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10 65

(종로) 여성안심귀갓길에 대해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종로경찰서입니다. 오늘은 여성안심귀갓길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성안심귀갓길은 범죄예방환경설계를 활용, 골목길에 방범시설을 설치하고 순찰을 강화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선정된 길입니다. 여성안심귀갓길에는 ‘여성안심귀갓길’이라는 노면표지와 신고 위치표시 안내판, 비상벨 등의 시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종로경찰서 관내에도 옥인동, 사직동 등 여성안심귀갓길이 다수 설치되어 있는데요. 자세한 설치 사항은 종로경찰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전한 귀갓길이 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는 종로경찰서가 되겠습니다

(동작) 사당지구대 이전 신축 개소!!

안녕하세요! 동작경찰입니다!! :) 2022. 10. 28.(금), 사당지구대가 이전 신축 개소하였습니다. 이전 신축 위치는 기존 청사의 바로 맞은편 입니다! (동작대로 9길 35 → 동작대로 9길 40) 그동안 사당지구대 경찰관들은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여 왔으나, 노후 되고 비좁은 청사로 인해 치안서비스 제공에 다소 어려운 점들이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넓고 쾌적한 신축 청사에서 새로운 마음으로 지역 주민들을 위한 양질의 치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사당지구대 경찰관들이 더욱 열심히 근무할 수 있도록 지금껏 보내주셨던 것처럼 많은 격려와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 ^

(서부) 제 77주년 경찰의날 기념, 인권 · 청렴 캘리공감전시회

안녕하세요! 서부경찰서입니다!!^^ 서부경찰서에서는 돌아오는 제 77주년 경찰의 날을 기념하며 인권경찰, 청렴경찰의 재도약을 다짐하는 캘리공감 전시회를 개최하였습니다! 10월 21일 경찰의 날 당일에 1부 기념식이 서부경찰서 대강당에서 이루어진 뒤, 경찰서 1층 로비에서 2부 행사로 전시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지난 9월 1일부터 20일간 서부경찰서 내부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인권, 청렴을 위한 '좋은 글귀' 공모전이 진행되었으며, 인권과 청렴 의식 확산에 관한 서부경찰서 직원들의 솔직한 생각이 담긴 66편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그렇게 모아진 66편의 글들을 캘리그라피로 삽화와 함께 작품화 하였고, 그 작품들이 모여 이번 경찰의 날 전시회가 진행되었습니다! 그중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글귀는 "제복에 묻은 때는..

(남대문) 남산공원에 112신고 표지판을 부착했어요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벌써 11월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올 초에 세우신 계획들은 잘 마무리 하고 계신가요? 최근 저희 남대문경찰서 남대문파출소에서는 남산공원(남산옛길) 일대에 112 신고 표지판을 부착하였습니다. 안심등산길을 구축하여 시민께서 112 신고할 경우 정확한 위치를 말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습니다. 남대문파출소에서는 주민공청회를 통해 야간시간대 등산객 등이 증가하여 불안하다는 여론이 있었고 파출소 경찰관들께서 머리를 맞대어 신고위치 표지판을 만들었습니다. 이제 남산 일대에서 112 신고를 하시게 되면, 가장 가까이 있는 신고판의 번호를 기억하시면 보다 빠르게 남대문경찰이 시민들께 달려갑니다. 파출소장님은 직접 난간 위에 올라가서 시민들의 눈에 잘 띄는 장소에 위치판을 부착하였습니다. 신고판은..

(종로) 광화문 삼거리 통행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종로경찰서입니다. 오늘은 새롭게 변경된 광화문 삼거리 통행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광화문 삼거리는 월대 복원 공사를 위해 기존 T자형에서 유선형 T자로 변경되어 통행되고 있습니다. 월대란 궁궐의 정전과 같은 중요한 건물 앞에 설치하는 넓 기단 형식의 대를 말하는 것으로 문화재청은 일제에 의해 변형되고 훼손된 경복궁의 역사성을 회복하고자 경복궁 복원을 위한 발굴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광화문 삼거리의 통행 방법 변경도 경복궁 복원 공사의 일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선형 T자로 변경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신호위반, 끼어들기로 인한 교통사로를 방지하기 위하여 종로경찰서는 서울시,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광화문삼거리를 정비하였습니다. 먼저 제한속도는 기존 50km/h에서 40km/h..

(노원) 범죄로부터 불안해소 "안심 CCTV" 설치

안녕하세요~ 주민의 안전과 범죄 예방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노원경찰서 입니다. 노원경찰서는 가정폭력, 스토킹 범죄 등 범죄 피해자가 범죄로 부터 불안한 상황을 해소 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노원구청과(여성가족과)와 함께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노원경찰서 생활안전계에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범죄 피해자, 안전조치가 필요한 대상자 등 범죄로부터 불안감을 느끼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희망하는 가구(30가구)를 우선 선정하여 경비 업체에 통보 하였습니다. 지원 서비스로는 현관 앞에 CCTV를 설치하여 실시간으로 영상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집 앞에 배회자를 감지 및 알림 서비스와 보안 요원 긴급 출동 등 1년 동안 무상으로 지원 받는 등 범죄 피해 가구에 다양한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생활안..

(금천)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행사

2022년 10월 8~9일 금천구에서는 금천구청 입구 삼거리에서 대우당약국 앞까지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행사를 시작했습니다! 정조대왕 능행차란...? 조선의 제22대 왕, 정조가 어머니 혜경궁 홍씨의 회갑을 기념하기 위해 1795년에 진행한 대규모 행차로 현재까지도 이를 재현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날 많은 인파속에서도 열렬히 진행되고 있는 행사중 안전질서를 위해 교통정리를 실시하였습니다. 코로나 확산세로 축제, 행사가 급증한 기간, 시민의 안전과 교통질서를 위해 밤낮없이 근무하는 서울경찰입니다. 안전한 서울을 위해 오늘도 출동~!

(금천) 보이스피싱 근절! 금융기관 감사장 수여식

안녕하세요~ 서울금천경찰서는 최근 급증하는 보이스피싱 예방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산동의 경우 유동인구 밀집지역으로 IT 산업단지와 금융기관이 밀집되어 있는 곳인데요. 이와 관련하여 2022년 10월 19일 은행 고객이 검찰 사칭 보이스피싱에 속아 현금 2,200만 원을 인출하려는 것을 은행직원이 경찰에 신고함으로써 보이스피싱을 신 속 하 게! 예방한 사례가 있어 이에 직접 감사장 및 사은품 전달하였습니다~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를 위해 앞으로 보이스피싱 등 악성사기를 함께 협력하여 근절할 수 있도록 앞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