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8/29 2

(동작) 골목길 한복판 늘어진 전선을 발견, 안전하게 고정하여 안전사고 방지!

안녕하세요! 동작경찰입니다!! :) 지난 8. 7.(일) 11:30경, 관내 순찰활동을 실시하던 경찰관들이 불안정하게 설치된 전선을 발견하였습니다. 골목길 한 가운데에 있는 전신주의 전선이 보행자나 오토바이 운전자에게 닿을 정도로, 아래로 축 늘어져 있어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해당 전선이 어느 건물에서 설치된 것인지 파악함과 동시에 통행에 방해되지 않는 선에서 전신주의 전선을 고정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면밀히 살폈습니다. 전신주를 상단에 고정하면 조치가 될 것이라고 판단하여 의자를 활용, 늘어진 전선을 전신주 상단 부분에 고정함으로써 보행자, 오토바이 운전자 등의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동작경찰은 지금과 같이 지속적으로 면밀한 순찰 활동을 실시하고, ..

(마포) 더 안전한 홍대를 위해, 민관 합동 홍대 클럽 안전 점검

안녕하세요! 마포입니다. :) 이번에 마포경찰서에서는, 일상으로의 복귀 이후 많은 젊은 세대가 방문 중에 있는 홍대 클럽을 점검했습니다. 특히, 마포구에는 홍대 등 여러 클럽들이 많기 때문에 클럽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안전상황에 대해 대비하기 위해, 마포경찰서에서 미리 방지하고 예방하자는 취지로 마포구청, 마포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4개의 기관이 15개 클럽 업주들의 적극적인 동참 아래 8월 12일부터 19일까지 주요 클럽 15곳을 대상으로, 클럽 시설 전반에 대한 예방 점검과 안전 컨설팅을 진행했습니다. 치안과 범죄 안전을 담당하는 마포경찰서에서는 화장실 내 불법 촬영 장비 점검, 이동로 주변 CCTV 관리 운영, 물품보관소 절도 취약 여부 등을 점검하고, 업주들을 대상으로 클럽 내 112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