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5 67

(동작) 신림선 개통 전 범죄 및 안전 위해요소 사전 점검 실시!

안녕하세요! 동작경찰서입니다! :) 지난 5. 20.(금), 동작경찰서에서는 신림선 개통(5. 28.) 전 지하철역에서 발생하는 범죄 및 안전 위해요소를 사전에 대비하기 위하여 점검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점검을 실시하기 전 신림선 관제상황실에 먼저 방문하여 담당 직원분에게 신림선 운영 현황 등에 대하여 전반적으로 설명을 듣고, 중점적으로 점검하여야 될 곳들을 사전에 파악하였습니다. 이후 CCTV 사각지대는 없는지, 비상벨은 잘 작동하는지, 몰래카메라가 설치될 수 있는 취약한 곳은 없는지, 추가적으로 설치가 필요한 방범시설물은 없는지 등 전반적으로 현장을 확인하였습니다. 개선이 필요한 부분들은 향후 동작경찰서와 신림선 관계자와 실무회의 등을 통해서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신림선 뿐 아니라 관내 ..

(서대문) 서대문경찰서, 서울서부스마일센터 업무협약식이 있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서대문경찰서입니다! 이번에 서대문경찰서와 서울서부스마일센터 업무협약식이 있었습니다! 서울서부스마일센터는 법무부 산하 기관으로, 5대 강력범죄(살인, 강도, 성폭력, 방화 등) 피해자 및 가족의 심리적 후유증을 치료하는 종합지원기관인데요. 최근 늘어나는 스토킹 및 데이트폭력 등 피해자의 경우, 강력범죄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성이 큰 범죄임에도 체계적인 지원 절차가 마련되어 있지 않아 피해자를 보호 및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에 서대문경찰서에서는 스토킹 및 데이트폭력 피해자의 신속한 피해 회복과 전문적인 상담 및 법률과 의료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서부스마일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서대문경찰서와 서울서부스마일센터가 피해자 지원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금천) 지니봉사단 22년 첫 봉사활동!

금천경찰서에서는 금천누리종합복지관과 함께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에 내부 보수(도배, 장판 등)를 통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많은 활동을 하지 못했지만 이제부터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잦아들면서 어려운 가정에 더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먼저 도배를 하기 위해 집안에 있는 물건들을 한 곳에 모으고 지저분했던 벽지를 떼어내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거실을 포함해서 4군데 작업이 필요해서 가구까지 옮기는데 봉사활동에 참여한 직원들의 힘이 넘쳐나네요! 하나씩 치우고 정리하고 도배를 하다 보니 어느새 집안이 깔끔해졌습니다. 금천경찰서 직원들이 흘린 땀으로 새롭게 단장된 집! 가슴이 뭉클해집니다! 앞으로도 지니봉사단은 금천구 주민에게 사랑을 전달하는 봉사단이 되겠습니다.

(남대문) 올해도 청소년정책자문단과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어느덧 5월도 지나가고, 6월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눈앞에 두고 있네요! 사전투표는 다들 잘 하셨나요? 아니면 선거일에 맞추어 선거를 준비하고 계신가요? 저희 남대문경찰서는 작년 한 해 장기 프로젝트로 '분홍셔츠데이'를 진행했었습니다. 학교폭력을 막기 위한 행사로 남대문서 관내 청소년정책자문단의 주도로 중부지원교육청과 120여개 학교들과 함께 진행한 행사였습니다. 2021.10.08 -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 (남대문) 서울과 전 세계가 분홍빛으로 물들었습니다. (학교폭력 OUT!) (남대문) 서울과 전 세계가 분홍빛으로 물들었습니다. (학교폭력 OUT!) 학교폭력을 없애기 위해 저희 남대문경찰서는 지난 5월부터 '분홍셔츠데이'를 기획하였습니다. 그리고 8월 30일부..

(서대문) 지문등 사전등록으로 아이들을 지켜주세요!

안녕하세요. 서대문경찰서입니다! 5월 25일은 세계실종아동의 날이었습니다. 우리나라는 2007년부터 세계실종아동의 날에 동참해왔다고 합니다. 예방을 통하여 아이가 실종되는 일이 없는게 가장 중요할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말 예기치못하게, 갑자기 아이가 실종되는것을 대비하기 위해 할수있는일이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지문등 사전등록입니다. 지문등 사전등록은, 아이가 실종될것을 대비하여 아이의 지문과 사진, 보호자의 인적사항 등을 등록해놓고, 실종되었을때 등록된 자료를 활용하여 신속히 발견하는 제도입니다. 지문등 사전등록은 스마트폰 '안전Dream'앱을 이용해서도 가능하고, 근처 지구대, 파출소에서 방문하셔서도 사전등록이 가능합니다! 서대문경찰서에서는 지난 어린이날 찾아가는 사전등록도 실시하였습니다! 아이들과 ..

서울경찰 Instagram 월간 사진 TOP 3 - 2022년 5월호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몇 년 만에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5월이 돌아왔습니다. 좋은 날씨, 그리고 가족의 온기를 느낄 수 있는 많은 기념일들 모두들 따뜻한 5월 보내셨나요? 많은 행사 등으로 바빠진 일상 속, 서울경찰의 어떤 활동이 시민여러분께 많은 관심을 받았는지, 지금 같이 만나 보실까요? 손가락을 쭈~욱 내밀어 주세요. 5월달은 행사가 많은 날이니 만큼 가족 단위로 외출하는 빈도가 높은데요, 많은 인파 속, 미아방지를 위해 서울경찰은 지역 어린이집 등을 방문하여 사전 지문 등록을 실시하였습니다. 어린 아이의 사전 지문 등록을 위해 웃으며 고군분투하는 서울경찰의 모습이 이번 인스타그램 TOP3의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5월은 어린이날, 어린이들의 꿈을 지지합니다! 5월, 경찰에 호기심이 많..

대한민국 경찰로서의 첫발, '나는 사회초년생입니다.'

"나는 첫발을 내딛은 사회초년생입니다." 우리들의 다짐 #투신 "나는 누구보다 정의로워야 하고" 우리들의 다짐 #열정 "나는 누구보다 성실해야 하고" 우리들의 다짐 #소통 "나는 누구보다 따뜻해야하며" 우리들의 다짐 #사명감 그리고 나는 누구보다 청렴해야합니다. 우리들의 다짐 #초심 그렇게 난, 대한민국 경찰관으로서 첫발을 내딛습니다. 우리들의 다짐 #동행 경찰이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했다면 이젠, 그 꿈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야할 때 305기, 나의 동료들아 그 초심의 길에 함께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