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10/20 3

(강북) 여성안심귀갓길 홍보 활동

안녕하세요. 강북경찰서입니다. 강북 지역경찰이 어두운 골목길이 많은 주택밀집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만나 사회안전망의 하나인 여성안심귀갓길에 대해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성안심귀갓길은 CPTED(범죄예방환경설계)를 활용, 심야시간대에 여성이 다니기 불안한 골목길에 CCTV, 비상벨, 신고위치 표지판 등 방범시설을 설치하고 순찰을 강화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선정된 길입니다.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주민과 연대하고 신속한 대처로 범죄 발생을 예방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귀가할 수 있도록 강북경찰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강남) 강남경찰서에 새로워진 통합민원실 개소식이 있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강남경찰서입니다! 강남경찰서에 통합민원실 리모델링 개소식이 있었습니다! 기존 민원실의 경우 노후된 시설 및 동선에 복잡함이 있었고 민원인들의 편의성이 고려되지 않은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요. 노후 된 시설을 보수하고 근무자들의 효율적인 직무 환경 제공과 민원인들에게 만족스러운 치안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리모델링을 하였습니다!! 개소식의 시작을 알리는 장면입니다! 새로워진 민원실의 내부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더욱 만족스러운 치안서비스를 제공하는 강남경찰서의 모습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남) 안전한 강남 만들기! 전 직원 대상 소화기 사용 요령 교육 실시

안녕하세요 강남경찰서 입니다. 건조한 날씨가 다가온 만큼 화재위험성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17일 강남경찰서에서는 강남소방서의 협조 아래 소화기 사용요령 교육을 실시 하였습니다!! 교육은 경찰서 1층 외부 주차장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우선 소화기 사용요령 및 유의사항 등 이론교육이 이루어졌습니다. 이어서 본격 화재진압 훈련 실습을 위해 직접 점화 후 소화기를 사용한 화재진압을 진행해보았는데요! 직원들이 전원이 직접 한명씩 수증기 방식의 소화기를 사용하여 살수 하는 훈련을 하였습니다. 이로 인하여 화재로 인한 재난 발생시 필요한 초기 소화, 안전조치 등 대응 절차를 숙지하였으며, 옥내소화전 작동여부 점검과 화재진압용 예비 소화기등을 비치하는 것을 마지막으로 교육을 마쳤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안전에 힘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