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9/16 4

(용산) 보익스피싱 예방 활동 전개

용산경찰서는 서민 경제를 위협하는 보이스피싱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피해 예방 사례 공유, 연계 신고시스템을 점검.확인하고 취약시간대 ATM기 주변 순찰 등 이상이 없는지 등 예방활동을 하였습니다. 얼마전 용산경찰서는 끈질긴 수사를 통해 보이스피싱 현금 수거책.전달책 등 가담자 34명을 검거한 사례가 있었는데요. 앞으로도 지속적인 예방 활동 등으로 보이스피싱 범죄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대문) 동대문구 안전 증진 및 범죄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식

안녕하세요, 동대문경찰서입니다. 22.9.14.(수) 14:00에 동대문구청에서 동대문경찰서와 범죄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있었습니다. 이 주요 내용이었습니다. 주거안심구역 등 범죄취약지역 합동 예방진단을 통해 여성 1인가구, 원룸 밀집지역의 방범시설 확충하고 방범시설 유지 및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용산) 폭우 대비 주택밀집가 안전점검 활동

용산경찰서는 계속 이어진 예상치 못한 폭우와 강력한 태풍소식에 대비하여 관내 주택이 밀집한 지역을 찾아 위험요소가 없는지, 침수피해 지역이 없는지 등 순찰 예방활동을 하였습니다. 주택밀집지역은 폭우에 취약한 장소로 배수로가 막히진 않았는지, 벽이나 천장에 균열이 없는지 등 골목골목 다니며 안전점검 하였습니다. 용산경찰서는 앞으로도 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고 비상 상황에도 피해가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대문) 불법 촬영 범죄 예방을 위한 집중 점검

안녕하세요, 동대문경찰서입니다. ^_^ 9월엔 추석이라는 명절이 있죠! 저희 동대문서 관내에는 청량리역이 있는데요, 1호선, KTX 등 다양한 노선이 있기에 고향을 오고 가는 사람들이 많을 것을 대비해 추석연휴 전날인, 9.8.(목)에 청량리역을 방문하여 불법 촬영 범죄 예방을 위한 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동대문경찰서 지역경찰, CPO , 여성청소년과 뿐만 아니라 불법카메라 시민감시단 분들께서도 함께 참여해주셨습니다. 불법 촬영 근절 및 예방을 위해 동대문경찰서가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