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3 68

(수서) 수서경찰서에 루키가 떴다

서울수서경찰서에 루키(신임 순경)이 왔습니다! 중앙경찰학교를 졸업하고 새로운 각오와 포부를 담고 수서경찰서에 오게 된 열정적인 루키들입니다. ^^ 현장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꾸준하게 노력하는 수서경찰서에 온 만큼! 오늘도 교육이 빠질 수 없겠죠! 현장 대응 능력을 위한 경찰 장구 및 무기 사용법, 강력사건 처리 매뉴얼을 정독하며 이론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앞으로는 FTX, 물리력 교육 등 실제 장구와 무기를 사용하며 교육을 실시하고 강한 현장 경찰관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수서 경찰이 함께하겠습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 루키들과 함께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나아가는 수서경찰이 되겠습니다!

(수서) 현장대응력 향상을 위한 다기능 합동 FTX

서울수서경찰서에서는 스토킹, 데이트폭력 등 사회적 이목이 집중되는 범죄 발생·신고 접수 시 신속하게 안전하게 총력 대응하기 위한 현장대응력 향상 FTX를 실시하였습니다. 신고 접수시 신고자의 안전 확보 및 피의자 대치 및 습격에 대비한 업무체계 분담과 대응 신속하고 정확한 피의자 검거로 2차 피해 방지 및 시민들의 안전 확보까지! 현장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한 교육뿐만 아니라 실제 신고와 같은 FTX를 통한 실전 경험까지 습득하여 확실한 현장 대응을 위해 오늘도 노력하는 수서경찰입니다!

(구로) 신학기 '어린이 교통사고 ZERO' 를 위한 캠페인 전개

안녕하십니까. 구로경찰서입니다. 우리 구로서 구로3파출소에서는 신학기를 맞아 교통 약자 어린이 교통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자 '어린이 교통사고 ZERO' 캠페인을 추진하였습니다. 최근 학생들의 전면 등교 시행으로 인해 아이들의 등굣길 안전확보가 중요시되는 시점에서 우리 구로서 구로3파출소는 5개 지역단체와 협업하여 구로남초등학교 주변 불법주·정차량 이동조치, 교통안전 수신호를 통한 차량관리 등 '아이들의 보행안전'을 위한 현장 활동을 추진하였습니다. 현장 활동을 하면서 스쿨존 내 위험요소들, 보도주행하는 오토바이나 PM, 불법 주·정차량 등을 대상으로 계도활동도 전개하였습니다. ≡≡≡ 우리 구로서는 스쿨존 내 교통사고 최소화를 위해 홍보 및 캠페인을 통한 예방활동을 지속해나가겠습니다.

(구로) 구로동사진관 #1 - 여청과 학교전담경찰관

구로동 사진관은 구로서 경찰관들의 업무관련 활동과 소소한 일상등을 담아 기록하고 기억하기 위해 구로서 홍보담당이 시작하는 작은 코너 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서로간의 소통과 따뜻한 말 한마디가 뜸해진 요즘 '구로동 사진관'이 조금이나마 격려와 응원의 공간이 되길 소망합니다. 구로동사진관 #1 구로 지역 청소년들의 수호천사 여성청소년과 학교전담경찰관 구로구 궁동에 위치한 예림디자인고등학교 무엇보다 디자인에 특화된 학교답게 마치 드라마 속에 있는 듯한 기분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오늘은 여청계 정예 SPO들과 성폭담당이 이곳 예림디자인고에 총출동하여 신종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 할 것입니다. 학생들이 수업을 듣고있는 사이 불법카메라 탐지 장치를 통해 꼼꼼히 전 화장실을 점검하였답니다. 교육 중 ..

(종로) 인왕산 둘레길 순찰 및 시설점검

안녕하세요. 종로경찰서입니다. 날마다 따뜻해지는 날씨와 함께 종로경찰서 관내에 있는 인왕산을 찾는 상춘객들도 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종로경찰서는 등산로 주변을 순찰하고 시설점검 활동에 나섰습니다. 등산로 및 산책로 안내판, 위치표지판을 점검하고 등산로 주변 공중화장실 내 "안심벨" 이상유무를 점검하는 등 주민의 안전을 위해 선제적 치안활동을 하였습니다. 또한 산책을 나온 주민들과 담소를 통해 불편사항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안심벨"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위치와 사용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아울러 봄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화재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소화기함도 꼼꼼히 점검하였습니다. 코로나19와 추운 날씨로 인해 집안에만 계셨다면 이번 주말에는 경치 좋은 ..

(강남) 오늘도 철저한 방역 활동 중인 우리 지구대

안녕하세요. 강남경찰서 입니다! 코로나19는 잠잠해질 기미가 보이지 않으며 여전한 확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강남경찰서의 지구대와 파출소에서는 늘 긴장을 놓지 않는 방역활동을 하고있는데요! 지구대와 파출소의 특성 상 교대시간이 되면 많은 인원이 겹치며 교대를 하게 되는데요. 출근을 하게되면 방역소독기로 실내 전체를 소독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다수의 민원인들이 사용하게 되는 공용 의자 또는 현관 손잡이 등은 직접 살균제를 뿌려 손으로 직접 닦으며 코로나19로 부터 안전한 지구대가 되도록 열심히 소독 하는 모습입니다! 또한 밀폐된 공간에 여러 인원이 탑승하는 경우가 많은 순찰차의 경우는 2~3시간 마다 한번씩 주기적으로 창문 또는 문을 열어 환기를 하고 의자 시트, 손잡이 등도 꼼꼼히 닦아줍니다!..

(노원) 새학기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안전 활동

안녕하세요~ 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노원경찰서 입니다. 어린이 보호구역내 교통사고는 대부분 불법 주 정차된 차량들로 인해 보행자 및 운전자의 시야를 가리게 되어 아이들이 수시로 다니는 등굣길 교통 사고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노원경찰서 교통안전계에서는 새학기 개학 기간을 맞이하여 어린이 보호구역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경찰, 지자체(노원구청)와 함께 대대적인 '스쿨존 내 불법 주 정차' 단속을 실시 하였습니다. 불법 주정차 단속은 3월 2일 부터 3월 31까지 (1개월) 간 어린이 보호구역 119개소를 오전 8시~11시, 오후 13시~16시 등하교 시간에 집중적으로 합동 단속이 지속되며, 경고장 ˙ 통고처분 및 견인조치까지 강력 단속 할 예정 입니다. 뿐만아니라, 교통안전계에서는 등굣길..

(노원)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을 위한 합동 단속 및 점검 실시

안녕하세요~ 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노원경찰서입니다. 최근 어린이 통학버스 정차 후 동승자 보호 없이 차량에서 내리던 초등학생이 사망하는 등 언론에도 많이 보도 되었듯이 크고 작은 어린이 통학버스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여 안타까운 소식이 계속 전해지고 있습니다. 최근 3년 간('19 ~ '21년) 어린이 교통사고 통계를 분석한 결과 하원 시간인 14시~16시에 발생하며, 주말에 비해 어린이 이동이 많은 주중(85.7%)에 사고가 많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원경찰서 교통안전계에서는 새학기 개학철을 맞이하여 사회적 약자인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22년 3월 20일 부터 하원시간 전.후 노원구청과 교통안전공단 안전관리처와 함께 어린이 통학버스를 합동으로 집중 단속 및 통학버스 점검을 하고 있..

(용산) 선제적 범죄예방 순찰활동

용산경찰서는 관내 주택이 밀집되어 있고, 공페가가 많은 재개발 단지 주변을 찾아 선제적 범죄예방활동을 위해 집중순찰 하였습니다. 이 지역은 길이 좁 순찰차로 이동이 불가한 곳이 많아 도보로 집중순찰하여 보다 면밀하고 치밀하게 주변을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용산경찰서는 앞으로도 안전한 용산구를 위해 범죄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중부) 경찰서장이 함께 하는 지역 안전 점검

안녕하십니까. 서울의 중심부 치안을 담당하는 서울중부경찰서 입니다. 중부경찰서는 중구 내 필동, 장충공, 광희동, 을지로동, 신당동, 다산동, 약수동, 청구동 신당5동, 동화동, 황학동 등 11개 동의 치안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많은 동이 있는만큼 각각의 특색 또한 다양한데요. 다양성에 맞는 맞춤 치안 활동을 하기 위해 중부경찰서장이 직접 지역 안전 점검을 실시했습니다. 먼저 을지지지구대는 대형 쇼핑몰, 평화시장 등 패션의 메카로 밀집된 상권을 이루고 있으며, 몽골타운과 같은 외국인 밀집지역이 있어 그 특색이 강한 지역의 치안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광희지구대는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신당동 떡볶이 타운과 음식점을 개업할 때 꼭 들린다는 황학동 주방가구거리가 있습니다. 또한 서울3대 시장중 하나로 닭,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