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8/01 11

(서대문) 피해아동 보호·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있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서대문경찰서입니다. 지난 7월 28일, 서대문경찰서에서는 학대 피해 아동보호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서대문청소년육성회, 재능교육 은평사업국 및 서대문지국이 참석하여 학대피해 아동 보호 및 지원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 1회 이상 가정 방문하여 아동의 학습을 지도하고 있는 학습지 교사의 특성을 활용하여, 경찰의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는 학대피해 아동을 조기에 발견하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병행 실시하여 아동 보호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마련되었습니다. 서대문청소년육성회는 피해아동을 후원하여 학습기회를 제공, 재능교육은 아동학대 의심 가정 발견 즉시 신고하고 도움이 필요한 아동을 발굴 및 연계하여 학습지원 시스템을 마련할 예정..

(관악) 자치경찰제에 대해 웹툰으로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관악경찰서입니다. :) 자치경찰제 1주년을 맞았지만 아직까지 궁금한 점들이 많은 시민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우리 같이 웹툰으로 자치경찰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더 궁금한 점은 QR코드를 통해 서울특별시 자치경찰위원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자치경찰제도, 위원회 개요와 활동, 주요시책, 시민정책제안, 교통불편 스마트신고, 홍보자료, FAQ, 유관기관 등의 항목이 있으며 더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국민을 위한 자치경찰제의 발전을 기대하며 관악경찰서 또한 국민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서부) 민·관·경 합동 성범죄예방활동

안녕하세요! 서부경찰서입니다! 성큼 다가온 여름을 맞아 많은 분들이 휴가를 계획하고 계실텐데요! 서부경찰서에서는 은평구청, 시민참여단과의 협동으로 관내 먹자골목 등 상가에 방문하여 민 · 관 · 경 불법촬영 근절 순찰활동을 추진하였습니다. 상가들을 방문하여 불법촬영기기가 있는 지 확인하고, 시민분들께 불법촬영 등 성범죄에 대한 주의점을 알려드렸습니다. 민 · 관 · 경 합동점검팀 활동으로 위험성 현장진단을 실시하여 위험성 '높음'으로 판단된 화장실 대상으로 서부경찰서에서 자체 제작한 '불법촬영 탐지카드함'을 설치, 주민분들이 직접 불법촬영 탐지카드를 직접 사용해보고 안전하게 공중화장실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휴가철 성범죄 근절! 서부경찰서가 앞장서겠습니다!

(서부) 서울서부경찰서가 자담치킨과 국민안전을 위해 손잡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서부경찰서입니다! 지난 2022년 7월 12일부터 시행된 개정 도로교통법 다들 잘 알고 계신가요? 우회전시에 횡단보도가 나오면 "무조건" 정지 해야하는지, 우회전 할 때 횡단보도 신호등이 꺼질 때 까지 우회전 할 수 없는지 등 언제 어디서든 멈춰야하는지에 대해 최근 깻잎논쟁만큼 뜨거운 논란중입니다. 보행자 보행 의무를 강화한 개정 도로교통법이 전국적으로 시행되면서 주요 방송과 언론사에서 지속적으로 보도되고 있으나, 개정된 주요 내용인 교차로 우회방법에 대해 운전자들이 혼란스럽다는 내용 등 부정적인 기사가 게시되고 있습니다. 이에 경찰청에서는 국민들의 수용도를 고려하여 기존 1개월의 계도기간을 10월 11일까지 3개월로 대폭 확대하였습니다. 서부경찰서에서는 이 개정 도로교통법을 널리 알려 안전..

(성북) 자율방범대와 함께하는 한여름밤 안전순찰!

안녕하세요! 서울성북경찰서입니다. 성북경찰서는 안전하고 살기좋은 성북구를 위해 자율방범대와 함께 합동 순찰을 실시하였습니다! 무더운 8월.. 늦은 저녁에도 땀이 나는 한여름 밤! 성북경찰서와 자율방범대는 어두운 골목 이곳저곳 순찰을 하였는데요, 어두웠던 길들을 우리 자율방범대가 환하게 밝혀주니 안전한 골목이 되었습니다. ^^ 앞으로도 성북경찰서와 자율방범대의 지역안전순찰을 기대해주세요!!!

(성북)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유공대학생 표창장 수여식

안녕하세요. 성북경찰서입니다. 2022.8.16(화) 국민대·서경대·성신여대 학생들과 함께 '보이스피싱 범죄 유형 및 사례별 예방 요령' 홍보 교육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이에 콘텐츠 제작에 참여한 대학생들에게 감사장 및 표창장을 수여하였습니다. 성북경찰서는 앞으로도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포) 마포경찰서 범죄 피해자 심리 상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안녕하세요! 마포경찰입니다. :) 지난 7월 21일 마포경찰서에서는, 나날이 증가하는 피해자의 권리와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식이 있었습니다. 바로, 마포경찰서에서 피해자의 전담 보호를 맡고 있는 수사심사관실과 서울 서부 범죄 피해자 지원센터, 그리고 상담사 그룹인 서로오롯이 그 업무협약의 주인공들입니다. 특히, 이번 협약식은 마포구 내 범죄로 인해 상처를 받은 피해자들에게 안정적인 심리적 지원을 통해 피해자들이 빠르게 일상 회복을 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노력하자는 의미로 마련되었습니다. 마포경찰서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는 피해자의 일상 회복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이 오고 갔으며, 마포경찰서에서 심리적 회복이 필요한 범죄 피해자를 선정하여 서로오롯에 연계하면, 서로오롯에서는 피해자를 상대로 전문적인 심..

(송파) 자율방범연합회와 삼전지구대의 범죄 취약지역 합동순찰

지난 8월 18일 20시 삼전지구대 앞에서는 서울시 자율방범연합회, 송파구 자율방범연합회, 삼전동 자율방범대원 등 65명이 범죄취약 지역을 합동순찰하기 위해 한마음으로 모였습니다. 삼전지구대장이 인사말과 관내를 짧게 소개한 후에 스마트 순찰경로*를 따라 도보순찰을 실시했습니다. * 스마트 순찰경로 : 112신고 통계 및 범죄 위험도 예측 분석 시스템을 활용해 지정한 순찰경로 범죄 취약지역인 다가구 주택 밀집구역도 구서구석 살펴보았구요. 대원분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범죄예방 홍보물 배부도 확실히 하였습니다! 1시간여 동안 도보순찰을 진행한 후 지구대 앞에 모여 단체사진 촬영을 하였습니다. 서울시 자율방범연합회, 송파구 자율방범연합회의 지원으로 범죄취약지역 대규모 합동 순찰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늘 주민..

(송파) 정성어린 편지에 보답을 하고 왔습니다^^ (feat. 잠실예닮어린이집 방문기)

안녕하세요~ 송파경찰서입니다. 며칠 전 어린이집 아이들에게 받은 편지에 대해 아주 감동받았던 사연을 전달해 드렸었는데요. 아이들의 동심에 응답하고 싶기에... 준비했습니다! 6살 지혜반 13명의 어린이에게 나눠줄 선물을 준비하여 가락동에 위치한 잠실예닮어린이집으로 방문하였습니다. 편지를 써 준 친구들은 잠실예닮어린이집 6살 지혜반 어린이들인데요. 아이들을 만나 직접 준비한 선물을 나눠주고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경찰관을 보며 마냥 신나하는 아이들의 모습, 느껴지시나요? ^^ 아이들에게 고마움을 전달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중랑) 소외계층과 하나되는 다양한 행사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중랑경찰서입니다! 중랑경찰서에서는 '행복하고 안전한 중랑'이 되기위해 소외계층과 하나되는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이를 통하여 소외계층들과 함께 동행하며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들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 1. 탈북민 마음 어루만지기 중랑경찰서와 민주평통 중랑지회 여성분과위원회는 중랑구 마을활력소 '망우마중'에서 탈북민 마음어루만지기 행사를 주최하여 중랑구에 살고있는 탈북민들 대상으로 '웃음치료' 및 '어항꾸미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편성, 트라우마 극복과 문화활동을 통하여 소왹마 해소 및 건강한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소속감을 고취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 국적별 외국인 커뮤니티 순차 간담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