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9/14 3

(강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현장 교육 실시!!

안녕하세요! 서울강서경찰서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선선한 날씨로 야외활동이 많아졌는데요! 그와 동시에 안전사고, 특히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이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서울강서경찰서에서는 관내 어린이집 대상으로 어린이들이 재미있고 쉽게 익힐 수 있는 교통사고 예방 현장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귀여운 친구들에게 횡단 보도 건널시에는 알기 쉽게 숫자(1,2,3,4)로 설명을 하였습니다. 1. 일단 멈춤 2. 이쪽 저쪽 3. 3초동안 4. 사고예방 횡단보도를 슬로건따라 건너보며 아이들에게 학습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체제작한 텀블러와 전단지를 선물로 주며 슬로건 잊지 않기로 약속! 약속! 하며 현장 교육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강서경찰서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더욱 노력..

(강서) 위급상황시 빛이 되는 심폐소생술!

안녕하세요! 서울강서경찰서입니다. ^^ 여러분들께서는 '심폐소생술'을 아시나요? 아마 한 번쯤은 응급상황을 대비하여 직접 교육을 받으며 해보시거나, TV,인터넷 등 다양한 매체에서 접하셨을 겁니다. 이 심폐소생술로 시민의 생명을 살린 사례가 있었습니다. 바로 서울강서경찰서 방화3파출소 김성훈 순경의 사례인데요! 김순경은 퇴근길에 자전거 타고 가던 시민이 갑작스러운 심정지로 인해 쓰러지자 119 도착시까지 심폐소생술을 진행하여 하마터면 큰일날 뻔한 긴급상황이 차분하게 응급조치하였습니다. 이 사례는 JTBC 등 다수의 언론사에서 보도되기도 하였습니다. 누구에게나 갑자기 일어날 지도 모르는 긴급상황을 대비하여 평소 심폐소생술을 익혀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의식/호흡 확인 및 주변 도움 요청(119 신고 및..

(도봉) 추석명절 맞이 민 경 합동순찰을 실시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도봉경찰서입니다. :) 지난 추석 연휴, 모두들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셨나요? 도봉경찰서는 황금 연휴 추석명절을 맞이해서 관내 주민들이 집을 많이 비울 것으로 예상하여 빈집을 대상으로 하는 절도범죄를 예방하고자 절도 예방 맞춤형 순찰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습니다! 도봉경찰서에서는 기동순찰대원 분들과 함께 관내 전통시장 및 범죄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펼치며 순찰에 나섰다고하는데요. ^^ 절도 범죄 예방을 안내하며, 아울러 최근에도 많이 발생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을 위해 리플릿 홍보 등 대면 주민 홍보 활동을 펼쳤습니다! 뿐만아니라, 귀가시간 시민들이 불안감을 느낄 수 있는 골목 구석구석을 가시적으로 합동순찰하며 주민들의 안전을 꼼꼼히 점검하였습니다. ^^ 앞으로도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