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5/10 3

(강남) 부처님 오신 날 맞이 관내 사찰 순찰 활동

안녕하세요. 강남경찰서입니다. 지난 5월 8일은 어버이날임과 동시에 부처님 오신날이기도 하였죠! 이에따라 강남경찰서 삼성1파출소와 생활안전과에서는 사찰에 많은 인파가 몰릴것을 예상해, 범죄발생과 화재등 안전사고 우려되어 합동순찰 및 범죄 예방 진단을 실시하였습니다. 절도범죄 취약지 (무인판매대. 불전함 등) 시정장치 점검 및 집중 순찰활동도 잊지 않으며, 사찰 관계자를 직접 만나 범죄발생시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주,야간 긴급 연락망 확보, 봉은사와 파출소 간 원스톱 지원시스템을 구축 하였습니다. 또한 CCTV 및 방범창 등 이상유무 파악 후 보완사항 권고하며, 사찰 인근 가시적 및 다목적 순찰을 마쳤습니다. 이로인해 안전하게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하였으며, 앞으로도 더욱 발로 뛰는 강남경찰서가 되..

(강남)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OUT ! 세이프티커를 붙여주세요!

안녕하세요. 강남경찰서입니다. 요즘 뉴스 기사에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관련 사건을 심심치않게 볼수 가 있는데요. 이에 따라 강남경찰서에서는 '세이프티커'를 자체 제작하였습니다. '세이프티커'는 공중화장실 사용 중 불법 촬영이 의심되는 공간이 보인다면, 어느곳에든 자유롭게 붙일 수 있도록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자 만든 스티커 입니다. 이 '세이프티커'를 활용하기 위해 논현2파출소 경찰관들은 지하철 9호선 언주역 내 공중 화장실을 점검하여 화장실 사용에 있어 불법촬영이 의심되는 공간이 있는지 꼼꼼히 확인하고 세이프티커를 부착하였습니다. 또한, 불법 촬영 카메라 설치 여부를 확인하고 비상벨 작동 여부까지 잊지않고 점검 하였습니다! 또한 공중화장실 입구에도 '세이프티커'를 비치해두어 시민분들이 직접 의심되는 공간..

(관악) 관내 공원 등의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카메라 점검, 비상벨 설치

안녕하세요. :) 관악경찰서입니다. 5월이 되니 날씨가 무척 더워졌는데요. 이제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시기가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일교차가 있으니 감기 조심하고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래요!! 관악경찰서에서는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원 화장실에 카메라 불법촬영 예방활동을 하였습니다. 누구나 쉽게 출입할 수 있는 공중화장실 특성상 범죄에 노출될 우려가 높은 상황으로 불법촬영 렌즈 탐색기를 이용하여 화장실을 면밀히 점검하였습니다. 또한 비상벨 등이 잘 작동하는지 점검·확인하였고 미설치된 화장실에 대해서는 비상벨을 설치하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안전을 위한 관악경찰서의 노력은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