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9/07 8

(도봉) '나를 행복하게 하는 웃음' 교양 아카데미 실시!

안녕하세요 여러분! 도봉경찰서입니다. :) 도봉경찰서에서는 지난 8월 31일부터 3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경찰 교양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하였는데요. 이번 교양 아카데미는, '나를 행복하게 하는 웃음'을 주제로 웃음 힐링 전문강사, 방송인 MC노민 님을 초빙하여 진행되었습니다. '행복, 웃음'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강사님이 준비하신 다양한 게임과, 강사님의 유머 넘치는 입담으로 강의 내내 도봉경찰은 행복 에너지를 전달 받았다고합니다! 이번 교양 아카데미 강의 시간을 통해 도봉경찰은 그 동안의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해소하는 시간을 가지며, 여유와 행복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이번 계기로 전 직원이 웃으며 근무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조성하여 경찰부터 행복한 삶을 꿈꾸고, 이를 바탕으로 주민들에게 보다 향..

(성북) 추석연휴 전, 범죄취약지 안전순찰!

안녕하세요. 서울성북경찰서입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추석! 연휴가 다가왔습니다. 성북경찰서는 추석 연휴동안 범죄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취약지를 꼼꼼하게 안전순찰하여 주민들의 즐겁고 행복한 추석연휴를 선사하였습니다. 9월9일(금)~9월12일(월) 4일간의 추석연휴, 모두 즐거운 연휴 되십시오. ^^

(성북) 여성범죄예방, 성북경찰서가 함께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서울성북경찰서입니다! 성북경찰서는 여성범죄 예방을 위해 성신여자대학교에서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홍보에 적극 나섰습니다. 성신여자대학교에 방문하는 방문객에게 '몰가드_몰래카드탐지기'를 나눠주고 여성긴급전화 1366에 대해 널리 홍보하였습니다. 성북경찰서는 앞으로도 여성이 안전한 나라,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서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양천) 추석 연휴 특별 치안 활동

며칠 뒤면 추석 연휴가 시작됩니다. 양천경찰은 시민들의 안전한 추석 연휴를 위해 특별 치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명절을 맞아 사람이 많이 붐비는 관내 전통시장을 찾아 순찰을 하고 시장 상인들과 대화도 하며 주변 치안 상황에 대한 의견을 듣기도 하였고 편의점, 금은방 등 현금 다액 취급 업소를 방문하여 CCTV, 비상벨 등 방범 장비 상태 확인 및 보이스피싱 예방법 등을 안내하였습니다. 또한, 주택가 골목길 등 취약지역과 공사 현장 등 위험 요소는 없는지 면밀한 순찰 활동도 실시하였습니다. 추석 연휴기간 동안 일부 전통시장 주변 도로에는 시장 구매고객들에게 한시적으로 주차가 허용되는데요. 양천구에는 아래의 구간에 한시적 주차가 허용됩니다. 신곡시장(NH농협 ~ KB국민은행, 260미터 구간) 목동깨비시장..

(관악) 주요 물품별 습득, 분실 신고 처리 방법안내!

안녕하세요. 관악경찰서입니다. :) 행복한 추석명절 보내셨나요? 코로나19 발병 감소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올 추석에는 많은 시민분들이 고향에 계신 부모님, 지인등을 찾아뵙기 위해 귀성길에 올랐는데요. 국민들의 이동이 많은 만큼 명절연휴에 붐비는 공항, 고속도로 휴게소, 버스터미널, 기차역 등에서 물건을 분실한분들이 평소보다 많으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기에 관악경찰서에서는 주요 물품별 습득, 분실신고 처리 방법에 대해 표로 알기 쉽게 알아볼까합니다. 또한 분실물 신고 또는 유실물 확인하기 위해 인터넷 포털창에 LOST112(로스트112)를 입력하시고 분실한 물품을 신고 하거나 유실될 물품을 찾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악) 관악구 추석명절 특별 교통관리 계획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관악경찰서입니다. :) '22.9.9. ~ '22.9.12. 우리나라 가장 큰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이 다가옵니다. 우리 관악경찰서에서는 추석연휴기간동안 혼잡예상지역을 선정, 선제적으로 경찰관을 배치하여 소통위주의 교통관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단계별로 9.5(월) ~ 9.7.(수) 추석연휴 前 3일간 관내 전통시장, 롯데백화점 등 교통혼잡지역을 집중관리하고 9.8.(목) ~ 9.12.(월) 추석 연휴 5일간 귀성길 교통소통을 위해 관악IC 부근에 탄력적인 교통관리를 할 예정입니다. 최대한의 교통순찰차 및 싸이카를 활용하여 중대 교통사고로 직결되는 신호위반,중앙선침범 및 차량 난폭운전 등 단속을 실시합니다. 또 다른 안내사항으로 추석명절,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에 전통시장 주변도로 한시적으로 주..

(성동) 교통 과태료·범칙금 미납하면 제한되는 것

교통법규 위반 시 내게 되는 범칙금과 과태료, 안 내고 버티면 어떻게 될까요? 경찰청의 '최근 5년(2017~2021년)간 도내 교통법규 위반 과태료 및 범칙금 미납 현황' 자료를 보면 교통법규 위반에 따른 과태료 및 범칙금 미납건수는 약 1,468만건이며, 이에 따른 미납액은 약 7,580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 미납액이 7,000억원이 넘는다니, 정말 어마어마한 액수인데요. 현행법상 과태료는 행정관청의 부과 처분 이후 5년간 징수하지 못하면 시효 만료로 처분이 소멸하게 되어 있습니다. 다만, 경찰은 시효가 소멸하기 전 납부고지, 독촉, 교부청구, 압류 등으로 시효의 소멸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할법원에 즉결심판 청구를 통해 과태료 미납에 대한 처벌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성동) 추석 맞이 방범진단활동

안녕하세요. 성동경찰서입니다. ^^ 성동경찰은 추석을 맞아 방범진단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우선, 은행, 편의점, 귀금속 판매점 등을 방문하여 CCTV가 정상 작동 중인지 확인하고 근무중인 직원에게 강도 발생 시 대처 요령을 설명해 드렸습니다. 모두 명절 연휴에 발생하기 쉬운, 강도 및 보이스피싱에 취약한 장소들인데요. 성동경찰은 범죄 및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노력을 앞으로도 계속 이어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