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9/06 5

(노원) 제11호 태풍' 힌남노' 대비 현장 특별안전 점검 활동

안녕하세요~ 힐링과 주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노원경찰서 입니다. 노원경찰서 화랑지구대 (공릉동 위치)에서는 이번 초강력 태풍으로 알려진 "제11호 힌남노"로 인한 대규모 피해 발생이 우려되어 주민안전을 위협하는 위험요소들을 사전에 미리 파악하여 조치하는 등 안전 점검 활동을 실시 하였습니다. 태풍의 영향으로 비가 전국으로 시작되어 서울에도 비를 뿌리기 시작과 동시에 화랑지구대에서는 재 건축 건설 현장에 도착, 공사 자재물 이 어지럽히게 널부러져 있는것을 확인한 후, 강풍으로 인해 혹시 날라갈 지도 모르는 위험한 철근 등 을 안전하게 이동조치 하였고, 거대한 건축물도 흔들림이 없는지 일일이 확인 였습니다. 또한, 지역 안전 순찰 중 맨홀 뚜껑 안쪽에 물이 역류하고 뚜껑이 열리 려고 하는 위험한 상황을 ..

(중랑) 주민의 눈높이에 범죄예방 래핑사업 추진(상봉역) !

안녕하십니까? 중랑경찰서입니다. ^^ 9월에는 안전하고 행복한 지역만들기를 위한 활동을 위해 다중이용시설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래핑사업을 추진하였습니다! 해당 기관은 중랑구에서 가장 유동인구가 많고 주변 다중이용시설 및 거주자가 많아 홍보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상봉역을 선정하였습니다! 먼저 지역주민들의 안전과 범죄예방을 위해 협조해주신 상봉역 역장님께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 상봉역은 7호선, GTX, 경위중앙선, 경춘선 등 환승센터이며 이마트 홈플러스 엔터식스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 및 주상복합 등으로 일일 평균 4만명 이상의 이용객이 이용하는 중랑구 최대의 다중이용시설입니다! 계단래핑을 설치할 곳은 상봉역 7호선에서 -> GTX. 경위중앙선, 경춘선으로 환승하기 위해 거쳐야하는 계단을 선정하였으며..

(중랑) 추석 명절, 범죄예방 활동을 하였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중랑경찰서입니다. ^^! 올해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중랑경찰서에서는 현금 다액취급업소 대상으로 특별한 치안활동을 하였습니다! 관내 금융기관, 편의점, 금은방 등 대상으로 사전에 방범진단을 실시하면서 지역주민들에게 범죄 예방법이 적힌 홍보물 배부 및 안내를 하였습니다! 특히 다액의 현금을 취급하는 업소 점주들을 대상으로 안전한 명절 연휴가 될 수 있도록 범죄예방 교육을 실시하여 필요한 내용을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어린이집, 전통시장, 공원, 노인정 등 유동인가구 많은 곳을 방문하여 명절 연휴 고향방문으로 장시간 집을 비우는 경우가 많기에 문단속과 가스벨브 잠금 등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선제적 예방활동을 하였습니다! 중랑경찰서 교통에서는 추석 연휴기간 중 관내 우림, 동원, 면목시장에 방문하여..

(서초) 추석명절을 맞아 다중이용시설 특별점검

서초경찰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다중이용시설인 고속버스터미널(경부선)과 센트럴시티(호남선)에 대하여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고속버스터미널과 센트럴시티는 백화점·호텔·쇼핑몰이 연결되어 있어 하루 최대 70만명의 유동인구가 이용하는 곳입니다. 이번 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대테러 대책 수립 여부 비상연락체계 운영상태 테러 발생 시 행동요령 등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해 위험 요인을 사전 차단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시설물 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안전한 서초구를 만들겠습니다!

(서초) 돌풍 및 호우로 인한 피해 예방 활동

서초경찰서는 평소 지역안전순찰을 통해 관내 지리를 파악한 후 태풍 피해 우려되는 취약지를 순찰하여 지자체 관계자에게 태풍 피해 대비 점검 요청하였습니다. 11호 태풍 힌남노의 북상에 따라 전국으로 영향권이 확대되며 서초구 지역에도 돌풍을 동반한 호우가 예상되어 시민들의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선제적 지역안전 순찰을 시행하였습니다. 지역안전순찰 중 관리가 되지 않아 방치된 비닐하우스 위 철근 구조물과 비산되어 있는 쇠파이프, 철제판넬 등을 발견하여 서초구청에 해당 사실을 통보하여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하며 해당 지역을 지속적으로 순찰하여 피해 최소화에 더욱 더 집중하였습니다. 피해최소화로 안전한 서초구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