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9/13 8

(노원) 즐거운 '한가위' 다양한 특별 방범 활동

안녕하세요~ 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노원경찰서 입니다. 올해 이른 추석명절기간 동안에 범죄 피해 발생 예방을 위해 노원경찰서에서는 범죄 발생이 예상되는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명절 전 부터 특별 중점 방범활동을 하였습니다. 특히 노원역지구대는 관내에 있는 범죄 취약지인 여성 운영 편의점과 고가의 물품을 취급하고 있는 금거래소을 방문하여 범죄 예방 간이진단을 실시하고 범죄 피해 예방 홍보 전단지와 CCTV작동, 녹화 여부와 비상벨 정상 작동이 되는지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관내 주택가와 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빈집 털이 절도 예방 수칙' 자체 홍보 전단지를 만들어 집 집마다 전달 하였습니다. 특히, 연휴기간 장시간 집을 비울때에는 베란다, 창문 등 방범장치를 꼭 잠그고, 현..

(방배)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감사장 수여

안녕하세요. 방배경찰서입니다. 저희 방배경찰서는 지난 9.5(월) 2억 원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요양보호사분께 감사장을 수여하였습니다. 지난 8.12(금) 해당 요양보호사분은 평소와 같이 보이스피싱 전화를 받은 어르신댁을 출근하였지만, 평소와는 다른 반응의 어르신을 이상히 여겨 자초지종을 물으니 "미국에 사는 딸이 금융사고를 당해 빨리 은행에 가서 2억 원을 이체해야 한다"라고 설명하였다고 합니다. 이에 유공자는 회사의 담당 사회복지사와 미국에 사는 어르신의 딸에게 신속히 연락을 하였고 담당 사회복지사는 즉각 해당 은행지점에 연락을 하여 상황 설명을 했고 은행은 이를 방배경찰서에 신고를 한 것입니다. 은행으로 출동한 우리 경찰은 어르신에게 상황을 설명하여 이체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감사장을 받은 ..

(강북) 외국인 치안봉사단 활동

안녕하세요 강북경찰서입니다. 강북경찰서에서는 외국인 치안봉사단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추석 명절을 맞이해 강북구 수유시장에는 많은 분들이 있었습니다. 외국인 치안봉사단은 중국, 베트남, 일본 등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모인 봉사단입니다! 전통시장 이용객을 대상으로 절도 등 범죄예방, 이용객의 음주소란, 오물투기 등 무질서 방지, 범죄예방 홍보물 (호신용 호루라기)를 배포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남대문) 추석맞이 순찰활동을 했어요!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추석 명절은 잘 보내셨나요? 저희 남대문경찰서는 추석을 맞아 관내 범죄가 증가할 것으로 판단되는 장소들에 대해 순찰활동을 실시했습니다. 무엇보다, 남대문경찰서와 추석명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서울역'으로 가볼까요?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으로 내려가시는 분과 서울에 방문하시는 귀경객들이 가장 많이 거쳐가는 '서울역'을 서울역파출소 경찰관들이 순찰을 실시했습니다. 소매치기나 절도 등의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더불어 사람들이 많이 보이는 곳에서 집중적으로 순찰을 실시했습니다. 또한, 남대문시장을 관할하는 남대문파출소에서는 파출소장님과 팀원들이 시장을 돌며 범죄예방활동을 펼쳤습니다. 시장 골목골목을 다니며 우범지대는 없는지, 또한 명절과 관련하여 범죄가 가장 취약한 곳은 어딘지 남대..

(강북) 추석명절 빈집털이 예방 활동

안녕하세요. 강북경찰서입니다. 강북경찰서에서는 추석 연휴철 대비하여 빈집털이 예방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 주택밀집구역 5곳을 선정하여 문걸이형 전단지 500여매를 배포하였습니다. 문단속, 창문단속, 출입문 잠금장치 사전 점검 등 효과적인 절도 예방방법을 안내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강동) 강동구약사회 협업, 전화금융사기 악성앱 잡는 '시티즌코난'

2019년에도 약 200여개 약국이 협업해 경찰의 대표적인 사회적 약자 보호대책인 지문등 사전등록제도를 홍보, 실종 예방에 기여한 강동구약사회와 다시 협업 홍보를 전개합니다. 살인·강도·절도 등 강력 범죄는 감소하는 반면, 생계를 침해하는 전화금융사기는 3년째 꾸준히 발생하고 있고, 피해액은 2020년 700억에서 2021년 774억으로 74억 늘어났습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가 피해자가 될 수 있는 전화금융사기 범죄! 특히, 피해자의 45%는 50대 이상의 어르신들이었습니다. 이에 약국을 자주 찾는 시민들(특히, 어르신들)에게 전화금융사기 악성앱을 탐지는 '시티즌 코난'을 홍보하게 되었습니다. # 시티즌 코난 경찰청과 민간업체의 상호 협력을 통해 만들어낸 어플로 사기범들이 흔히 악성앱 설치를 유도해..

(혜화) 추석맞이 창신동 쪽방 상담소 방문

안녕하세요. 혜화경찰서입니다. :) 2022년 9월 8일,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혜화경찰서는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창신동 쪽방 상담소를 방문하여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상담소 외부에서 물품 전달하였습니다. 소외된 이웃들이 풍성한 한가위를 보냈으면 하는 마음이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앞으로도 혜화경찰서는 소외된 이웃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