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8/02 7

(은평) 뜨거운 여름철, 안전을 위해 차량을 관리해주세요🚗

뜨거운 여름철, 가족과 함께 시원한 바다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 산으로~ 휴가 많이 떠나실 겁니다. 휴가철 장거리 운전에 앞서 미리 차량을 점검해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더운 날씨가 지속되는 여름철에 발생하는 교통사고에는 몇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우선, 한 보험회사의 분석에 따르면 기온이 30도가 넘으면 타이어 펑크 사고도 66%나 늘어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여름철 사고는 일반 사고보다 사망률 또한 높아진다고 합니다. 또한 불쾌지수가 80이 넘는 날에는 사고 발생률이 높고 오후 2시에서 오후 4시 사이에 교통 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안전한 여름철을 보내기 위해 차량의 어떤 부분을 주의깊게 살펴봐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타이어 펑크 사고 예방을 위해 타이어 공기압을 점검..

(은평) 운전면허증이 스마트폰 속으로 쏘~옥!📲

7월 28일부터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이 전국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이제는 모바일 운전면허증만 발급받으면 플라스틱 신분증을 매번 챙겨다닐 필요가 없고 운전면허증이 간편하게 내 스마트폰으로 쏙~ 들어와 너무 편리합니다. 여기서 더욱 놀라운 사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단순한 신분 확인 뿐만이 아니라 금융거래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현재 금융거래가 가능한 은행은 하단 이미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직 모든 은행에서 이용이 가능하진 않지만 2022년 하반기에는 나머지 대부분의 은행에서도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금융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 은행에 방문하여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이용할 때, 모바일 신분증 앱에 접속한 후, 은행창구 태블릿에 현출된 QR코드를 스캔합니다. 이어서 요청된 정보제공 동의 및 인증..

(강동) 이제 어디서나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받을 수 있어요!

올해 1월 말에서 7월 말까지 6개월 간, 서울 및 대전 일부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시범 운영이 있었습니다. 시범 지역에서 8만 7천 여 건의 발급이 있었고, 전체 운전면허증 발급의 43%를 차지하였습니다. 이에 편리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을 7월 28일부터 전국적으로 확대해서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전국 면허시험장 27곳과 모든 경찰서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IC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 면허시험장 방문 : 즉시 발급 - 경찰서 방문 : 1~2주 소요 -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 신청 ▶▶ 바로가기 ◀◀ 모바일 운전면허증 |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모바일 운전면허증 구비서류 및 수수료 신청장소 - 전국 경찰서 및 운전면허시험장 준비물 - 운전면허증(분실시 신분증) ※ 모바일 운전면허증..

(성동) 전 좌석 안전띠 착용, 꼭 지켜주세요!

안전벨트, 뒷좌석에 앉았을 때도 착용하시나요? 교통안전공단의 ‘2021년 교통문화지수 실태조사’에 따르면 안전벨트 착용률(84.85%)은 전년 대비(84.83%) 소폭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뒷좌석 착용률은 현저히 낮았습니다. 안전벨트 착용 의무화 시행에도 불구하고 뒷좌석 착용률(32.43%)은 전년 대비(37.20%) 4.77%p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고가 나면 착용했을 때보다 사망률이 4.9배 높습니다. 따라서 지난 2018년 9월 일반도로에서 운전자 및 운전자 옆 좌석 동승자에게만 부과됐던 안전벨트 착용 의무가 뒷좌석 동승자까지 확대되면서, 모든 도로에서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이 의무화됐습니다. 고속도로는 1990년부터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

(성동) 난폭운전·보복운전 신고하는 법,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성동경찰서입니다. 난폭운전과 보복운전, 도로 위에서 겪어 보신 적 있으신가요? 혼용해서 사용하기도 하지만, 난폭운전과 보복운전은 엄연히 다릅니다. ■ 난폭운전과 보복운전의 차이 일단 도로교통법 제46조의3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도로교통법 제46조의3 (난폭운전 금지) 1. 신호 또는 지시 위반 2. 중앙선 침범 3. 속도 위반 4. 횡단, 유턴, 후진 금지 위반 5. 안전거리 미확보, 진로변경 금지 위반, 급제동 금지 위반 6. 앞지르기의 방법 또는 앞지르기의 방해 금지 위반 7. 정당한 사유 없는 소음 발생 8. 고속도로에서의 앞지르기 방법 위반 9. 고속도로, 자동차전용도로에서의 횡단, 유턴, 후진 금지 위반 하지만 이 중 한 가지를 잠깐 하였다고 하여 무조건 난폭운..

(강북) 여름철 범죄 집중 예방 활동

안녕하세요~! 강북경찰서입니다. 강북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생활안전과, 미아지구대 순찰팀은 성신여대 대학생들과 합동하여 불법촬영 단속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지하철(미아역) 화장실도 구석구석 둘러 보았습니다. 카페, 스터디카페 화장실에서도 불법카메라 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화장실 뿐 만 아니라 샤워실, 공공장소, 수영장도 점검하고 있습니다. 강북경찰서에서는 앞으로도 범죄예방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강북) 찾아가는 상담소 '친구네 놀러와' 운영!

안녕하세요. 강북경찰서입니다. 강북경찰서 여청과에서는 수유역 인근 상산 어린이 공원에서 찾아가는 상담소 '친구네 놀러와'를 운영했습니다! '친구네' 란? '친구를 구할 수 있는 네 곁의 상담소'의 줄임말로, 친구네 놀러 가듯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는 상담소입니다! '청소년보호법', '학교 폭력' 등 청소년이 알아야 할 법률 지식 및 학교폭력 예방 문제 풀이를 하고 선물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지속적인 위기 청소년 발굴 창구를 마련하고 발굴 청소년들을 상담센터, 복지센터와 함께 연계하고 관리하면서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