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10/06 6

(종암) 종암경찰서 - 바로고 범죄예방 업무 협약

안녕하세요. 종암경찰서입니다. 종암경찰은 9.29 배달대행업체 (주)바로고와 공동체 치안 활성화 및 지역사회 범죄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식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협약에는 동네 지리에 익숙한 바로고 라이더들이 배달업무 중 범죄 취약요소 및 위험요소를 발견할 시 적극적으로 112신고 및 범죄예방진단팀(CPO)에 통보함으로써 방범 활동에 참여하고 종암경찰서에서 제작한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스티커를 배포하는 내용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종암경찰은 협약식을 통해 지역공동체 치안을 강화하고 주민 체감 안전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범죄 예방활동에 힘쓸 예정입니다.

(종암) 동덕여대 총학생회와 야간 합동 순찰

안녕하세요. 종암경찰서 입니다! 종암경찰서 생안계, 여청계는 동덕여대 총학생회와 함께 최근 증가하는 여성범죄에 대한 불안감 우려로 동덕여대 축제 전, 10.4 (화) 사전적 범죄예방활동으로 합동 순찰을 실시하였습니다. 동덕여대 원룸촌을 순찰하면서 위험 요소들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위급한 상황에 적절히 사용할 수 있도록 고보조명, 비상벨, CCTV 등 범죄예방시설물의 용도 및 사용법을 설명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청계에서는 스토킹 범죄, 카메라 촬영죄, 성폭력 처리 절차 등을 학생들이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주고 궁금했던 점도 들어보았습니다. 종암경찰은 앞으로도 관내 주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늘 앞장서는 경찰이 되겠습니다!

(강동) 삼육식품과 함께 등록하면 빨리 찾는 '지문등 사전등록제도' 안내

강동경찰서와 삼육식품이 손을 맞잡고 어르신 실종예방을 위해 '지문등 사전등록제도' 홍보를 실시합니다. ※ 지문등 사전등록제도란? - 등록대상 : 18세 미만 아동, 지적·자폐성·정신 장애인, 치매환자 - 등록방법 : 안전드림 앱으로 직접 등록, 가까운 경찰관서 방문 모바일이 발전하고 지문인식 기능이 추가되면서 직접 모바일로 등록이 가능해졌습니다. 먼저, QR을 찍고 '안전드림' 앱을 다운받으시고 등록하시면 됩니다. 특히,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치매를 앓고 계시는 어른신들에 대한 실종 및 발견 112신고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문 등 생체정보를 등록하면 보호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지문을 리더기로 인식을 시키면 등록된 가족들의 정보를 알 수 있고 빨리 연락을 드릴 수 있습니다. 반드시 치매질환 진단을 받지 않..

(노원) 청소년 선도 창작 뮤지컬 "싹" 공연

안녕하세요~ 주민의 치안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노원경찰서 입니다. 노원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서는 2016년 부터 청소년 선도를 위해 창작 뮤지컬을 올해 7년 연속으로 청소년들의 자신들이 겪은 이야기를 각색하여 학교 전담 경찰관(spo)과 함께 공연 준비하고, 아픔을 치유하며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하는 창작 뮤지컬 프로젝트를 올해 5월 부터 준비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번 22년도 뮤지컬은 "웃지 않고 보낸 날"을 주제로 22년 10월 6일~7일 (2일간) 19:00~20:00 노원문화예술관에서 공연을 펼쳤습니다. 이번공연은 노원경찰서 여성청소년과와 노원 문화 재단, 극단 서울공장, 노원구청 외 많은 기관이 함께 협업하여 준비한 결과물이며, 진로갈등과 학교폭력등 청소년들의 고민과 꿈에 대한 내..

(서대문) 건널목, 항상 조심하세요!

안녕하세요. 서대문경찰서입니다! 서대문경찰서 관내에는 건널목이 2개 있는데요, 건널목을 떠올려보면 '땡땡' 신호소리, 신호등, 철길 등 무언가 정겨운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열차가 지나가는 구간인 만큼 자칫하면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또한 큰데요. 건널목을 건널때에는 조심하게, 안전하게 건너야 합니다. 그래서 서대문경찰서에서는 철도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한 철도교통문화를 홍보하기 위해 관내 '남가좌리 건널목'에서 유관기관과 함께 철도교통안전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서대문경찰서, 서울기관차 승무사업소, 서울차량사업소 등 총 30명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철길건널목 교통안전 홍보물품 배부 및 건널목 근무자 애로사항 청취 등 안전한 철도교통문화 홍보가 이루어 졌습니다.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

(서대문) 무인점포에 특별한 경찰관이 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서대문경찰서입니다! 최근 종업원이 상주하지 않는 '무인점포'가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종업원이 없는 만큼 절도, 무단점거 등 범죄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데요. 각종 무인점포 범죄예방을 위해 서대문경찰서 홍은2파출소에서 특별한 경찰관이 출동하였습니다. 바로 '실제 경찰관 크기의 등신대'입니다. ^^ 현장 경찰관 모습 그대로 등신대를 제작·비치하여 마치 경찰관이 실제로 근무하고 있는듯한 인상을 줄 수 있어 범죄억제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무인편의점 점주분들을 인터뷰 해본 결과, 특히 야간에 경찰관 등신대가 있어 든든하며 심리적으로 안전하다고 느낀다고 말씀해 주셨고, 지역주민 분들께서도 경찰이 범죄에 대해 관리를 하고있는 무인편의점이라는 생각이 들어 더욱 자주 이용하시겠다고도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