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5/10 5

(강남) 부처님 오신 날 맞이 관내 사찰 순찰 활동

안녕하세요. 강남경찰서입니다. 지난 5월 8일은 어버이날임과 동시에 부처님 오신날이기도 하였죠! 이에따라 강남경찰서 삼성1파출소와 생활안전과에서는 사찰에 많은 인파가 몰릴것을 예상해, 범죄발생과 화재등 안전사고 우려되어 합동순찰 및 범죄 예방 진단을 실시하였습니다. 절도범죄 취약지 (무인판매대. 불전함 등) 시정장치 점검 및 집중 순찰활동도 잊지 않으며, 사찰 관계자를 직접 만나 범죄발생시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주,야간 긴급 연락망 확보, 봉은사와 파출소 간 원스톱 지원시스템을 구축 하였습니다. 또한 CCTV 및 방범창 등 이상유무 파악 후 보완사항 권고하며, 사찰 인근 가시적 및 다목적 순찰을 마쳤습니다. 이로인해 안전하게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하였으며, 앞으로도 더욱 발로 뛰는 강남경찰서가 되..

(강남)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OUT ! 세이프티커를 붙여주세요!

안녕하세요. 강남경찰서입니다. 요즘 뉴스 기사에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관련 사건을 심심치않게 볼수 가 있는데요. 이에 따라 강남경찰서에서는 '세이프티커'를 자체 제작하였습니다. '세이프티커'는 공중화장실 사용 중 불법 촬영이 의심되는 공간이 보인다면, 어느곳에든 자유롭게 붙일 수 있도록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자 만든 스티커 입니다. 이 '세이프티커'를 활용하기 위해 논현2파출소 경찰관들은 지하철 9호선 언주역 내 공중 화장실을 점검하여 화장실 사용에 있어 불법촬영이 의심되는 공간이 있는지 꼼꼼히 확인하고 세이프티커를 부착하였습니다. 또한, 불법 촬영 카메라 설치 여부를 확인하고 비상벨 작동 여부까지 잊지않고 점검 하였습니다! 또한 공중화장실 입구에도 '세이프티커'를 비치해두어 시민분들이 직접 의심되는 공간..

(마포) 보다 빠르고, 보다 안전하게, 보다 정확하게, 실감나는 FTX 훈련

안녕하세요! 마포 홍보입니다. :) 마포경찰서는 최근 늘어나는 데이트폭력, 스토킹 등 연인간에 발생하는 범죄에 대해 엄정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현장 FTX(Field Training eXercise)를 진행했습니다! 특히, 작년 11월 스토킹이란 행위가 형사처벌이 할 수 있도록 스토킹 처벌법이 시행되면서, 경찰은 연인간의 사소한 문제에서 강력 범죄로 이어질 수 있는 데이트 폭력, 스토킹 등에 대해 엄정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따라, 경찰은 대대적으로 스토킹 처벌법 시행을 다양한 방법으로 알리며 홍보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연인간의 단순한 트러블이다', '우리 둘만의 이야기에 경찰은 개입하지 말라' 라고 생각하며, 112신고 또는 경찰의 도움을 원치 않는 분들도 계셨던게 사실입니다. 하..

(마포) 석가탄신일 대비 관내 사찰 방범진단과 순찰 활동!

안녕하세요! 마포 경찰입니다. :) 어린이 날과 어버이 날, 스승의 날 등 다양한 휴일과 기념일이 있는 가정의 달 5월은 언제나 설렘이 가득한 달인 것 같습니다. 따듯한 날씨와 다양한 휴일로 계절의 여왕이라고도 불리는 5월. 5월에는 '부처님 오신 날' 석가탄신일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석가탄신일, 크리스마스는 종교를 떠나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 축제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 석가탄신일을 기념하여 많은 사람들이 사찰을 방문하고 소원 성취를 기원하며 저마다의 방식으로 돈을 불전함에 넣고 가는데요. 안타깝게도 석가탄신일에 모두가 소중한 마음으로 두고 간 돈을 몰래 훔쳐가는 불전함 절도 사건들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마포경찰서가 나섰습니다! 마포경찰서 생활안전과 CPO팀은 관내의 사찰을 관내 ..

(관악) 관내 공원 등의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카메라 점검, 비상벨 설치

안녕하세요. :) 관악경찰서입니다. 5월이 되니 날씨가 무척 더워졌는데요. 이제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시기가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일교차가 있으니 감기 조심하고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래요!! 관악경찰서에서는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원 화장실에 카메라 불법촬영 예방활동을 하였습니다. 누구나 쉽게 출입할 수 있는 공중화장실 특성상 범죄에 노출될 우려가 높은 상황으로 불법촬영 렌즈 탐색기를 이용하여 화장실을 면밀히 점검하였습니다. 또한 비상벨 등이 잘 작동하는지 점검·확인하였고 미설치된 화장실에 대해서는 비상벨을 설치하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안전을 위한 관악경찰서의 노력은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