보행자 안전을 위한 내용으로, 첫째로 보행자 안전이 보장되는 보행자 우선 도로 규정 신설,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의무 및 어린이 보호구역 무신호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등 입니다. 보행자가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하여 서대문경찰서가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혜화) 추석맞이 관내 안전을 위한 공폐가 점검!

안녕하세요, 혜화경찰서입니다!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귀경길에 나선 분들이 많았었는데요! 따라서 혜화경찰서는 관내 안전을 위하여 공폐가 사전점검에 나섰습니다! 혹시나 모를 위험요소는 없는지 꼼꼼히 체크하며 공폐가뿐만 아니라 추석명절을 대비하여 관내 구석구석 순찰 완료했습니다! 앞으로도 혜화경찰서는 관내 치안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광진) 보행자 안전수칙 캠페인 동참해주세요

안녕하십니까 광진경찰서입니다. 광진경찰서에서는 광진구 내 노인 대상, 안전한 보행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중곡제일시장, 신성골목시장 등 어르신들이 많이 방문하는 장소들을 선정하여 무단횡단 금지 문구가 적힌 수건을 나눠드리며 보행자 안전수칙 준수에 대해 설명하고 당부드리면서 캠페인 활동을 이어나갔습니다.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수칙으로는 길을 건널 때는 횡단보도를 이용하고 녹색보행 신호를 확인하며 녹색보행 신호여도 차량이 정지한 이후 건너야 합니다. 광진경찰서는 앞으로도 어르신보행자 안전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하면서 어르신들이 안전한 광진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광진) 추석맞이 지역순찰활동 실시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광진경찰서입니다. 지난 추석 맞이 광진경찰서에서는 지파별 관리구역을 선정, 특별방범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화양제일골목시장 등 인파가 몰리는 장소들을 선정하여 구역순찰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CCTV가 없는 골목 등을 확인하여 창문틀 등 범죄 취약지점들을 체크하고 순찰하며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치안불안요소들을 확인하며 꼼꼼히 치안활동을 이어나갔습니다. 앞으로도 광진경찰서에서는 명절이 끝난 후에도 지속적으로 범죄취약지점들을 확인하며 안전한 광진구를 만들기 위해 치안 유지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