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9/23 7

(양천) 양천경찰서에 편지가 왔어요!

9월 어느 날, 양천경찰서로 한 통의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양천구에 있는 목성유치원에서 어린이들이 경찰관들에게 쓴 편지를 전해주고 싶다는 선생님의 전화였고 유치원에서 경찰 활동 체험한 내용의 소식지와 경찰관들에게 쓴 그림 편지를 전달받았습니다. 어린이들은 종이로 만든 경찰 모자, 무전기 등을 착용하고 위험한 장난감 등 물건 옮기기, 위험 지역에 폴리스 라인 설치하기, 높은 계단을 올라가야 하는 어린 동생들 도와주기, 암호문 해독하기 등 체험을 하며 목성 서울경찰서의 경찰관이 되어보았고 직접 경찰관이 되었던 시간을 통해 느낀 감사함을 담아 경찰관에게 그림 편지를 작성하였습니다. 서툴지만 정성과 사랑이 담긴 편지를 하나하나 보며 웃음과 힘이 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소식지와 편지는 양천경찰서 모든 직원과 방..

서울경찰 Instagram 월간 사진 TOP 3 - 2022년 9월호

아직 한낮에는 여름철의 열기가 남아있지만 잠깐씩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은 우리에게 가을이 왔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조금씩 해가 짧아지며 동네 골목이 어둑어둑해지는 시간이 점점 길어짐에 따라 서울경찰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더 활발히 움직여야 합니다. 이번에는 어떤 활동으로 서울의 치안을 수호했는지 서울경찰의 9월 활동 함께 만나보실까요? 추석 명절, 교통안전을 위해 고군분투! 추석 명절, 시민들의 편의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장 주변에 한시적으로 주차를 허용하였습니다. 원활한 교통 소통과 안전을 위해 연휴 내내 도심 곳곳에서 근무한 서울경찰! 이 모습을 담은 사진이 서울경찰 인스타그램 TOP3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시장 안전 순찰부터 빈집털이 예방 순찰까지!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되면서 긴 명절 동..

경제적 취약계층을 괴롭히는 '불법사금융' 근절

악성사기 근절을 위한 불법사금융 단속 "돈이 필요하십니까?" 경제적 취약계층을 괴롭히는 불법사금융! 불법사금융 척결 위한 단속 강화 2022년 7월 22일 ~ 10월 31일 서울경찰은 악성사기 '불법사금융 척결'을 위해 단속범위를 넓혔습니다. 단속대상 불법사금융 유형 1. 미등록 영업 : 금융위 및 지자체 등에 등록없이 대부업 · 대부중개업 운영 2. 불법채권추심 : 채권 추심 과정에서 폭행 · 협박 · 감금 등 3. 고리사채 : 법정이자 한도 연 20% 초과 수취 4. 기타 신 · 변종 대출 행위 - 내구제 대출 : 휴대전화 등 구매 - 대부업자에게 넘김 - 물품 가격 일부를 현금으로 받음 - 미등록 P2P 대출 : 금융위에 등록 X - 인터넷 통해 투자자와 차입자 직접 연결 - 수수료 받음 - 대리입..

민생을 위협하는 악성사기 척결

국민을 위협하는 악성사기! 서울경찰이 악성 사기 척결을 위한 종합대책을 추진합니다. 사기 범죄는 '경제적 살인'에 비유될 만큼 금전 피해 등 개인의 삶을 파괴하고 경제성장 저해 및 사회불신을 조장하는 중대 범죄인데요, 특히, 최근에는 불특정 다수로부터 금융통신 기법을 이용하는 등 재산상 이익 등을 편취하는 다중 피해 사기*로 진화하여 광범위한 피해를 유발하고 있습니다. * 다중피해사기 : 다중을 상대로 전기통신을 이용하거나, 유사 수신 등 조직적으로 행하는 사기 이에 다중피해사기를 비롯하여 전세 · 전화금융사기 등 국민 주변에서 고질적,악질적으로 지속 발생하는 주요 악성사기에 대해 대대적 근절 추진에 나섰습니다. 최근 사기 범죄 발생 건수는 전국적으로 '17년부터 '20년까지 매년 10% 이상 증가하고 ..

(중부) 중앙·황학시장 치안간담회

서울 중심의 치안을 담당하는 서울중부경찰서입니다. 9.23. 서울의 전통시장인 중앙시장 및 황학시장 상인 대상으로 치안간담회를 실시하였습니다. 중앙시장은 조선시대 물자의 집산지 역할을 하며 시장으로 발달, 해방전후 서울의 3대시장 중 하나였습니다. 한 때 서울에서 소비되는 쌀의 70%가 거래될 만큼 큰 규모의 시장이었으나, '20년대 들어서며 주민 수 감소와 대형마트의 등장으로 규모가 축소되었습니다. 현재는 주변 관광특구와 더불어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는 관광명소 중 하나입니다. 황학시장은 중앙시장과 인접한 돼지 부산물 전문 시장으로 현재 국내 유통 70%이상이 여기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간담회를 통해 시장환경에 맞는 치안대책 마련에 대한 논의 및 상인회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