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5/04 3

(용산) 대터러 관계기관 합동훈련 현장!

4월 마지막주 국립중앙박물관 광장에서 대테러 관계기관 합동훈련이 있었습니다. 용산경찰서, 경찰특공대, 용산소방서, 군 관계자 등 관계기관 총 50여명이 합동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훈련은 부산 사제폭발 사건 및 집무실 이전.한미 정상회담 예정에 따른 대테러 합동훈련으로 현장대응 체계를 점검하고 대응 능력을 키우는데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용산경찰서는 실전같은 훈련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최상의 대응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용산) 어린이 교통안전 활동 전개

용산경찰서는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이 안전한 등굣길이 될 수 있도록 스쿨존(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활동을 하였습니다. 아침 출근길에는 유동차량이 많고 어린이들이 뛰어다니는 경우가 많아 녹색어머니와 교통경찰이 수신호로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널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용산경찰서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한 등.하굣길이될 수 있도록 교통안전활동을 지속적으로 하여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앞장서겠습니다.

서울, 그리고 서울경찰 - 광진경찰서 편

여러분은 '어린이날'이라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법정 공휴일? 어린이들 선물 받는 날? 아니면 소파 방정환 선생? 본 기사 발행일 기준으로 내일은 2022년 5월 5일 어린이날, 그것도 100주년 어린이날입니다. ^^ 서울, 그리고 서울경찰. 그 다섯 번째 이야기! 오늘은 서울어린이대공원을 품은 광진구와 광진경찰서를 찾아갑니다. 광진경찰서는 서울 인구의 급증으로 성동경찰서의 부담이 커지자 1966년 11월 25일 舊 천호예식장(천호동 425-15)을 임시 청사로 삼아 개서했습니다. 개서 당시 명칭은 동부경찰서였는데 1976년 12월 20일 강남경찰서가 분리될 때까지 현재의 광진구, 서초구 강남구, 송파구, 강동구에 이르는 넓은 지역을 관할했습니다. 현재의 이름인 광진경찰서로 변경된 것은 2006년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