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찰 블로그 자세히보기

2022/11/09 4

(강남) 강남소방서 합동 화재 진압 훈련 실시

안녕하세요. 강남경찰서입니다! 강남경찰서에서는 강남소방서와 합동으로 화재진압 훈련을 실시하였습니다! 주요 훈련은 화재 대피 및 화재진압훈련, 소화기 실사용 훈련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우선 가상의 화재가 발생하였고 직원들은 모두 앞마당에 대피를 하였습니다. 이어 강남소방서 소방관의 화재발견 시 알림 및 대피요령, 행동요령 등의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직접 화재불꽃을 향해 소화기를 실사하여 화재 진압을 하고 옥외 소화전 사용법 교육까지 진행하였습니다. 언제 어디든 화재 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강남경찰서가 되겠습니다.

(강남) 자율방범대와 함께하는 야간 특별 합동 순찰

안녕하세요! 일교차가 부쩍 커진 요즘 압구정 파출소에서는 주민 자율방범대, 생활안전협의회와 함께 야간 합동순찰을 실시하였습니다! 순찰에 앞서 압구정동 치안을 위해 힘써주시는 자율방범대 위원들께 감사장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치안수요가 많은 로데오거리를 시작으로 야간시간 야외 음주행위 예방을 위한 순찰을 하였으며, 시민들의 불편함은 없는지 귀 기울여 듣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지속적인 민·관 협업을 통해 범죄예방과 주민안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성동) 낙엽으로 인한 사고 발생에 유의하세요

안녕하세요 성동경찰서입니다.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시기, 거리에서 낙엽을 많이 볼 수 있는 시점입니다. 보기에는 알록달록 예쁘지만 낙엽은 의외로 자동차를 위협하는 복병이 될 수 있습니다. 첫째, 낙엽은 산성을 띄고 있어, 차량 위에 떨어진 채로 오랫동안 방치하면 차량의 도장면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둘째, 자동차 보닛과 전면 유리 사이에 낙엽이 끼게 되면 공기 유입을 막아 차량 내부 공기 순환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셋째, 배기구 근처에 낙엽이 쌓였다면 시동을 걸었을 때 과열된 배기구의 열기로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넷째, 도로 위 쌓인 낙엽으로 노면이 미끄러워져 자동차 브레이크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사고 위험이 높아집니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차량 곳곳에 있는 낙엽을 꼼꼼히 제거하고 주차 ..

(성동) 코로나19 이후 이륜차 교통사고, 얼마나 증가했을까요?

안녕하세요. 성동경찰서입니다. 최근 몇 년간 코로나19로 비대면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배달 서비스 이용도 덩달아 증가했습니다. 주로 이륜차를 통해 이루어지는 배달, 보행 혹은 주행 중 심심치 않게 마주치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륜차 교통사고의 위험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에 따르면 2020년 기준 전년대비 전체 교통사고는 발생건수, 사망자 수, 부상자 수 모두 감소하였으나 이륜차 교통사고는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서울의 경우 지난해 오토바이 사고로 사망한 65명 중 24명이 배달 종사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이륜차 교통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장소는 교차로 내(7,707건), 교차로 횡단보도 내(793건), 교차로 부근(3,041건)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지난 5년간 유상운송용 이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