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11 62

(노원) 주거안심구역 등 범죄예방을 위한 로고라이트 설치

안녕하세요, 행복과 주민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노원경찰서 입니다. 최근 스토킹 및 데이트 폭력 등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 증가와 지역 주민들의 불안감 상승으로 노원경찰서 생활안전계에서는 노원구 관내의 1인 여성 가구 및 다세대 주택가 밀집 지역을 중점적으로 범죄 안전 진단 및 주민 의견을 청취하는 등 여성 범죄 안전을 위한 계획을 세웠습니다. 노원경찰서 생활안전계 CPO, 노원구청, 한국전력과 협업으로 골목길 조도 개선 및 기존 전봇대 등을 활용하여 방범 시설물 설치 여부를 합동으로 점검하였습니다. 생활안전계 CPO에서는 여러 진단을 통해 상계동, 공릉동 등 원룸, 빌라 밀집지역 일대를 여성범죄에 취약지역으로 선정 하여 태양광 로고라이트 6개소 설치를 완료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생활안전계에서는..

(영등포) 폐지수집 어르신을 위한 보행자 교통안전교육 실시

안녕하세요! 영등포경찰서입니다. 최근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두꺼운 외투 꺼내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찬 바람에 감기 걸리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한 날씨입니다. 겨울에는 감기 뿐만 아니라 미끄러운 도로 위 교통사고에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에 영등포경찰서는 '폐지수집 어르신들을 위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겨울철 보행자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하였고, 폐지수집 어르신들을 위한 반사 조끼와 추운 겨울 대비하시라고 목도리를 담은 가방을 전달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따스운 겨울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금천) 쌀쌀한 11월에도 범죄예방안전순찰은 계속됩니다.

안전한 금천구 만들기! 오늘도 서울 금천을 지키기 위해 출동하였습니다! ○ 동절기 범죄예방을 위한 집중 순찰 및 시설점검 금천경찰은 비상벨 점검 및 관내 순찰을 진행하였습니다~ 선선한 가을이 지나고 어느덧 추운 겨울이 돌아왔습니다. 이에 금천경찰은 관내 곳곳을 누비며 다세대 주택 주변과 비상벨 점검을 집중적으로 순찰 · 점검을 실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주거지 주변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소음 확인, 주변 안전점검 등을 실시하였습니다. ○ 수능 응원 2022년 11월 17일, 금천경찰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자신의 꿈을 위해 묵묵히 노력하는 ★대한민국의 모든 수험생들을 응원합니다!!★

(금천) '세계 속 금천별곡' ,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경찰 체험

안녕하세요. 오늘도 금천경찰은 신속하게 출동하였습니다!! 벌써 2022년 11월이 지나가고있습니다. 따뜻한 봄, 무더운 여름 그리고 낙엽이 지는 가을이 지나 겨울이 찾아오고 있는데요. 금천경찰은 다문화 가정 자녀들에게 친근한 경찰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경찰 근무복과 근무모 착용 체험을 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포돌이 포순이와 사진찍는 포토존을 운영하여 아이들과 가족들에게 뜻깊은 시간을 주었습니다. 사이즈별로 아이들의 체구에 맞는 근무복, 근무모를 준비하였으며, 폴라로이드로 사진을 찍고 그 자리에서 바로 출력한 사진을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외국인 대상 학교폭력, 가정폭력 등의 리플릿, 홍보물(포돌이 펜, 물티슈)을 직접 전달하며 대응, 신고 방법 등을 정확하게 알려주었습니다. 오늘 하루, 경찰이 되고픈 아이..

(종로)재난 대응 안전 한국 훈련을 실시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종로경찰서입니다 지난 11월 18일 종로구 소재 현대계동사옥에서는 "재난대응 안전 한국 훈련"이 있었습니다. 현대계동사옥 정문에서 신원미상 3명이 차량으로 돌진하여 1층 회전문에 추돌 후 폭발물 및 인화성 물질을 사용하여 화재가 발생 되어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 인명구조 및 화재진압이 요구되는 상황을 가정하여 실시하였습니다. 효울적인 재난현장지휘를 통한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키우기 위해 실시한 이번 훈련은 종로경찰서, 혜화경찰서, 종로소방서, 종로구청 등 21개 기관 3,380여명이 참여하였는데요 종로경찰서는 테러발생에 따른 테러범 검거, 재난현장 주변 2차 통제선 설치 및 교통통제, 질서유지 등의 역할을 담당하였습니다. 종로경찰서는 앞으로도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종로)청소년 비행 예방 및 선도 활동 실시

안녕하세요. 종로경찰서입니다. 종로경찰서에서는 수능·동계방학(졸업) 시즌을 맞아 발생할 수 있는 청소년 범죄·비행을 예방하기 위해 유해환경을 차단하고 청소년 선도·보호를 강화하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 비행’ 112신고 다발 지역을 분석하여 특정 지역을 지정하여 순찰하였으며, 음주·흡연 등 비행 청소년 발견 시 소지한 술·담배는 즉시 수거 및 파기하고 필요시 학교장과 친권자 등에 연락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종로경찰서 여성청소년과는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선제적으로 청소년 중독성 범죄(도박·마약) 예방을 위해 캠페인을 전개하고 활동 중 도박·마약류 중독 청소년 발견 시, 재범방지 등 치유·회복을 위해 유관기관으로 연계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종로경찰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

(동작) 숭실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초청, 경찰 체험 프로그램 진행!!

안녕하세요! 동작 경찰입니다!! :) 지난 11. 24.(목), 동작경찰서에서는 베트남, 중국 국적의 숭실대 외국인 유학생들을 초청하여 △112치안종합상황실 및 과학수사팀 견학 △지문 채취, 경찰 제복 및 장비 체험 △범죄 예방 동영상 시청 등의 경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유학생들은 경찰서에서 진행한 모의 체험 형식을 통해 범죄에 대한 경각심과 초기 대응 방법 등 실질적으로 범죄로부터 안전을 확보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활동이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특히, 과학 수사팀 지문 채취, 경찰 제복 및 장비 체험 후 기념사진 촬영 활동은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습니다. 동작경찰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동작) 미 국무부 외교보안국 초청 특강 개최!!

안녕하세요! 동작 경찰입니다!! :) 지난 11. 18.(금), 동작경찰서에서는 미국 국무부 외교보안국 서울지부(지부장 애런 유어)를 초청하여 '안면인식 수사기법' 특강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특강은 연일 증가하고 있는 불법 신분증 도용범죄에 대응하여 경찰 수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양 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수사과 △형사과 △여성청소년수사팀 등 수사업무 담당자들이 참석하여 용의자의 인상착의와 신분증 사진을 비교하여 동일인 여부를 식별하는 훈련을 중점적으로 진행했습니다! 동작 경찰은 앞으로도 수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그리고 서울경찰 - 송파경찰서 편

일설엔 옛 한강변의 이 마을 언덕을 중심으로 소나무가 빼곡하게 들어차 있어, 송파(松坡=소나무 언덕)라 칭했다고 합니다. 유래를 듣고 나니 송파(松坡)라는 이름이 괜스레 친근하게 느껴지는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나무 부동의 1위가 소나무이기 때문 아닌가 싶습니다. 소나무는 바람과 서리에 굴하지 않아 기개를 상징하기도 하는데요. 그 어원인 '솔'이 '수리'(=으뜸)에서 왔다는 설도 있으니 경찰의 상징인 참수리와도 연결되는 듯해 더욱 마음이 갑니다. 서울, 그리고 서울경찰. 그 열여덟 번째 이야기! 오늘은 송파구와 송파경찰서를 찾아갑니다. 송파경찰서는 1988년 송파구가 강동구에서 분구(分區)하고 도시 개발이 이루어짐에 따라 1990년 강남경찰서와 강동경찰서에서 송파구 지역 파출소를 인계받아 개서했..

(구로) 지역공동체와 함께 하는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

안녕하세요. 구로경찰서입니다. ^^! 지난 11월 23일 구로경찰서 구로3파출소에서는 구로3동 주민센터, 이마트 구로점, 112중요신고협의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의 협력단체와 합동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인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에 참여하였습니다! 관내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치안활동과 더불어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사회적 약자를 돕는데에도 최선을 다하여 치안만족도 향상에 힘쓰는 구로경찰서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