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10/28 8

(남대문) 남산공원에 112신고 표지판을 부착했어요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벌써 11월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올 초에 세우신 계획들은 잘 마무리 하고 계신가요? 최근 저희 남대문경찰서 남대문파출소에서는 남산공원(남산옛길) 일대에 112 신고 표지판을 부착하였습니다. 안심등산길을 구축하여 시민께서 112 신고할 경우 정확한 위치를 말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습니다. 남대문파출소에서는 주민공청회를 통해 야간시간대 등산객 등이 증가하여 불안하다는 여론이 있었고 파출소 경찰관들께서 머리를 맞대어 신고위치 표지판을 만들었습니다. 이제 남산 일대에서 112 신고를 하시게 되면, 가장 가까이 있는 신고판의 번호를 기억하시면 보다 빠르게 남대문경찰이 시민들께 달려갑니다. 파출소장님은 직접 난간 위에 올라가서 시민들의 눈에 잘 띄는 장소에 위치판을 부착하였습니다. 신고판은..

(종로) 광화문 삼거리 통행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종로경찰서입니다. 오늘은 새롭게 변경된 광화문 삼거리 통행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광화문 삼거리는 월대 복원 공사를 위해 기존 T자형에서 유선형 T자로 변경되어 통행되고 있습니다. 월대란 궁궐의 정전과 같은 중요한 건물 앞에 설치하는 넓 기단 형식의 대를 말하는 것으로 문화재청은 일제에 의해 변형되고 훼손된 경복궁의 역사성을 회복하고자 경복궁 복원을 위한 발굴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광화문 삼거리의 통행 방법 변경도 경복궁 복원 공사의 일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선형 T자로 변경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신호위반, 끼어들기로 인한 교통사로를 방지하기 위하여 종로경찰서는 서울시,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광화문삼거리를 정비하였습니다. 먼저 제한속도는 기존 50km/h에서 40km/h..

(노원) 범죄로부터 불안해소 "안심 CCTV" 설치

안녕하세요~ 주민의 안전과 범죄 예방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노원경찰서 입니다. 노원경찰서는 가정폭력, 스토킹 범죄 등 범죄 피해자가 범죄로 부터 불안한 상황을 해소 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노원구청과(여성가족과)와 함께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노원경찰서 생활안전계에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범죄 피해자, 안전조치가 필요한 대상자 등 범죄로부터 불안감을 느끼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희망하는 가구(30가구)를 우선 선정하여 경비 업체에 통보 하였습니다. 지원 서비스로는 현관 앞에 CCTV를 설치하여 실시간으로 영상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집 앞에 배회자를 감지 및 알림 서비스와 보안 요원 긴급 출동 등 1년 동안 무상으로 지원 받는 등 범죄 피해 가구에 다양한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생활안..

(금천)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행사

2022년 10월 8~9일 금천구에서는 금천구청 입구 삼거리에서 대우당약국 앞까지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행사를 시작했습니다! 정조대왕 능행차란...? 조선의 제22대 왕, 정조가 어머니 혜경궁 홍씨의 회갑을 기념하기 위해 1795년에 진행한 대규모 행차로 현재까지도 이를 재현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날 많은 인파속에서도 열렬히 진행되고 있는 행사중 안전질서를 위해 교통정리를 실시하였습니다. 코로나 확산세로 축제, 행사가 급증한 기간, 시민의 안전과 교통질서를 위해 밤낮없이 근무하는 서울경찰입니다. 안전한 서울을 위해 오늘도 출동~!

(금천) 보이스피싱 근절! 금융기관 감사장 수여식

안녕하세요~ 서울금천경찰서는 최근 급증하는 보이스피싱 예방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산동의 경우 유동인구 밀집지역으로 IT 산업단지와 금융기관이 밀집되어 있는 곳인데요. 이와 관련하여 2022년 10월 19일 은행 고객이 검찰 사칭 보이스피싱에 속아 현금 2,200만 원을 인출하려는 것을 은행직원이 경찰에 신고함으로써 보이스피싱을 신 속 하 게! 예방한 사례가 있어 이에 직접 감사장 및 사은품 전달하였습니다~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를 위해 앞으로 보이스피싱 등 악성사기를 함께 협력하여 근절할 수 있도록 앞서겠습니다~!

보험사기, 서울경찰이 단속합니다!

악성사기 근절위한 보험사기 알아보기 - 법규위반 차량 상대로 고의적 사고 유발, 보험금 편취 - 기업형 브로커와 병원이 연계하여 보험금 편취 - 보험금 편취 목적으로 살인 · 방화 등 강력범죄 발생! 진화하는 보험사기 심각한 사회문제 야기 서울경찰이 단속합니다! 중점단속 보험사기 유형 실손 · 정액 보험 관련 보험사기 - 고의로 신체 피해(살인 · 상해 · 자해) 유발 후 보험금 청구 - 허위 사고, 사고 일자조작, 과다 입원 등 보험사고 과장 - 건강상태 허위고지, 허위 진단서 등을 통한 보험금 청구 자동차 보험 관련 보험사기 - 가 · 피해자가 공모해 교통사고 유발, 법규위반 차량에 고의사고 - 정비업체 사고 위방, 수리비용 허위 · 과다청구 등 - 경미한 접촉사고에도 허위 · 과장 입원 및 치료 화..

알면 보인다! 경제적 살인마 '전세사기'

'내 전세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한다고요?' 당신은 전세사기의 덫에 걸렸습니다. 최근 통계에 따르면, 전세사기 발생건수가 2019년 107건에서 21년 187건으로 대폭 증가 (74.7% 증가)하면서 민생 경제를 위협하는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한번 당하면 전 재산을 잃을 수도 있는 등 큰 피해를 낳는 악성범죄 '전세사기' 수사를 하더라도 고의성의 입증이 어려운 만큼 예방이 중요한데요, 아는 만큼 보인다! 서울경찰과 함께 전세사기 유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경찰은 전세사기 범죄에 대해 더 전문적이고 빈틈없는 수사를 전개하기 위해 전세사기를 7개의 유형으로 나누어 단속하고 있습니다. ✅ 무자본 갭투자는 건축주, 브로커, 매수인 등이 공모하여 무자본으로 미분양 빌라 등을 매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