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5/03 12

(수서) 도로의 안전을 위해 오늘도 달리는 교통 경찰

도로에 무언가가 있어 통행이 불편하다는 신고 전화 한통 즉시 교통 순찰차가 현장을 확인하러 출동합니다. 도로에 동물 사체가 있어 차량의 통행이 원활하지 못했고, 이를 피하기 위해 차량이 진로 변경을 하는 등 위험 요소가 많은 상황이었습니다. 도로에서의 2차 추가 피해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도로사업소에서 처리할 때까지 순찰차로 도로를 안전하게 막고 차량들이 안전하게 지나갈 수 있도록 수신호를 하며 처리된 후에도 교통 안전 활동을 이어나갔습니다. 오늘도 수서경찰서는 이상 없음 도로의 안전을 위해 활약하는 수서 교통경찰이었습니다!

(수서) 서울수서경찰서와 함께하는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검찰, 경찰, 금융감독원 외에도 다른 공공기관을 사칭하여 지능적인 수법으로 서민 경제를 위협하는 보이스피싱 범죄가 나날이 증가하며 피해규모 및 피해자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서울수서경찰서에서는 보이스피싱에 대한 수사를 강화하면서 영상&전단지 제작 등 보이스피싱 예방에 대한 홍보를 함께 진행하며 더 이상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은 현금을 요구하거나 카드번호 등 전화상으로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으며 문자를 통해 불분명한 URL 접속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의심되는 전화는 끊고! 112에 신고해주세요! 보이스피싱이 의심된다면 112 서울수서경찰서가 서민 경제를 위해 보이스피싱 근절에 앞장서겠습니다!

(종암) 관내 범죄예방 진단 점검

안녕하세요! 종암경찰서 입니다. 종암경찰서는 관내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생활안전계 CPO 직원과 함께 범죄예방 진단 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방범창에 이상은 없는지, 취약 부분은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였습니다. 특히 대학교 근처라 학생들이 많이 거주하기에 더욱 세심하게 확인하였습니다. 비상벨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도 확인하였습니다. 종암경찰은 앞으로도 관내를 순찰하며 취약 부분을 진단하여 24시간 주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종암) 화재 위험 대비 소방시설 점검

안녕하세요! 종암경찰서입니다. 선선한 날씨와 푸르른 나무들이 5월이 왔다고 알려주고 있는데요. 이러한 날씨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야외활동이 증가하면서 화재의 위험 또한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종암경찰서는 관내 화재위험 구역을 살펴보고 소화기 등 안전시설을 점검 하였습니다. 소화기가 잘 작동하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였습니다. 화재는 생명 뿐만 아니라 재산까지 큰 피해를 주기에 각별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종암경찰서는 언제 어디서든 시민이 화재로 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양천) 어린이날 맞이 경찰 체험학습!

며칠 뒤면 5월 5일 어린이날입니다. 올해 2022년은 어린이날이 제정된 지 100주년이 되는 더 특별한 어린이날이라고 합니다. 양천경찰서 교통안전계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관내 어린이집을 찾아갔습니다. 경찰관이 찾아간다는 소식에 어린이들이 애타게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먼저 경찰관에 대한 호기심이 많은 어린이들을 위해 경찰관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모든 어린이들이 한 명씩 순찰차에도 타보고 경찰 근무복도 입어보고 직접 112상황실과 무전도 주고받아보며 기억에 남을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교육도 진행하였습니다. 안전한 횡단보도 통행 규칙, 안전한 어린이 통학버스 탑승 방법, 안전벨트 착용의 중요성 등의 내용을 영상자료와 설명을 통해 교육하였고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

(중랑) 어린이집 방문하여 실종예방 교육 및 지문등록 실시!

안녕하십니까? ^^ 중랑경찰서입니다!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중랑경찰서에서는 관내 어린이집 3개소를 방문하여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실종예방, 보행자 교통안전 교육 및 아동 지문등록을 실시하였습니다! 5월에는 가족들과 함께 놀러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의 소주한 아이들을 위해 미리 지문등록 하시기를 바라며, 먼저 아동 지문등록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안전Dream 앱을 다운받아 설치, 2. 아이의 신상정보를 사전등록 3. 경찰서 및 지역관서(지구대·파출소)에 보호자께서 아이와 함께 동행하여 지문을 등록 앱 설치 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안전드림'을 검색한 후 이미지를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앱사용이 어려우신분들은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지문을 등록하셔도 ..

(중랑) 「서울 장미축제」 경찰체험부스 운영!

안녕하세요 중랑경찰서 입니다^^!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서울 장미축제」 행사장 내에서 경찰체험부스를 운영했는데요. 이번 경찰체험부스를 통해 '사회적약자 보호'를 위한 예방교육 및 홍보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경찰체험부스는 5월 5일 12:00~18:00 총 6시간 진행되었으며 중랑구청(중랑문화재단)의 협조하에 '중화체육공원'에 2동을 운영했습니다. 이날은 어린이날인 만큼 싸이카 탑승, 어린이 경찰제복, 포돌이·포순이 등 펄러비즈 만들기 체험을 비롯하여 포돌이 순찰차, 아동안전 포토존을 설치하여 아이들에게 흥미와 관심을 이끌었습니다! 그렇게 모인 어린이 및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테마별 홍보활동을 통해 범죄 예방교육과 홍보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어떤 활동들을 하였는지 함께 보시지요. ^^ 1. 실종아..

(혜화) 관내 안전을 위한 지역안전순찰 실시!

안녕하세요, 혜화경찰서입니다:) 가정의 달 5월이 되었는데요! 혜화경찰서는 거리두기 완화로 안전 우려가 있는 곳을 집중적으로 순찰을 실시했습니다! 관내 공사장, 좁은 골목길, 시장 등 범죄우려가 있는 곳을 중심으로 순찰을 실시하며 현장에서 지역주민의 이야기를 듣고 안전 우려가 있는 장소의 개선을 위해 다 함께 논의하였습니다. 혜화경찰서는 앞으로도 주민들의 이야기를 듣고 관내 치안을 위해 더욱더 힘쓰겠습니다! 이상 혜화경찰서였습니다!

(서부) 무인점포 맞춤형 범죄 예방 대책이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서부경찰서입니다!! 갑자기 더워지는 날씨가 너무 당황스럽지 않으신가요? 한낮에는 반팔도 모자라 아이스크림까지 찾게되는데요! 요즘 아이스크림이나 간식 사러 어디로 가시나요? 혹시 가격이 저렴하여 무인점포에 가보신 적 있으신가요? 코로나19 확산 이후 비대면 문화의 확산과 최저임금 상승으로 인한 인건비 부담 등 다양한사회 변화로 무인점포가 급격히 증가하고있습니다. 그에 따라 무인점포를 노린 절도 및 노숙인이나 청소년들의 무단점거 등 무인점포 내 범죄 또한 매년 증가 추세인데요. ’21년 기준 서부경찰서 관내 무인점포 90개소 중 아이스크림·과자점이 40개소로 60%이상 차지하고 있고,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무인점포 대상 1년간 범죄 분석 결과, 계산하지 않고 가져가는 행위..

(서부) 어린이날 100주년, 어린이와 함께해요

안녕하세요 서부경찰서입니다!! 벌써 5월이 되었습니다! 가정의 달 5월을 생각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바로 5월 5일 어린이날이 떠오릅니다! 어린이라는 단어는 소파 방정환 선생이 처음 사용하고, 1923년 5월, 어린이날이 지정되고 대한민국의 공식적인 어린이날이 만들어졌습니다. 어린이의 인격을 소중하게 여기고, 어린이의 행복을 도모하고자 기념일이 제정된 것인데요! 어린이날은 어린이가 바르게 자라날 수 있도록 꿈과 희망을 심어주자는 의미 또한 담고 있습니다! 이 어린이날이 2022년, 100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하여 서부경찰서에서는 이마트 은평점과 협업하여 5월 2일부터 5월 5일까지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여 이마트 은평점 정문 앞에 부스를 설치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