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7 69

(수서) 테헤란로에서 알려주는 보이스피싱 예방!

서민경제를 위협하는 보이스피싱 범죄가 나날이 극성함에 따라 서울수서경찰서는 보이스피싱 검거뿐만 아니라 예방 활동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피싱범죄 사전 예방을 위해 수서경찰서에서는보이스피싱 예방 영상을 제작하여 차량과 유동인구가 많은 테헤란로를 선정, 대형 옥외전광판에 영상을 송출하여 홍보 효과를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나아가 보이스피싱 범죄 피해뿐만 아니라 보이스피싱 범죄 공범에 연루되는 일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범죄 공범이 되면 형법상 사기죄, 전기통신사업법위반죄 등으로 처벌 받을 수 있으며 현금을 직접 전달받으면 된다, 사무보조 등을 빙자하며 알바를 모집하는 경우도 많으니 의심가는 경우에는 112에 신고하시고 공범에 연루되지 않도록 유의해야겠습니다! 의심되는 전화면 바로 끊고! 의심되는 링크..

(수서) 서울수서경찰서 신축공사현장 래핑홍보물 부착

서울수서경찰서는 제2별관 신축 공사 및 직장어린이집 개소를 위한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2별관 신축 공사현장에 보행자 및 운전자가 경찰 정책을 쉽게 보실 수 있도록 "교통안전", "사전지문등록", "보이스피싱예방", "대테러" 총 4개의 주제로 홍보물을 부착하였습니다. "사전지문등록"과 "보행자교통안전"의 주제는 어린이들이 사랑하는 '고고다이노' 캐릭터를 활용, 서울경찰청에서 제작하여 시민들이 더욱 관심을 가지고 보실 수 있도록 배치하였습니다! 지나가실 때 한 번 씩 확인해주시고 눈 여겨 봐주세요. :) 시민들의 안전 확보와 정책 안내를 위해 오늘도 노력하는 서울수서경찰서였습니다!

(종로) 故최규식 경무관과 故정종수 경사 '2022년 경찰영웅'으로 선정

안녕하세요. 종로경찰서입니다. 경찰청은 경찰역사 속 헌신과 희생으로 국가를 지키고 국민의 안전을 위해 숭고한 경찰정신을 보여준 참된 경찰관을 경찰영웅으로 선정하고 있는데요. 2017년 안병하 경찰영웅부터 2021년까지 총 9명의 경찰영웅이 선정되었습니다. 올해는 1968년 북한에서 청와대 폭파, 대통령 암살이라는 지령을 받고 침투한 무장공비 31명을 상대로 전투 중 순직하신 故최규식 경무관과 故정종수 경사가 2022년 경찰영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故최규식 경무관은 1·21사태 당시 종로경찰서장으로 재직중 “거동수상자 30여명이 세검정에서 자하문쪽으로 이동 중인데 검문에 응하지 않는다”라는 보고를 받고 즉각 현장으로 출동하여 무장공비와 대치 중 무장공비가 쏜 총탄에 맞아 순직하였고, 故정종수 경사는 당시 ..

(종로) 종로경찰서가 임시청사로 이전합니다

안녕하세요. 종로경찰서입니다. 1982년 11월 현 위치에 신축 이전한 종로경찰서는 벌써 40년이라는 기간 동안 그 자리를 지켜왔는데요. 40년간 같은 자리를 지켜온 종로경찰서가 신축공사로 인해 잠시 임시청사로 이전을 합니다. 7월 29일(금)부터 8월 3일(수)까지 이사를 시작하여 8월 4일(목)부터는 임시청사에서 시민 여러분과 만날 예정입니다. 또한 임시청사는 기존의 청사에서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임시청사에서도 변함없이 시민 여러분과 함께하는 종로경찰서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노원) 휴가철 불법 촬영 등 범죄예방 활동

안녕하세요~ 무더위 여름철 치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는 노원경찰서 입니다. 코로나19 전면 해제와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성추행 등 여성 대상 범죄 증가를 예방하기 위해 노원경찰서에서는 전면적으로 범죄예방 활동을 추진하였습니다. 노원경찰서 노원역 지구대에서는 다중이용시설 지하철 4호선 (노원역)과 7호선(중계역, 하계역 등) 지하철 내 역사 공중 화장실 등을 찾아가 지하철 공사 직원과 함께 합동으로 불법 위장용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는지 '불법 카메라 탐지기'를 활용하여 집중 점검, 확인 하였습니다. 지하철을 이용하는 승객들이 잘 보이는 곳에 불법 촬영 금지 예방 포스터를 부착하여 홍보 활동도 함께 하였습니다. 노원역지구대는 여름철 집중적으로 여성청소년과와 협업하여 다중이용시설 뿐만 아니라, 범죄 노..

(영등포) 여름철 한강공원 합동 순찰 실시

안녕하세요. 영등포경찰서입니다! 연이은 폭염으로 푹푹찌는 여름 날씨가 한창입니다. 조금이라도 시원한 곳을 찾아 한강공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많아졌습니다. 또한, '일년 내내 즐거움이 가득한강'이라는 주제로 최근 한강 전역에서는 '한강 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에 영등포경찰서는 야간 한강공원 합동 순찰을 실시하였습니다! 한강공원을 방문한 시민들 중에는 돗자리나 벤치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배달 음식을 수령하기 위해 한강 배달존에 가거나 간단한 요깃거리를 위해 한강 주변 편의점을 찾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 때 돗자리 위 그대로 둔 소지품! 이 잠깐이 절도 범죄에 취약하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실제로 여름철 한강공원은 절도, 폭행, 불법 촬영 등 다양한 범죄들이 발생하곤 합니다. ..

(혜화) 여름휴가철 대비 지역안전순찰 실시

안녕하세요, 혜화경찰서입니다. 혜화경찰서는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인 7월을 맞아 관내 구석구석 지역안전순찰을 실시하였습니다! 골목에 있는 자재들이 넘어질 위험성은 없는지, 혹시나 바람에 파이프관들이 흔들리진않을지 꼼꼼히 체크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혜화경찰서는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동작) 범죄예방진단팀(CPO)-동작구청 합동 공원 일제점검 실시!

안녕하세요! 동작경찰서입니다!! :) 동작경찰서에서는 동작구청과 협업하여 합동으로 관내 공원 일제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방범용 CCTV와 비상벨 등의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순찰활동도 병행하며, 개선이 필요한 부분들이 있는지 함께 확인하고 논의하였습니다. 동작구의 범죄예방을 위하여 앞으로도 더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용산)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은행원에 감사장 수여

7월 27일 용산경찰서는 보이스피싱을 알아채고 피해를 막은 NH농협(신용산 지점) 직원에게 감사장을 수여하였습니다. 지날달 지점에 방문한 20대 남성고객이 계좌잔고 전액인 수천만원을 인출하려는 것을 보고 보이스피싱 피해자임을 직감하고 경찰에 신고하여 범죄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장을 받은 NH농협 직원은 "평소 보이스피싱 피해 의심 징후에 관심을 갖고 입출금 업무를 수행한다고 하면서 빠른신고로 고객의 소중한 재산을 지킬수 있어 다행이라고" 하였습니다. 용산경찰서장은 "보이스피싱 피해를 볼 수 있던 상황에서 예방활동에 적극 대처해준 직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앞으로도 범죄가 의심된다면 적극 신고해 달라고" 당부하였습니다.

(용산) 여름철 수영장 불법촬영 합동점검 실시

용산경찰서는 여름철 사람들이 많이 찾는 관내 호텔 수영장 대상으로 호텔수영장 측과 불법촬영 범죄 예방 합동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점검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불법촬영 탐지기기를 활용하여 수영장 내 탈의실, 화장실 등 정밀탐색을 진행하였으며 입구에 홍보물을 부착하여 시민들에게 불법촬영에 대한 경각심을 알려주었습니다. 용산경찰서는 앞으로도 불법촬영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하여 주민들이 범죄 불안감으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용산'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