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5/23 3

(구로) 사회적약자를 위한 CSO 지역안전순찰활동 실시

구로경찰서 가리봉파출소에서는 CSO활동으로 영일초등학교 및 어린이공원, 인근 지하보도와 주변 골목을 순찰하며 안전을 위협하는 요인들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회적 약자인 초등학생들 상대로 교통안전수칙과 학교폭력 대처 요령들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주는 시간을 가지는 등 아이들의 체감 안전도에 신경을 썼습니다. 앞으로도 가리봉파출소는 상대적으로 안전 위협요인들이 있는 어린이보호구역 및 어린이공원, 지하보도 등에서 선제적인 활동을 함으로써 어린이 등 사회적 약자들의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 지역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구로) 112중요범죄 신고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구로경찰서 구로3파출소에서는 '112중요범죄 신고협의회 월례회의'를 개최하여 쾌적한 주거환경과 주민안심 마을조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4월 위촉된 신규회원의 활동내용을 중점적으로 공유하여 내용을 수렴하고 범죄 발생 최소화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였습니다. 파출소와 협의회의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참여를 적극 독려하고 최근 민원을 공유하며 활동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등 지역주민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구로3파출소는 협력단체와 함께 지역주민이 안전하고 평온한 마을을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양천) 학생들과 함께하는 등굣길 캠페인!

코로나19 방역지침이 완화되고 일상 회복 추진방침이 진행됨에 따라 이제 학생들도 전면등교를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보행자 교통사고 및 학교폭력 등 청소년 범죄 또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양천경찰서에서는 등하굣길 교통사고 및 학교폭력 등 예방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에서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계남초, 신기초, 신서초, 신목초, 목동중에서 총 5일 동안 진행하였는데요.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사이버폭력 예방수칙 등이 안내된 홍보물을 배부하였고 양천구 청소년 범죄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자전거 절도 예방을 위한 예방수칙 안내 및 홍보물도 배부하였습니다. 또한, 교통법규 위반차량 단속 및 등교생 보행 안전을 위한 캠페인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캠페인에는 경찰관뿐만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