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10/11 4

(중부) 경찰의 날 기념 '신당동 어린이집' 아이들 광희지구대 방문

서울의 중심 치안을 담당하는 서울중부경찰서입니다. 2022. 10. 21.은 제77주년 경찰의 날입니다. 이를 기념하여 신당동 어린이집에서 축하해 준다며 광희지구대에 방문했는데요. "경찰의 날을 축하합니다~!" 아이들의 우렁찬 목소리는 우리 경찰관 모두를 웃음짓게 만들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도둑을 빨리 잡나요?", "진짜 도둑들이 경찰차에 타요?" 아이들의 순수한 질문에 우리 직원들도 성심 성의껏 답변을 해주었습니다. 아이들은 정성스럽게 쓴 '손편지'를 경찰관들에게 전해주었는데요. 예쁘게 그린 그림, 꾹꾹 눌러 쓴 글자 하나하나는 우리 경찰관들의 지친 마음을 치유해주는 묘약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순찰차를 직접 탑승하는 체험행사를 하였습니다. "누가 타볼까요?" "저요, 저요, 저요!" 아이들의 고사..

(서초) 서초경찰서-서울시설공단[개포공동구] 시민 안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서초경찰서와 서울시설공단(개포공동구)은 시민 안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개포공동구는 강남권역의 상하수도 · 케이블 · 가스관 등을 함께 수용하는 지하터널로 국가중요시설로 지정되어있습니다. 서초경찰서장(총경 송원영)과 개포공동구 사무소장(이광현)의 서명으로 체결된 이 날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역사에서 발생 할 수 있는 각종 범죄, 테러, 재난 상황에 공동 대응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안전한 서초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강북) 무인점포 대상 청소년 범죄예방 활동

안녕하세요!! 강북경찰서입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무인점포가 증가하면서, 경비의 허점을 노린 청소년 범죄 역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강북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서는 선제적 범죄예방을 위한 무인점포 점검을 실시했습니다. 청소년들이 이해하기 쉬운 내용의 경고문을 부착하고 경비 시스템 강화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앞으로도 무인점포를 통해 청소년들이 범죄에 유입되지 않도록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동대문) '22년 동대문구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안녕하세요, 동대문경찰서입니다. 동대문경찰서는 '22.10.7.(금) 15:00~16:10(70분), 경찰서 3층 소회의실에서 동대문구 지역치안협의회를 개최하였습니다. 동대문구 지역주민의 안전한 생활을 위하여 지역주민과 주요 공공기관 및 단체와 함께 상호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하였는데요, 외부 참석 위원으로는 동대문구청장, 구의회 의장, 서울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 뿐만 아니라 자율방범대연합회장, 시민경찰연합회장 등 16개 기관의 위원들께서 참석해주셨습니다. 동대문경찰서가 안전한 동대문구를 위해 어떤 활동을 하는지, 또 타기관들과의 협조 사항 및 현안에 대해 논의하면서 동대문의 행복 치안에 한 걸음 다가가는 시간이었습니다! 주민들이 더더욱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동대문구가 되는 그 날까지, 동대문구 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