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4/25 3

(노원) 대형 화물차, 건설기계 차량 등 교통 사고 예방 활동

안녕하세요~ 노원경찰서입니다. 4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본격적으로 공사가 재개됨에 따라 대형 화물차량과 건설기계 차량 등 운행이 증가되어 건설기계 차량 등에 의한 사고 예방을 위해 노원경찰서 교통안전계에서 관내 공사 현장과 생활 폐기물 업체(총 57개소)를 직접 찾아가 홍보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특히 노원구는 재 개발, 재 건축현장이 곳곳에 많은 지역으로 공사 현장 책임자, 운전자를 만나 일일이 교차로 통행방법(우회전)과 신호위반 등 과 같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 법규 준수사항과 졸음운전 금지 등 실제 사고 사례를 알려 드리며 안전 운행에 대한 당부, 그리고 공사현장에 신호수 배치 요령 및 신호수 교육 등 눈높이에 맞는 교통안전 교육과 홍보활동을 하였습니다. 또한, 사각지대에서 보이지 않는 보행자..

(구로) 가리봉 일대「외사안전구역 특별치안활동」실시

구로경찰서 공공안녕정보·외사과에서는 가리봉동 외사안전구역 일대에서 특별치안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관내 체류 외국인 대상으로 기초질서 위반행위 집중 단속하였고 범죄취약지 위주로 순찰 등 현장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외국인으로 구성된 자율방범대는 우마길 '문화의 거리'를 중심으로 매주 금요일 3시간씩 순찰활동을 실시합니다. 앞으로도 가리봉동의 안전을 위해 치안활동에 힘쓰는 구로서 정보·외사과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작) 학교폭력 예방 교육 및 불법촬영 카메라 설치 여부 점검 실시!

안녕하세요! 동작경찰서입니다! :) 지난 4. 21.(목), 관내 초등학교에 방문하여 학교폭력 예방 교육 및 불법촬영 카메라 설치 여부 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학교폭력 예방 교육은 학생들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일방적인 교육 방식이 아닌 참여활동 및 자유로운 토론 형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우선, 아이들에게 학교폭력 행위가 이뤄지고 있는 모습과 일상적인 모습이 섞여있는 사진을 한장씩 제공하고 스스로 사진 속에서 학교폭력 행위가 이뤄지고 있는 모습이 몇개인지 찾아보는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이후 왜 학교폭력이라고 생각했는지, 아니면 학교폭력이 아니라고 생각했는지 자유롭게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호응하고 참여하였으며 경찰관들은 준비한 기념품도 나눠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학교폭력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