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4/21 6

(혜화) 절도예방을 위한 귀금속상가 합동순찰 실시

안녕하세요. 혜화경찰서입니다! 혜화경찰서는 관내 종로 귀금속단지 범죄예방에 항상 힘쓰고 있는데요! 날이 따뜻해지고 있는 요즘, 혜화경찰서 생활안전과&관할 파출소간 합동 순찰에 나섰습니다!! 골목 구석구석 순찰하며 범죄취약지를 꼼꼼히 점검했는데요! 최근 관내 치안단체와 합동 현장점검도 실시하여 CCTV 추가 설치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검토 중입니다!! 뒤이어 귀금속 상가 직원을 대상으로 강절도 예방수칙에 대하여 설명까지 완료하였습니다!! 혜화경찰서는 앞으로도 관내 치안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이상 혜화경찰서였습니다!

(강남) 지문등 사전등록을 위한 관내 복지관 방문

안녕하세요. 강남경찰서입니다. 여러분 혹시 지문등 사전등록제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사전등록제란 18세 미만 아동, 지적장애인, 치매환자의 지문과 사진 등 개인정보를 경찰청 안전드림 시스템에 등록하고 실종시 등록된 자료를 활용해 신속하게 발견하는 제도입니다. 그렇다면 이 사전등록은 왜 해야할까요? 바로 사전등록의 정보를 활용하면 실종아동 등 발생시 사전등록 정보를 활용하면 더 빨리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기 때문이죠! 평균 발견시간이 94시간인데 비해 사전등록을 통한 발견시간은 46분이라니 정말 놀랍죠? 이 사전등록제는 경찰서에 방문하지 않고도 등록이 가능하기에 관내 복지관에 방문하여 자체 제작한 지문등 사전등록제 팜플렛 배부 활동을 하였습니다. 혹시라도 앱설치에 어려움이 있을까 직접 등록을 완료 하는..

(강남) 교통 안전 교육을 위한 관내 어린이집 방문 홍보

안녕하세요 강남경찰서입니다. 4월에 접어들며 날이 점점 풀리기 시작하더니 곳곳에 꽃이 피는 모습들도 볼 수 있게 되었네요! 날씨가 따뜻해짐에 따라 야외활동이 많아지면서 아이들도 외출이 늘고있습니다. 이에 따라 관내 유치원을 방문하여 5~7세 아이들을 상대로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다녀왔습니다! '교통 안전 교육'이란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교통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예방하는 교육을 의미합니다. 이번교육에서 중점적으로 다룰 사항은 첫째, 차도, 보도 및 신호등의 의미를 익히기 둘째, 안전한 도로 횡단법을 몸으로 숙지해보기 셋째, 어른과 손잡고 건너는 습관 길들이기 입니다. 먼저, 아이들은 어른보다 2/3 이하로 좁은 시야를 갖고 있으며, 작은 키로 인해 운전자가 아이를 인지할 확률이 성인에 비해 낮아 질..

(강서) 봄철 등산로 안전사고 예방활동 실시!!

안녕하세요! 서울강서경찰서입니다. ^^ 겨울에서 따스한 봄철로 바뀌면서, 야외활동이 많아졌습니다. 그 중에서도 요즘 젊은층 사이에서 뜨고 있는 운동이 바로 '등산'이라는데요!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땀을 흘리는 등산은 체력 증진에도 좋은 활동입니다. 하지만 등산객이 증가함에 따라 화재 및 안전사고도 증가합니다. 그리하여 서울강서경찰서는 봄철 등산로 범죄 및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등산객 분들이 등산하시면서 당충전을 위한 초코파이와 등산로 안전예방 수칙 홍보물을 나눠드리니, 등산객 분들께서 안전수칙을 꼭 지키겠다며 약속하기도 하셨습니다. 안전수칙을 홍보 하는 것만으로 그치지 않고, 산 속에서 위급 신고시 신속하게 요구조자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안심번호 표지판도 점검하였습니다. 산불 초기 진화를..

(강서) 용감한 시민을 위한 표창장 수여식!!

안녕하세요! 서울강서경찰서입니다. ^^ 여러분들께서 은행을 들렸는데, 옆 사람이 atm기 위에 현금다발을 수차례 인출한다면 어떤 생각을 들 것 같나요? 각자 여러 생각이 드실텐데요. 한 용감한 강서 시민이 이 장면을 목격하고 범죄 신고를 하여 다행히도 보이스피싱 범죄 피해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이 시민분은 평소 사명감과 신고 의식이 투철하여 여러 체크카드로 현금다발을 수 회 인출하는 사람을 보고 바로 보이스피싱 현금인출책이라는 것을 직감하였다는데요! 이러한 용감한 강서 시민을 위하여 서울강서경찰서 이훈 서장이 소정의 선물과 표창장을 수여하였습니다! 용감한 시민분은 "당연히 해야하는 일인데 표창장까지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범죄 피해 예방에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며 멋진 말씀도 ..

(양천) 학원가 등 불법 촬영 근절 합동점검 실시

양천경찰서에서는 불법 촬영 근절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화장실 불법 촬영 점검 및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을 하였습니다. 양천구청 가족정책과 직원과 불법 촬영 시민감시단, 그리고 양천구 학원연합회에서 함께 참여하였는데요. 점검 장소는 목동 학원가의 중심지인 센트럴프라자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센트럴프라자는 수많은 학원들이 밀집해 있는 고층 빌딩으로 조를 나누어 총 32개의 화장실을 돌며 탐지 장비를 통해 불법 카메라 설치 여부를 점검하였습니다. 또한, 건물 밖 주변에서는 불법 촬영 예방을 위한 홍보 전단지 등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홍보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양천경찰서에서는 이번 1차 점검에 이어 관내 학교를 찾아가 2차 점검을 할 예정입니다. 불법 촬영 범죄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에 의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