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8/08 3

(관악) 관악구 주민참여 조사를 통한 범죄예방 활성화 계획!

안녕하세요 관악경찰서입니다. :) 우리 관악경찰서에서는 지역사회 범죄예방 경찰활동대책 수립 및 지역사회 안심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주민참여 치안환경 설문조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조사 기간은 '22.8.1. ~ '22.9.30. 약 2개월간 진행중에 있으며 관악구 지역주민이라면 어느분이나 참여 할 수 있습니다. 참여방법은 QR코드 인식 후 온라인으로 참여하시면 됩니다. 조사내용으로는 평소에 불안한 지역에 대한 순찰강화 요청, CCTV, 비상벨, 로고젝터, LED안내판과 같은 방범시설물 환경개선, 범죄예방 및 자치경찰에 대한 자유로운 건의 등이 있습니다. 주민여려분의 많은 관심과 자유로운 참여 부탁드리며 관악경찰서는 주민들의 안전과 요청에 대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금천) 금천경찰서- U통합운영센터 3연속 베스트 관제센터 선정!

안녕하세요!! 의 소식을 전하기 위해 신속히 출동하였습니다! 서울금천경찰서가 3연속!! 로 선정되었습니다!! 타 자치구보다 탁월한 실적을 달성하여 지난해 상 · 하반기에 이어 3회 연속 베스트 관제센터에 선정된 금천경찰서만의 특별한 비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금천경찰서는 U-통합운영센터와 함께 협력하여 5대 강력 범죄뿐만 아니라 교통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해 경찰관, 관제요원 등 24시간 신속 대응 체계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꼼꼼한 CCTV 모니터링, 그리고 신속한 상황 전파를 통해 59건의 범인 검거, 화재 등 10,690건의 사건 사고를 예방하였습니다. 특히 화상 순찰 중 주택 지하에서 연기가 나는 것을 발견하여 상황 전파를 통해 피해 발생을 막는 등 사전 예방에서 탁월한 실적을 달성하였습니다. 이에 주..

(금천) 우리 동네 치안문제 해결을 위해, 금천 어벤져스 출동!

안녕하세요! 금천경찰서입니다. 의 소식을 알리려고합니다. 전국적으로 폭염과 열대야가 지속되는 가운데 112신고, 관련 민원도 증가하였습니다. 이에 금천경찰은 1년간 112신고를 분석을 실시하였으며, '청소년 비행' 신고종별 결과 총 73건 신고가 접수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22년 6월 이후 관내 아파트 단지 내, 공원 주변 청소년 음주 및 흡연 신고 등 신고가 급격히 증가한 것을 확인하였으며, 청소년 비행행위와 여름철 급격히 증가한 112신고에 따른 지역 주민들의 걱정과 불안감이 확대되었다는 의견을 청취하였습니다. 그 리 하 여 !! 금천경찰은 Geo-Pros(지리적 프로파일링 시스템) 통해 여름철 많이 발생하는 범죄 및 여성 대상 범죄 취약지역, 시간대를 분석하여 '보이는 자치경찰 실현'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