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8 67

(영등포) 사업용 차량 교통사고 예방, 방문 교통안전교육 실시

안녕하세요. 영등포경찰서입니다! 최근 영등포경찰서는 관내 택시, 버스 등 운수업체에 방문하여 사업용 차량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사업용 차량은 차량 운행 시간이 길다는 업무 특성상 교통사고가 나면 대부분 인명 피해 사고로 이어지는 위험성이 있어 전체 교통사망사고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무엇보다 예방이 가장 중요한데요! 영등포경찰서는 '사업용차량 운전자 안전수칙' 홍보물을 제작하고 관내 운수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홍보물을 배포하고 맟춤형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최근 개정된 교차로 우회전 통행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앞으로도 올바른 교통 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영등포경찰서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봉) 추석절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금융기관 홍보활동 실시!

안녕하세요. 여러분! 도봉경찰서 입니다. :) 나날이 교묘해지는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과 함께 지난해 보이스피싱 피해 금액은 무려 7,744억원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최근 관내 보이스피싱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만큼, 도봉경찰서에서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노린 보이스피싱 피해를 사전에 차단하고자 관내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선제적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활동을 펼쳤습니다. 도봉경찰은 관내 10개소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지점장 및 은행 직원들을 상대로 직접 제작한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물을 전달하며 보이스피싱 피해 의심 발견시 신고 요령 및 주의 사항 등을 당부하였습니다. 또한 보이스피싱 피해자의 상당수가 40-50대인 만큼 은행을 방문하는 주요 고객들 상대로 보이스피싱 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며 관내 보이스피싱 근절..

(종로) 광화문광장 안전캠페인 실시

안녕하세요. 종로경찰서입니다. 지난 8월 19일 광화문광장에서는 교통과, 여성청소년과, 도로교통공단이 함께 합동캠페인이 있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7월 12일부터 시행 중인 개정 도로교통법의 일시정지 의무, 교차로 우회전 통행방법이 혼란스럽다는 여론이 많아 실시되었습니다. 광화문광장에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개정 도로교통법의 핵심내용을 집중홍보하고 이와 더불어 여성청소년과에서는 ‘찾아가는 지문 사전등록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종로경찰서는 앞으로도 국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 그리고 서울경찰 - 강남경찰서 편

강의 남쪽에 있어서 강남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지역. 강남은 1960년대까지만 해도 논밭과 수풀이 우거진 여느 농촌과 다름없던 곳이었습니다. 백지와도 같던 완만한 구릉지는 곧게 뻗은 도로와 높게 솟은 마천루로 채워졌는데요. 강남은 광복 이후 급속도로 발전한 우리나라의 모습을 가장 잘 드러내는 곳인 듯합니다. 서울, 그리고 서울경찰. 그 열두 번째 이야기! 오늘은 강남구와 강남경찰서를 찾아갑니다. 강남경찰서는 서울 남동부의 개발과 인구 급증에 따라 1976년 12월 20일 신설, 흔히 강남4구(강남 · 서초 · 송파 · 강동구)로 불리는 지역 전체의 치안을 담당했습니다. 이후로도 지속해서 증가하는 치안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강동경찰서(1978년 10월 5일), 서초경찰서(1985년 12월 2일), 송파경찰서..

(노원) 휴가철, 명절연휴 음주운전 "안되~" 절대금지

안녕하세요. 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 하는 노원경찰서 입니다. 연이은 휴가철과 추석 연휴기간 동안 사회적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술자리가 많아지고 여행객과, 귀성.귀경길 등 유동 인구가 많아 질 것이 예상되어 선제적으로 노원경찰서 교통안전계에서는 비접촉 음주단속을 통한 집중단속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최근, 코로나 19 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시간대 상관없이 음주운전이 발생하여, "음주운전은 언제 어디서든 반드시 단속된다"는 경각심을 갖고 특정 요일, 시간 구분없이 지속으로 음주단속을 할 예정이며, 특히, 주간 시간에는 불암산, 수락산등 주요 등산로와 공원 주변으로, 야간(심야)시간에는 동부간선도로 주변과, 유흥가 지역 인근에서 지역특성에 맞는 음주 운전 집중 단속을 할 예정입니다. 또한, 교통안전계에서는..

(종로) 2022 을지연습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종로경찰서입니다. 지난 8월 22일(월)부터 25일까지 4일간 을지연습이 진행되었습니다. 올해로 54회째를 맞는 을지연습은 그동안 코로나19 상황으로 축소시행되어왔으나, 올해는 국가위기관리 및 총력전 대응 역량을 총체적으로 점검하는데 목표를 두고 시행되었습니다. 불시 비상소집 및 전시상황을 가정하여 단위별 직제를 실제 편성하여 개인 전시 임무카드 및 전쟁 수행기구에 대한 임무를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종로경찰서 관내 코리안리사옥에서는 테러 및 화재대응 실제 훈련도 실시되어 의미있는 을지연습을 실시하였습니다. 종로경찰서는 앞으로도 국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작) 골목길 한복판 늘어진 전선을 발견, 안전하게 고정하여 안전사고 방지!

안녕하세요! 동작경찰입니다!! :) 지난 8. 7.(일) 11:30경, 관내 순찰활동을 실시하던 경찰관들이 불안정하게 설치된 전선을 발견하였습니다. 골목길 한 가운데에 있는 전신주의 전선이 보행자나 오토바이 운전자에게 닿을 정도로, 아래로 축 늘어져 있어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해당 전선이 어느 건물에서 설치된 것인지 파악함과 동시에 통행에 방해되지 않는 선에서 전신주의 전선을 고정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면밀히 살폈습니다. 전신주를 상단에 고정하면 조치가 될 것이라고 판단하여 의자를 활용, 늘어진 전선을 전신주 상단 부분에 고정함으로써 보행자, 오토바이 운전자 등의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동작경찰은 지금과 같이 지속적으로 면밀한 순찰 활동을 실시하고, ..

(마포) 더 안전한 홍대를 위해, 민관 합동 홍대 클럽 안전 점검

안녕하세요! 마포입니다. :) 이번에 마포경찰서에서는, 일상으로의 복귀 이후 많은 젊은 세대가 방문 중에 있는 홍대 클럽을 점검했습니다. 특히, 마포구에는 홍대 등 여러 클럽들이 많기 때문에 클럽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안전상황에 대해 대비하기 위해, 마포경찰서에서 미리 방지하고 예방하자는 취지로 마포구청, 마포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4개의 기관이 15개 클럽 업주들의 적극적인 동참 아래 8월 12일부터 19일까지 주요 클럽 15곳을 대상으로, 클럽 시설 전반에 대한 예방 점검과 안전 컨설팅을 진행했습니다. 치안과 범죄 안전을 담당하는 마포경찰서에서는 화장실 내 불법 촬영 장비 점검, 이동로 주변 CCTV 관리 운영, 물품보관소 절도 취약 여부 등을 점검하고, 업주들을 대상으로 클럽 내 112신고..

(강남) 지문 사전등록 하시고 귀여운 차량용 방향제도 받아가세요!

안녕하세요~! 강남경찰서입니다. '지문 사전등록'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18세 미만 아동 ,지적, 자폐성 장애인, 치매질환자가 실종 되었을 때를 대비하여 미리 경찰에 지문과 사진, 연락처를 입력 이후 실종시 등록 된 정보를 활용해 신속히 발견하는 제도입니다. 강남경찰서에서는 지문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하신 분들께 기념품(차량용 방향제)를 증정합니다! '강남구 주민'만 가능하니, 참고 하시어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방배) '일단 멈춤' 포인트존 부착

안녕하세요. 방배경찰서입니다. 지난 7월 12일부터 새롭게 시행된 교차로 우회전 통행방법으로 인하여 운전자는 보행자가 있을 경우 일단 정지 후 우회전을 하고 있습니다. 충북경찰청에 따르면 개정된 도로교통법이 시행된 12일부터 금월 10일까지 도내에서 발생한 우회전 교통사고 건수는 33건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26.6%가 감소하였다고 합니다. 표본이 적다고 볼 수 있겠지만 개정된 도로교통법이 자리를 잡게 되면 보행자 뿐만 아니라 운전자를 보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서울방배경찰서에서는 관내 차량 및 보행자가 많은 곳을 우선적으로 선별하여 운전자가 잘 보일 수 있도록 '일단 멈춤' 스티커를 부착하였습니다. 특히 해당 위치는 학교가 밀집된 곳이라 학생들이 많이 통행하고 전동 킥보드, 공유형 자전거 이용자들이 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