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4/19 4

(서대문) 골목길 순찰 및 비상벨 점검 실시!

안녕하세요. 서대문 경찰서입니다! 여러분들은 경찰관의 어떤 모습을 제일 많이 보셨나요? 아마도 순찰중인 경찰관의 모습을 제일 많이 보셨을것 같은데요, 순찰은 범죄예방의 효과가 높을 뿐만 아니라, 경찰관과 지역주민분들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이번에 서대문경찰서에서는 골목길 순찰 및 화장실 비상벨 점검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인적이 드문 골목길은 범죄에 취약할 수 있기에 경찰관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순찰하는곳 중 하나입니다. 골목길 이외에 또 범죄에 취약한 곳은 어디일까요? 여러곳이 있겠지만 공중화장실도 그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공중화장실에는 '비상벨'이 많이 설치가 되어있는데요, 비상벨이 설치되어있는 화장실에서 비상벨을 누르기만 하면, 112신고와 동일하게 신고가 접수되어 바로 경찰관이..

(종로)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한 안전 활동 실시

안녕하세요. 종로경찰서입니다. 지난 3월. 각 학교들이 일제히 개학하면서 등하교 시간에 들려오는 학생들의 웃음소리가 기분좋은 봄입니다. 종로경찰서는 등하교하는 학생들의 안전을 위하여 3월부터 각 학교 앞에서 보행자 안전 캠페인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4월 8일에는 매동초등학교와 청운초등학교 정문에서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학생들의 안전 보행 수칙을 담은 물티슈와 볼펜을 제작하여 등하교하는 학생들에게 나누어주고, 학부모들에게는 관련 내용을 담은 팸플릿을 전달하였습니다. 종로경찰서는 앞으로도 학교 앞 캠페인을 통하여 안전한 등하교길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금천 ) 1인 가구 안전을 위한 범죄예방활동

최근 금천구에는 혼자서 생활하는 '1인 가구'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금천경찰서는 금천구 내 취약지를 선별하여 주거안심구역을 지정 후 집중 관리하고 있습니다. 1인 가구 주민 중 여성 1인가구의 범죄취약 요소가 높아 취약구조 개선을 위하여 금천경찰서 생활안전계 CPO(범죄예방진단경찰관)가 직접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였습니다. 주민의견 중 '밤 시간대 어두운 골목길에서 지날 때 불안하고 두려움을 느낀다'는 의견이 다수였습니다. CPO직원들은 요청지에 주민의 의견이 반영된 시설물이 설치될 수 있도록 금천구청과 협의할 예정입니다. 또한 여성 1인가구 상대로 침입범죄 및 여성범죄가 예방될 수 있도록 금천서 경찰관의 목소리를 녹음한 여성 1인가구에 '여성 안심보이스'를 제공하였습니다. '여성 안심보..

(금천) 외국인밀집지역 범죄예방 순찰활동

2022년 4월 금천경찰서에서는 주민들의 안전을 위하여 늦은 밤 외국인 자율방범대와 함께 남문시장 주변을 합동 순찰하였습니다. 합동 순찰활동에는 경찰서장을 포함한 경찰관과 외국인 자율방범대 등 50여명이 참여하였습니다. 주택가 골목길, 인근 상가를 다니며 가시적 순찰을 통해 범죄예방 효과를 높이고 외국인 범죄 신고 요령 등 외국인을 위한 범죄예방 가이드를 배부하였습니다. 금천구에는 외국인 밀집 지역이 많아 지역주민들이 불안감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지속적인 순찰활동으로 주거지역 안정감을 높이고 불안감은 해소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앞으로도 금천경찰서에서는 지역주민이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안전한 금천구! 금천경찰이 만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