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4/04 6

(은평) 봄봄봄 봄이 왔어요😊 나른한 봄 졸음운전 예방법

봄봄봄~ 봄이 왔어요~ 따뜻한 봄 날씨가 지속되는 요즘! 오늘은 기분 좋은 날씨와 함께 찾아오는 "봄철 졸음운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온이 상승하면서 우리 몸의 긴장도 자연스레 풀리게 되며 춘곤증이 찾아옵니다. 봄마다 찾아오는 불청객, 춘곤증은 매년 수천 건의 교통사고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졸음운전은 음주운전보다도 위험하다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시속 100km로 진행중인 경우, 3초간 졸음운전을 한다면 80m를 무방비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졸음운전은 중앙선 침범이나 도로이탈과 같은 대형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금부터 봄철 졸음운전을 예방하기 위해 운전자뿐만 아니라 모두가 기억해야 할 예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차량 내부 수시로 환기하기 차량 내..

(성동) 비상벨 점검 활동

안녕하세요. 성동경찰서입니다. 전봇대에 설치된 비상벨, 혹시 보신 적 있으신가요? 위급 상황 발생 시 비상벨을 누르면 CCTV 관제센터와 연결되어 경찰을 호출할 수 있는데요. 범죄에 노출됐을 경우 혹은 구조가 필요한 경우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비상벨입니다. 성동 성수지구대는 관할구역에 설치된 비상벨 178개를 전수조사하여 비상벨이 설치된 위치는 적당한지. 비상벨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등을 꼼꼼히 살폈습니다. 날씨가 풀리고 상춘객이 많아지면서 112 신고도 덩달아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위급 상황시 비상벨을 누르면 적시에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성동) 5대 불법주정차 금지 구역이 무엇인가요?

4월이 되면서 완연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꽃이 피고 프로야구가 개막하는 등 나들이 가기 좋은 계절인데요, 이런 시기에 덩달아 증가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불법주정차입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안전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신고 중 불법주정차 관련 신고는 57.6%(285만건)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불법주정차는 교통체증을 유발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교통사고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야간 운전 중 불법주정차된 차량을 보지 못해 발생하는 사고, 왕복 2차로를 운전하는 도중 갓길에 불법주정차된 차량으로 인해 중앙선을 넘다가 발생하는 사고 등 불법주정차로 인한 사고는 다양합니다. 특히 '민식이법'의 모티브가 된 스쿨존 교통사고는 불법으로 주차하고 있던 차량 탓에 보행자가 주행 중이던 차..

(강동) 📸불법촬영 카메라 탐지 장비 대여서비스

경찰관서에서는 정기·비정기적으로 불법촬영 카메라 탐지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공장소 화장실 등에서 불법촬영 범죄 발생이 빈번하여 시민들의 불안감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강동경찰서는 범죄예방 활동에 경찰 인력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서 주민 참여 범죄예방 활동으로 주민들에게 불법촬영 탐지 장비 대여 실시합니다. # 신청 대상 : 숙박업소· 목욕탕 등 공중위생업소 및 상가· 식당· 병원 등 민간 화장실의 소유자 · 관리인 # 대여 기간 : 장비 수령일 포함 3일간 사용 후 반납 # 신청 방법 전화문의 (대여 가능 여부 문의) → 경찰서 방문(신청서 작성) → 장비 사용 교육 → 사용 후 반납(이상 유무 점검) # 대여 항목 : 전파탐지기 (1대), 적외선 렌즈 탐지기 (1대) - 전파 탐지기 : 실시간 ..

(서부) 봄을 맞이하는 서부경찰서🌺

안녕하세요! 서부경찰서입니다. 겨울 동안 움츠렸던 어깨를 펴고 기지개를 활짝 피는 계절이 왔습니다! 겨우내 묵은 때를 벗겨내야 하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서부경찰서가 신청사로 이사를 온 지도 벌써 햇수로 3년이 되었습니다! 신축 청사라고 하여도 3년이라는 기간이 지나 때도 쌓이고 보수가 필요한 부분도 많이 눈에 띄는데요. 이에 맞추어 서부경찰서는 서부경찰서에 방문하는 민원인 분들과 직원들의 근무 중 불편함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청사 환경 정비를 실시하였습니다! 봄이라고 무럭무럭 자랐지만, 행여나 통행하는 분들이 너무 많이 자라난 나뭇가지에 찔리거나 다칠까 염려되어 통행로 옆 화단의 가지를 깨끗하게 잘라내고, 서부경찰서 경찰들 뿐만 아니라, 서부경찰서에서 근무 중인 사회복무요원들도 합심하여 청사 내 숨겨진 ..

(서부) 2022 불광천 벚꽃길 나들이! 서부경찰도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서부경찰서입니다! 바야흐로 벚꽃의 달 4월! 얼어붙었던 날씨도 따뜻해지고 마음도 따뜻해지니 왠지 모르게 기분도 들뜨게 되네요! 벚꽃 개화에 맞춰 은평구에서는 서부경찰서 관내 불광천 벚꽃길에 4월 2일 토요일부터 4월 9일 토요일까지 《2022 불광천 벚꽃길 나들이 은평의 봄》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낮에는 각 기관별로 전시·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밤에는 별빛 벚꽃거리를 운영하였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하여 3년 만에 벚꽃축제를 개최하였고, 9일 토요일에는 유명 가수들도 초청하여 많은 인파가 몰렸습니다! 저희 서부경찰은 주민분들을 위해 불광천 벚꽃길에 부스를 마련하여 “우리아이 실종예방 지문등록하세요!”라는 현수막을 걸었습니다. ^^ 아이와 함께 산책 나온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와 함께 들려 지문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