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10/05 5

(관악) 교통사고 예방위한 우범지역 안전시설물 설치!

안녕하세요. 관악경찰서입니다. :) 관악경찰서는 관내 교통안전 점검 중 봉천역 1번,6번 출구 앞에 버스정류장이 양측에 설치되어 있고 버스정류장으로부터 횡단보도가 30M거리에 있어 노인 및 통행인의 무단횡단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고 교통사고예방을 위해 위험의 요소가 있는 장소에 보행자 방호 울타리를 설치하였습니다. 설치 전의 모습입니다. 도로중앙에 유턴 지점이 있어 간이 중앙분리대의 설치가 어려운 점을 확인하고 고심한 끝에 1. 관악구청 도로관리과와 협업하여 무단횡단 방지를 위한 방호울타리 설치 2. 남부도로사업소 도로보수과와 협업하여 속도저감 및 운전자 시인성 향상을 위한 적색포장 3. 관악구청 도로관리과와 협업하여 조도개선(허용치최대)을 통한 야간 시인성 확대 3가지를 개선하여 교통안전을 확..

(관악) 사회적약자대상범죄 피해자를 위한 휴대용긴급비상벨 지급안내

안녕하세요. 관악경찰서입니다. :) 관악경찰서에서는 가정폭력, 스토킹 등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의 심각성이 사회적 문제로 급부상함에 따라 피해자 보호를 위한 지자체와 협업으로 휴대용 긴급 비상벨을 활용하여 피해자의 안전 및 2차 피해 예방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지급대상으로는 신고 시 재발 위험성이 있고 범죄피해자 안전조치 미신청자 중 희망자 또는 재발위험가정, 스토킹, 데이트 폭력 등의 피해자 중 희망자입니다. 긴급비상벨은 휴대폰 구글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IOS)에서 '누구 스마트홈' 어플을 설치 및 회원가입 후 기기를 등록하면 됩니다. 사용방법으로는 휴대용 긴급비상벨 연결된 고리를 잡아당겨 분리 시 20초 후 112문자신고와 동시에 신고자 위치가 자동 전송됩니다. 또한 긴급비상벨..

(마포) 사랑을 나눠요! 마포경찰서 사랑의 릴레이 헌혈의 현장♥

안녕하세요! 마포입니다. :) 오늘 마포경찰서에서는 조금 뜻 깊은 일을 했습니다. 바로 '사랑의 헌혈 릴레이' 인데요! 코로나19의 발생 이후 3년, 비대면 문화가 생기면서 헌혈 또한 하시는 분들이 줄어 현재 혈액의 수급이 코로나 발생 이전보다 굉장히 적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공공기관에서는 매년 이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헌혈 릴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헌혈을 하기전에 자가진단 문진표를 작성합니다. 이제는 버스에 비치된 태블릿으로 하기때문에 대면의 위험성이 없어요! 마찬가지로, 헌혈하기 전 혈압체크! 가림막이 있기 때문에 괜찮아요! 현혈이 시작되면 헌혈 전후 유의사항에 대해 읽게 됩니다. 한번씩 읽어보세요. ^^ 헌혈을 하는 동안은 손을 쥐었다 폈다 잼잼 운동을 하면서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해주세..

(도봉) 노인복지관 합동 교통안전 거리행진 홍보 실시!

안녕하세요. 여러분 도봉경찰서입니다. :) 최근 어르신 교통사고가 증가하고 있어 교통안전에 대한 각별한 주의와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데요! 도봉경찰서에서는 어르신들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서울시립도봉노인복지관과 합동으로 도봉구 관내 교통사고 다발지역을 중심으로 어르신분들과 함께 선제적 교통안전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돌아왔습니다. :) 도봉경찰은 "교통안전 3초의 여유", "잠시만 멈추고 살면 모두가 안전한 서울길" 등 안전문구가 적힌 피켓 홍보물을 활용하며 거리행진 캠페인을 진행하였는데요. ^^ 관내 주민들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거리행진, 교통안전 구호제창, 교통안전송 부르기 등 가시적 요소를 활용한 현장홍보를 통해 교통안전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교통안전, 3초의 여유로 잠시만 멈..

(도봉) 도봉 청소년경찰학교 "방탈출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도봉경찰서입니다. :) 도봉경찰서에서는 현재 도봉 청소년경찰학교를 운영 중에 있는데요, 도봉 청소년경찰학교에는 전국 최초 개발되어 특색있게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경찰학교 방탈출」 프로그램인데요. ^^ 방탈출 프로그램은, 기존의 청소년경찰학교 건물 내에 1층(스토킹), 2층(학교폭력) 소재를 활용하여 별도 공간을 마련하고, 참가한 청소년이 수사관이 되어 증거를 찾고, 이를 활용하여 60분 내에 현장을 탈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인근지역(노원, 의정부 등) 학생들의 방문을 통해 입소문으로 점차 지역 구분 없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도봉경찰은 청소년범죄예방과 청소년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