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9/05 4

(중부) 성범죄 예방을 위한 민·경 합동 거리 캠페인

서울의 중심 치안을 담당하는 서울중부경찰서입니다. 2022. 9. 15. 관내 호텔 대표 및 청소년육성회원들과 함께 관내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을지로3가 노가리골목 일대에서 성범죄 예방을 위한 민·경 합동 거리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을지로3가 노가리골목은 최근 힙지로로 불리우며 호프집이 밀집한 곳에 젊은 사람들이 많이 모이게 되면서 범죄 발생 위험 또한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이에 서울중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서는 범죄없는 깨끗한 거리를 만들기 위해 일대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물품을 전달하며 범죄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캠페인을 하면서 주변 시민들과 상인들을 만나며 불편사항 청취 및 성범죄 등이 발생하였을 때 대처요령 등 필요한 내용 전달 등 소통을 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중부..

(종암) 청소년 유해 환경 지도 점검

안녕하세요. 종암경찰입니다. 종암경찰은 청소년 유해 환경 지도 점검을 위해 성북구청과 청소년유해환경 감시단과 함께 관내 점검 및 확인하였습니다. 음식점을 방문하여 19세 미만 청소년에게 술 담배 판매 금지 스티커를 부착하였고 안내 사항들을 알려주었습니다. 또한 직접 상인들을 뵙고 애로사항도 청취하였습니다. 종암경찰은 청소년들의 불법 행위를 막고 항상 안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종암) 태풍 대비 순찰 활동

안녕하세요. 종암경찰입니다. 여름 장마와 태풍 영향때문에 전국적으로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종암경찰은 많은 비와 태풍에 대비하기 위해 순찰 활동을 더욱 강화 하였습니다. 방범창에 이상은 없는지 부서진 곳은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였습니다. 비 때문에 정체될 도로와 교통사고를 막기위해 교통경찰 또한 배치되어 안전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주민들이 안전할 수 있도록 종암경찰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현장 최일선에서 안전활동에 앞장서겠습니다.

(강남) 행락철 교통사고 예방 안전활동 실시

안녕하십니까, 강남경찰서입니다! 방역 해제 후 처음맞는 가을 행락철 야외활동이 많아지면서 선제적인 교통 안전활동을 추진하였습니다! 이번 활동은 충퇴근 시간에 맞춰 준비한 교통안전 홍보 물품 및 리플릿을 배부하며 이륜차, 자동차 전동킥보드 안전운행을 위한 홍보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 보행자와 이륜차 등의 사망사고 발생 주요 위반 행위를 엄정 단속하고 지자체와 도로사업소의 협조를 받아 노후 훼손 된 시설을 점검 및 개선 하였습니다. 강남구의 교통 안전을 위하여 오늘도 열심히 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