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5/31 3

(성북) 성북서, 이동약자 안심길 점자지도 제작

안녕하세요. 성북경찰서입니다. 성북경찰서에서는 지난 5월 19일, 사회적 약자 보호 및 지원체계 강화를 위해 성북시각장애인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지난 3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QR코드 활용 범죄 예방 설문조사에서 "시각장애인복지관 이용객들이 차도 주변을 통행할 때 안전사고가 우려된다" 라는 민원을 접수, 이를 해결하고자 양 기관이 협업하여 추진했는데요. 성북경찰서에서는 시각장애인들이 복지관 주변을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cctv와 비상벨이 설치된 안심길 지도를 점자로 제작하였습니다. 이 점자지도는 전국 최초 시각장애인의 범죄피해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맞춤형 지도로, 실제 이용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보완, 확대할 예정입니다. 자치경찰제 2년차를 맞아 늘 주민의 입장에서..

(노원) 우리동네 "아동 안전 지도 만들기 스탬프 투어"

안녕하세요~ 힐링과 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는 노원경찰서 입니다. 노원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서는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 학대 및 아동을 상대로 범죄에 노출 되었을때 아동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계획했는데요. 미리 아동 안전 지킴이 집에 대한 위치와 정보 등을 숙지하고 학습을 통해 아동범죄예방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한 "아동안전지도 만들기 스탬프 투어"입니다. 노원구 관내 초등학교 42개교 중 1학년~3학년을 대상으로 학교 보안관실에서 스탬프 카드를 수령 후 아동안전지킴이 및 아동지킴이집을 찾아 스탬프 붙여 완성된 카드를 인증샷을 찍어 담당 경찰관에게 문자를 전송 하는 방법으로 참여하는 방법입니다. 이번스탬프 투어는 저학년 아동들이 직접 아동안전지킴이와 아동안전지킴이 집을 알게 되어 위..

(종로) 자전거 교통사고 예방 합동 캠페인 개최

안녕하세요. 종로경찰서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거리에는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많아졌습니다. 지난 19일, 종로경찰서는 서울시청,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자전거 이용자를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 합동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현수막과 피켓 등을 들고 청계광장을 출발하여 약 2km 가량 가두행진을 하며 자전거 이용객을 대상으로 리플릿 등을 나누어주며 자전거 안전 이용 수칙 등을 알려드렸습니다. 자전거 이용시에는 음주운전을 하여서는 안 되며, 자전거 전용도로를 이용할 것, 운전 중에는 휴대전화 사용을 자제하고 신호위반, 역주행 등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야외 활동이 많아진 5월, 안전한 자전거 타기로 나와 내 가족, 내 이웃을 보호합시다. 종로경찰서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