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5/02 3

(남대문) '서울경찰' 순찰차를 본 적 있으신가요?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2022년도 벌써 5월에 접어들었습니다. 우리 주변의 나무가 벌써 초록색으로 전부 물든 것을 보니, 싱그러운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것 같습니다. 독자 여러분께서는 '순찰차'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무엇인가요? 혹시 윗 사진처럼 2000년대 초반의 순찰차 모습이 기억나시나요? 아니면 약 10년 전의 이런 모습이 떠오르시는 분도 계실까요? 서울경찰 31개 경찰서 순찰차와 관련해서 한 가지 달라지는 점이 있어서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기존에는 지구대 · 파출소 · 교통외근 모두 '경찰'이라는 랩핑이었는데요, 5월부터, 서울시내 경찰서의 교통외근 순찰차들이 '서울경찰'이라는 랩핑으로 업무에 나서게 됩니다. 이번 '서울경찰' 순찰차 랩핑은 시민에게 자치경찰에 대한 인지도와 체감도를..

(서초) SPO가 알려드립니다! -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친구들과 놀기에 너무 좋은 5월 어린이날 등 행사가 많은 달입니다. 이에 서초서 SPO도 친구들이 함께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을 열였는데요! 바로 “서초청소년경찰학교”입니다! 서초서 관내에는 서초청소년경찰학교가 운영되고 있으며 경찰 직업 프로그램과 더불어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에는 총 9개소의 청소년경찰학교가 있어 체험하고 싶은 학교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https://theyouthacademy.police.go.kr/main/index.do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경찰장비 제복체험 및 과학수사체험을 할 수 있으며 학교폭력의 개념·종류·대처요령 등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함으로써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교..

(강동) 👨‍👩‍👧‍👦 가정의 달 맞이 「찾아가는 지문등 사전등록」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강동구 산하 강동어린이회관의 다채로운 놀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관내 영유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지문등 사전등록」이 진행 중입니다. # 지문등 사전등록이란? 실종에 대비해 아동등의 지문과 사진·보호자 연락처 등을 등록하고, 실종시 가족을 빨리 찾아주는 제도입니다. # 등록 대상 18세 미만 아동, 지적·자폐성·정신장애인, 치매환자 # 사전등록 방법 1. 구글플레이·앱스토어 '안전Dream'앱 다운로드 2. 메인 화면에서 지문 아이콘 '사전등록신청 확인' 3. 대표 신청자(보호자) 핸드폰 본인인증 4. 사전등록 대상자 정보입력 5. 화면 속 파란색 가이드라인에 카메라 초점 맞추어 지문등록 6. 신청자(보호자) 정보입력 후 등 # 찾아가는 지문등록 장소 및 기간 장소 :..