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

(금천) 우리 동네 치안문제 해결을 위해, 금천 어벤져스 출동!

금천홍보 2022. 8. 8. 09:22

안녕하세요!

금천경찰서입니다.

 

<오늘의 금천경찰>의 소식을 알리려고합니다.

 

전국적으로 폭염과 열대야가 지속되는 가운데 112신고, 관련 민원도 증가하였습니다.

 

이에 금천경찰은 1년간 112신고를 분석을 실시하였으며,

'청소년 비행' 신고종별 결과 총 73건 신고가 접수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22년 6월 이후 관내 아파트 단지 내, 공원 주변 청소년 음주 및 흡연 신고 등 신고가 급격히 증가한 것을 확인하였으며,

청소년 비행행위와 여름철 급격히 증가한 112신고에 따른 지역 주민들의 걱정과 불안감이 확대되었다는 의견을 청취하였습니다.

 

그 리 하 여 !!

 

금천경찰은 Geo-Pros(지리적 프로파일링 시스템) 통해 여름철 많이 발생하는 범죄 및 여성 대상 범죄 취약지역, 시간대를 분석하여

'보이는 자치경찰 실현'을 시행하기 위해 각 각의 부서가 모여 합동순찰을 실시하였습니다!!

 

잠깐!

여기서 많은 분들께서 Geo-Pros(지리적 프로파일링 시스템)을 궁금해하실 것 같은데요.

알기 쉽게 용어정리를 해보겠습니다.

 

Geo-Pros(지리적 프로파일링 시스템)란?

수많은 범죄정보 데이터와 전자지도를 결합해 범죄유형별 주요 발생지역과 범죄취약지역 등을 입체적으로 분석하는 스마트 치안시스템입니다.

 

2009년부터 지역별 범죄 유형별 특화된 범죄예방 정책 수립과 범인 검거에 활용되고 있으며,

쉽게 설명드리자면 경찰에서 보유한 다양한 치안 데이터를 시각화해 분석하는 '지도 기반 범죄 분석 시스템'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 비행행위와 여름철 급격히 증가한 신고에 따른 지역 주민들의 불안감이 확대되었다는 의견을 청취한 금천경찰서,

Geo-Pros 분석을 통해 맞춤형 경찰 활동을 시행하기 위해 금천경찰서장, 여성청소년, 생활안전, 자율방범대, 어린이지킴이 등 금천의 어벤져스가 나섰습니다!

 

 

 

 

 

112신고 및 민원을 바탕으로 공원, 아파트 단지 내 등을 꼼꼼하게 순찰하였으며,

곳곳에 집중순찰 구역 스티커를 붙혔습니다.

 

또한 순찰뿐만 아니라, 주변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며 또 다른 문제점을 파악하고,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되었습니다.

 

과학적인 범죄 분석 시스템을 바탕으로 '보이는 자치경찰'을 실현한 금천경찰!

앞으로도 그 노력을 계속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